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KT스펀지 플랜, 무한요금제로 스마트폰 1년만에 바꾸는 방법

KT스펀지 플랜, 완전무한요금제로 스마트폰 1년만에 바꾸는 방법


절대 안나올 것 같던 LTE무제한 요금제가 각 통신사별로 경쟁하듯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KT에서는 완전무한요금제와 12개월 약정만으로 스마트폰을 1년만에 바꿀 수 있도록 KT스펀지 플랜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눈이 번쩍! 코가 뻥! 뚫리는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매번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 2년마다 혹은 3년마다 통신사를 점프해서 다니셨던 분들, 1년을 주기로 출시되는 스마트폰 시리즈들 때문에 약정과 위약금의 무서움에 1년을 더 참아야해서 답답했던 분들, 비싼 요금제를 쓰는데 혜택이 너무 부족해! 라며 소리치셨던 분들에게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은 이거다! 를 외치게 만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


■ KT스펀지 플랜, 완전무한요금제와 12개월 약정으로 스마트폰 1년만에 바꾸는 방법
KT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한 문장으로 줄이면 '12개월 약정으로 새 스마트폰 변경하는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프로모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가적인 조건은 분명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설명드릴테니, '나를 위한 프로모션이야!' 를 외치는 분들 많으셨음 좋겠네요. (저도 포함되더군요^^)


KT올레닷컴에서 '스펀지 플랜'이라는 새로운 약정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약정 기간은 12개월로 기존 보다 반으로 줄어들고, 남은 할부금은 모두 면제해주는 엄청난 내용이더군요. 스펀지 플랜 이름 자체가 '남은 약정과 할부금, 중고폰 처리의 불편함을 모두 흡수한다'는 의미니 말 다 했죠.


12개월 약정으로 스마트폰 바꾸는 방법이라고 간단히 소개해드렸지만, 스마트 플랜은 또 뭐지? 라며 어려워하실 분들을 위해 최대한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2개월 동안 약정 할인 받은 금액 기준으로 누적 기본료가 70만원 이상이고 (부가세 포함)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한다면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해드립니다! 라는 것이 스마트 플랜의 핵심 내용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기존에 이런 프로모션이 나오면 제휴 할인이나 기타 할인을 받는 분들은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번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에 포함된 내용들도 같은 것이 아닌가? 라고 의심하시는 분들이 당연히 나올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구요.

하지만 스마트플랜에 포함된 누적 기본료 70만원에는 약정 요금 할인액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결합할인이나 제휴 할인을 받더라도 70만원을 생각보다 빨리 채울 수 있다는 점!

완전 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12개월만에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KT의 완전무한 77 요금제를 2년 약정으로 사용하는 경우, 12개월 누적 이용료가 70만 8천원이므로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 대상이 되는 것이죠. 이 요금제를 1년 사용하면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완전무한요금제를 사용해야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 혜택을 제대로 볼 수 있다는 거니 비싼 요금제를 써야 되는구나.. 라고 실망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LTE 무제한 요금제를 3사 모두 출시한 상황이다보니 이미 이 요금제를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고, 그런 분들에게는 분명 큰 혜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 또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입장이다보니 이런 프로모션은 두 손 번쩍 들고 환영하게 되네요. ^^

물론 그 아래 단계인 광대역 안심무한 67 요금제를 쓰게 되면 14개월 이후, 올레 55 요금제를 쓰게 되면 17개월 이후에 70만원 이상이 되므로 기존 24개월 보다는 훨씬 빠르게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완전무한요금제를 사용해야만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그럼, 이 쯤에서 요금제 얘기를 잠깐 해볼까요?
이번 리뷰를 준비하면서 KT에서 스펀지 플랜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분명 혜택은 있는 것 같은데, LTE 무제한 요금제 자체만 봤을 때도 장기적으로 유리한 점이 있을까? 라는 궁금증에 3사의 LTE무제한 요금제를 간단히 비교해봤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 3사의 LTE 무제한 요금제는 KT의 완전무한요금제, S사의 전국민 LTE 무한 85 요금제, L사의 LTE8 무한대요금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S사의 경우, LTE 무한 85 요금제를 비교대상으로 넣으려다가 LTE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와 안심옵션 5천원을 추가하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비교 대상에 넣었습니다. 그 이유는 비슷한 가격대의 요금제를 사용했을 때, 혜택이 어떤지 비교해보기 위해서였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8만원대의 LTE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봤을때, 24개월 약정 할인 기준으로 실제 고객이 가장 적은 요금을 내는 것이 KT 완전무한요금제였고,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L사가 무제한으로 가장 좋아보이나 내용을 살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T는 10GB, S사는 8GB의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고 해당 데이터를 초과하는 경우, 일 2GB까지 LTE 속도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일 2GB까지만 무제한인 L사의 경우, 상대적으로 말만 무제한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KT완전무한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뿐만 아니라 음성도 유무선모두 무제한이라는 점도 돋보였는데요. 타사의 경우, 유선 전화는 일정량의 무료통화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과금되는 형태라 전화도 많이 쓰고 데이터도 많이 쓰는 분들은 KT 완전무한요금제가 가장 이득이라는 것을 비교해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가 된 분들 중, KT로 번호이동이 가능하거나 신규로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번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 내용을 꼭 확인해보시고, 스마트플랜과 완전무한요금제 조합으로 12개월 사용하고 새 스마트폰으로 또 교체하는 혜택을 꼭 받으셨음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렇게 하면 KT에서는 손해가 너무 큰 것은 아닌지.. 물론 충분히 가능하니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겠지만요^^;)

저는 지금 갤럭시S5를 사용하고 있는데, 예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번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으로 교체를 했을 것 같네요. 올레닷컴을 통해 구매하면 별 포인트와 제휴 포인트, 올레샵 포인트 등의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더욱 저렴해질테니깐요 ^^;

KT스펀지 플랜 프로모션과 스마트플랜, 완전무한요금제 등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 이 포스팅은 kt 스펀지플랜 캠페인의 일환으로 kt로부터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