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체험단 사이트를 찾는다면! 퍼스트리뷰

체험단 사이트를 찾는다면! 퍼스트리뷰


2012년부터 작년까지 여느 때보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블로그 체험단, 서포터즈 활동이 정말 활발한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여러 기업 제품 체험단 활동이나 서포터즈도 많아지고 체험단 전문 사이트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 중 활성화되어 잘 운영되고 있는 곳도 있고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 곳도 많은데요.


요즘은 네이버 카페를 통해 체험단 모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퍼스트리뷰라는 체험단, 기자단, 이벤트 모집 사이트가 오픈되어 여러 제품 및 서비스 등으로 체험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자단과 이벤트는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계속 콘텐츠가 추가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사이트 소개해드릴게요.



■ 체험단, 기자단 모집 사이트, 퍼스트리뷰는 어떤 곳일까?

블로그 체험단이나 기자단 활동을 활발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따로 소개해드리지 않더라도 퍼스트리뷰에 가입하자마자 바로 활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메뉴 구성이나 신청 방법이 기존 사이트들과 비슷한 형태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어떤 아이템들로 체험단 모집을 진행하고 있고,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콘텐츠들은 없는지 소개해드리면 사이트에 대한 소개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퍼스트리뷰는 오픈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체험단 사이트라 체험단 진행중인 건들은 꽤 되는데, 아직 완료되거나 모집 마감된 건들은 없습니다. 이럴 때 빠르게 가입해서 신청하고 활동하면 선정될 확률이 더 높단 사실은 알고 계시죠? ^^


체험단은 라이프, IT, 패션/뷰티, 맛집/요리, 여행/컬처 분야로 나뉘어 모집을 하고 있는데, 현재 라이프, IT, 패션/뷰티 카테고리에서 대부분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있다면, 맛집 체험단의 경우, 지역별로 분류가 되면 신청하는 분들도 자신의 지역에 맞는 체험단을 확인하기 쉬울텐데, 아직 그런 시스템은 갖춰져 있지 않더군요. (앞으로 개선되겠죠)



퍼스트리뷰에서 현재 모집 중인 체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편리하고 스마트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오디오와 다양한 컬러의 LED 조명을 사용할 수 있는 LED CUBE T-60 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G-FAIR KOREA 에서 진행하는 우수 상품으로 살짝 둘러보니 무엇보다 디자인이 눈에 띄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인 것 같더군요.


블루투스 스피커에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퍼스트리뷰에서 체험단 진행 중인 IT 관련 상품 중 관심이 가는 또 다른 제품으로 와일드뷰 블랙박스가 있습니다. 이 제품 또한 G-FAIR KOREA에서 진행하는 우수 상품 중 하나로 전면 240도 와이드뷰가 강점인 제품입니다. 2채널 블랙박스인데, HD 해상도라 약간 아쉽긴 하지만, 넓은 각도를 커버할 수 있으므로 나름의 장점이 충분히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독특하게 듀얼렌즈를 채택해 사각지대를 완벽에 가깝도록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휴대용 수소수 제조기, 웰빙 적외선 조리기 자이글, 스마트 짐보드 텐조이, 비타프레쉬 샤워필터, 셀프 미용 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에 대한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체험단 외에 기자단 모집도 별도로 진행하는데, 이는 퍼스트리뷰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받은 뒤, 3만 포인트 이상이 되면 출금할 수 있는 형태의 모집 방식입니다. 현재는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하는 건만 올라와있던데, 계속 늘어나겠죠? ^^



그리고 체험단과 기자단 모집 이외에 블로거분들이 퍼스트리뷰 사이트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오픈 포스팅과 커뮤니티 메뉴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픈포스팅은 사용자가 등록한 블로그 글을 불러와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아진다면 블로거끼리 교류할 수 있는 장이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메타블로그 성격의 사이트들이 대부분 트래픽이 매우 낮아진 상태라 체험단과 기자단 신청 페이지만큼 인기를 끌 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 (운영하는 곳에서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 어떤 액션을 취할지 기대됩니다.)



또한, 자유게시판과 유머 게시판을 운영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엿보이는데요. 이 부분도 사용자가 늘어나고 어떤 회원이 활동하는지에 따라 활성화 여부가 결정되므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열혈 회원이 생겨 재밌는 콘텐츠가 많이 등록되길 기대해봅니다.


그저 블로그에 글 쓰고 블로그를 통해서만 교류했던 분들은 이런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용해서 교류를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체험단 사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은 퍼스트리뷰[바로가기] 에 가입해서 블로그 등록부터 해보세요!


다양한 체험단 활동을 진행하는 사이트, 카페가 정말 많이 운영되고 있는데, 퍼스트리뷰에 활동하게 될 블로거분들의 솔직한 리뷰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좋은 아이템들이 많이 업데이트 되고, 발전하는 체험단 사이트가 되길 발바니다. 지켜보도록 할게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