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T전화, 수신차단번호 해제하는 방법

T전화, 수신차단번호 해제하는 방법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스팸 전화인지 혹은 특정 업체 전화인지 미리 알려주는 통화 관련 앱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SKT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T전화 앱은 스팸 관련 기능 외에 T연락처와 연동해서 전화번호 동기화도 가능하고 통화 시 사용할 수 있는 레터링, 이미지콜 기능, 유선, 영상, 부가전화 등 사용하는 요금제 관련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메뉴들을 사용하기 위해선 T전화 메인 화면(전화 번호 입력하는)에서 T 버튼을 터치하거나 아래로 드래그 해야만하는데, 이 메뉴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특정 기능 설명해드리는 겸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전화, 꼭 받아야 하는 전화번호를 스팸번호로 등록해서 통화가 불가능하다면?

사실 오늘 리뷰는 지인의 질문에 답해주다가 글로 하나 준비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되었습니다. T전화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T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아래쪽으로 드래그해야 하는데, 이 버튼이 그냥 T전화임을 나타내는 이미지일뿐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T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아래로 드래그 하면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찾아 읽고 있는 분들은 아마도 스팸전화등록을 실수로 하셨을테고, 저 메뉴를 찾지 못해서 이리저리 헤매다오신게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T전화에서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해서 지인의 전화를 못받고 있는 분이라면 통화거르기 카테고리의 '수신차단 번호' 메뉴를 찾아 선택해줍니다.



그럼, 수신차단 번호 관리 메뉴로 이동하게 되고 현재 수신차단 된 번호가 리스트로 정렬되어 보여집니다. 이 곳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차단하고 싶은 번호를 선택할 수도 있고, '수신차단 번호 삭제' 버튼을 눌러 차단된 리스트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수신차단 번호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사신차단 연락처 삭제 메뉴로 이동하고, 현재 추가된 스팸번호 중, 차단 해제하고 싶은 연락처를 선택한 뒤, '삭제' 버튼을 누르면 차단 해제 기능이 실행됩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인데, T전화 메인 화면에서 T버튼을 누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라 블로그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사용기가 계속해서 올라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지금도 충분히 많지만 ^^)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품질검사를 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보니 이 메뉴들을 보면서 약간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있어서 T전화 담당자분이 보길 바라며 한 자 남깁니다.


첫 번째, 수신차단 번호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전 메뉴명은 수신차단 번호인 점,

두 번째, 수신차단 번호 삭제 버튼을 눌러 이동한 화면명은 수신차단 연락처 삭제인 점,

세 번째, 수신차단 연락처 삭제 화면에서 전체해제/해제라고 하던지 전체삭제/삭제로 하던지 버튼명을 일관성있게 처리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점.


이 세가지가 눈에 좀 거슬리더군요. QA를 거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별거 아니지만, 이런 사소한 부분들도 앱의 완성도를 평가하는데 중요한 척도가 되니 수정이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T전화에서 수신차단번호 해제하는 방법 소개해드리려고 했다가 약간 이상한 쪽으로 흘러갔네요. 그 외에 T전화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잘 이해 안되는 점 있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알아보고 리뷰 준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