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사용기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사용기


요즘은 디자인도 예쁘고 안정성도 뛰어난 갤럭시노트3 전용 케이스가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립감이 좋고 충격 방지가 가능한 하드케이스를 주로 사용하는데, 최근 사용한 녀석 중 BEST 3 에 넣어도 될만한 케이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제누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아보크(AVOC)만의 균형 있고 독창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한 번 살펴보실까요?


■ 갤럭시노트3 케이스, 아보크 바르셀로나 디자인
먼저 아보크(AVOC) 브랜드는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생소했는데, 상품 설명을 보니 스마트폰과 태블릿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제누스에서 "새로운 감성의 표현! 개성을 담다" 라는 컨셉으로 스마트폰을 단단하고 아름답게 보호해주는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아보크(AVOC) 라는 이름을 지어 새롭게 런칭한 것이더군요.

사용해본 제누스 제품들은 만족도가 꽤 높은 편이었는데, 새로운 컨셉으로 브랜드를 런칭했다고 하니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패키지는 케이스 전후면을 모두 볼 수 있게 되어있었고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전용 케이스의 특징을 잘 알려주는 간단한 설명서가 붙어있었습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후면 디자인

케이스 디자인을 따질 때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후면 부분은 가죽 재질로 제작되었는데, 약간 단단한 악어 가죽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가죽 재질이라고 해서 부드럽기만 할 것 같았는데, 아니더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후면 디자인이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제품보다 더 맘에 드네요. 지인에게 선물로 주려고 한건데, 아깝...)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내부 디자인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택할 때, 외부 충격을 얼마나 잘 보호하는가를 가장 먼저 고려하는데,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는 1차적으로 TPU케이스가 기기의 전신을 감싸 보호하고, 폴리카보네이트 프레임으로 측면을 감싸 외부 충격과 흠집으로부터 '제대로'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구조



TPU 케이스 내부에는 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신용카드나 교통카드, 회사 출입 카드 등을 넣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지갑을 가방에 넣고 다녀서 대중 교통 이용할 때마다 꺼내기 귀찮으셨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 이제 갤럭시노트3에 장착해서 그립감과 좌우측 버튼, 상하단 단자를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TPU케이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장착할 때 기기의 외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있기 때문인데요. 버튼이 잘 눌러지도록 신경쓰지 않은 제품들이 더러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장착!







먼저 갤럭시노트3를 감싸는 부분인 TPU케이스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의 특징은 베젤을 기기보다 1mm 높게 설계해서 뒤집어 놓거나 실수로 떨어뜨린 경우에 스크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형태로 제작된 케이스 중 베젤 부분이 뜨는 현상이 발생하는 케이스가 간혹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문제점은 전혀 없더군요. 일체감이 느껴질 정도로 잘 감싸주는 점이 특징입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후면 디자인

후면 카메라가 있는 부분은 정확한 크기로 뚫려 있어서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카메라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좌측면 디자인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우측면 디자인

폴리카보네이트 프레임으로 된 좌우측면은 메탈릭 밴드라고 일컬어지는 재질과 디자인이라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좌측 볼륨 버튼과 우측 전원 버튼 또한 큰 힘을 주지 않아도 이상 없이 잘 눌러지고 버튼도 정상적으로 동작했습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상단면 디자인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하단면 디자인

상단과 하단면 또한 이어폰이나 마이크, 충전 단자 등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 없도록 디자인되어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케이스를 여럿 써보면서 가장 주의깊게 보는 부분이 S펜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충전 케이블을 꽂는데 문제는 없는지, 이어폰을 꽂는데 문제는 없는지를 체크해보는데,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전용 케이스는 DMB 안테나 부분을 제외하고는 문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S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충전 케이블이나 이어폰을 꽂아 사용할 때도 문제 없다.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DMB 안테나 부분인데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 손가락으로는 안테나를 빼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DMB를 1년에 한 번 볼까 말까 하다보니 사실 막혀있어도 상관 없지만, DMB를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불편한 점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그립감은 매우 좋은 편이었다. 



갤럭시노트3 전용 케이스인 아보크 바르셀로나 케이스는 TPU케이스와 가죽으로 감싸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탈릭 밴드라고 할 수 있는 측면 프레임은 갤럭시노트3보다 1mm 높게 설계해 액정을 흠집으로 보호할 수 있다는 점, 그러면서도 슬림함을 최대한 유지하여 그립감이 나빠지지 않도록 신경썼다는 점, 갤럭시노트3 느낌 그대로 살릴 수 있도록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가죽 케이스를 좋아하지만, 두꺼워져서 그립감이 나빠져서 늘 고민하시는 분, 심플하면서 메탈 느낌이 나는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우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사용해본 갤럭시노트3 전용 케이스 중 가장 마음에 들지만, 아쉽게도 지인에게 선물하기로 한 터라 저는 쓰던 케이스 그대로 써야 할 것 같네요^^;
 
갤럭시노트3 사용자 분들 중, 디자인과 그립감, 안정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케이스를 찾으시는 분들께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아보크 바르셀로나 갤럭시노트3 케이스 상세 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