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CES 2014 생중계 보기 전 기대되는 삼성전자 제품들은?

CES 2014 생중계 보기 전 기대되는 삼성전자 제품들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14 개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생중계는 한국 시간으로 내일(1월 7일) 오전 7시에 열리는데요. CES에서는 매년 전 세계 기업들의 다양하면서 혁신적인 제품이 선보이게 되고, 이에 따라 한 해 IT 세상은 얼마나 빠르게 변화할지 예측할 수 있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 사진 출처 : 삼성투모로우

이번 CES 2014 소식들 중, 삼성전자가 24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가장 솔깃했었습니다. 그에 따라 어떤 제품들이 발표되는지 주목하고 있는데, 기대되는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고 CES 2014 생중계를 볼 수 있도록 영상을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 출처 : 삼성투모로우

이번 CES 2014에서 삼성전자는 TV(8개), 홈시어터(2개), 모니터(2개), 태블릿(3개), 냉장고(3개), 세탁기(2개), 디지털카메라, 식기건조기, 웨어러블 기기 등 23개 완제품과 모바일 D램 1개 부품의 총 24개 제품에 대해 혁신상을 수여했습니다. 특히, TV는 3년 연속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 Awards)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 사진 출처 : 삼성투모로우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스마트TV UN65H7100은 리얼 240Hz 패널을 통해 초당 240장의 빠른 속도로 잔상없는 영상을 보여 주고 쿼드코어 CPU 탑재로 동작속도 또한 빨라져 혁신적인 시청 경험이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105형 커브드 UHD TV는 궁극의 화질을 보여주며, '곡률=기술=화질' 이라는 수식어를 입증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으며 1,100만 화소, 최대 곡률 4200R을 구현해 아이맥스 영화관과 같은 웅장한 시청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외 삼성전자에서는 UHD TV, UHD 모니터, 세계 최초 커브드 LED 모니터 등을 선보여 UHD 및 커브드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설 것으로 보여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커브드 LED 모니터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그리고 엑시노스 5420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2014년형 갤럭시 노트 10.1은 S펜과 멀티 윈도 기능을 강화시켜 태블릿 경험을 정립한 제품으로 수상했으며, 트리플 냉각 시스템을 갖춘 T9000 냉장고, 갤럭시 기어, 갤럭시 NX 카메라 등도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이번 CES 2014에서는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갤럭시S5 및 갤럭시기어2는 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MWC2014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

▲ 사진 출처 : 삼성 투모로우 

제가 졸업하던 당시 졸업 작품으로 나온 주제 중 가장 많은 것이 '유비쿼터스' 였습니다. 그 당시 미래에 적용될 다양한 기술들을 상상하여 삶이 더 편리해지고 윤택해질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려고 노력했었는데, 현실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기술이나 비용 등 다양한 문제점이 있어서 상상을 자극하는 수준의 결과물만 내놨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CES 2014에서 삼성전자가 내놓은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는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하나의 통합 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으로 여러 기기들을 연결하는 게 어렵고 제어하는 앱도 서로 달라서 대중화가 어려웠던 스마트홈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졸업 작품 때 상상했던 혹은 누군가는 기초 정도만 완성했던 것들이 현실 세계에 반영될 수 있는 날이 점점 다가오는 느낌을 전해주더군요! 

스마트TV와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생활가전, 카메라, 조명 등 다양한 가전 환경을 통합 플랫폼에 연결하여 하나의 앱에서 적용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1월 7일 오전 7시부터 CES 2014를 생중계해준다고 하니 회사에 좀 일찍가서 생중계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CES 2014 생중계를 함께 보실 분들은 아래 영상 참고하세요! 7시 이후에 열릴거예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