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구글드라이브 용량 2GB 추가하는 방법!

구글드라이브 용량 2GB 추가하는 방법!


요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많고, 중국발 서비스들은 기가가 아닌 테라급의 용량을 제공해줘 대용량 파일을 백업하기 위해서는 중국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구글 계정과 연동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구글 독스를 자주 활용하다보니, 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15GB의 적은 용량은 매번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물론 일정 기간동안 용량을 늘려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있긴 했지만, 그 기간이 끝날 때가 되면 오히려 업로드해둔 파일을 정리해야해서 정말 귀찮습니다.


음, 사설이 좀 길어졌는데, 구글에서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인터넷 안전의 날(Safer Internet Day)'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이 행사 중 하나로 구글 계정의 보안 확인을 완료하면 해당 사용자의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2GB 추가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 2GB 추가하는 방법

오랜 시간 걸리지 않습니다. 빠르게 진행하면 1분도 안걸릴 것 같네요. 용량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보안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다음 링크 [바로가기]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정에 의심스러운 활동이 잇거나 실수로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없게 된 경우, 복구 전화번호 및 보조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힌트 등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미 설정되어있다면 '모두 완료'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 구글드라이브 용량 추가하는 방법 - 2단계


최근 활동 확인 메뉴에서는 최근 계정 활동을 검토해 의심스럽거나 모르는 활동이 있다면, 계정에 엑세스 할 수 없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와 '계정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연동해 권한을 취득한 앱 중, 보안 수준이 낮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웹사이트와 기기에 대한 계정 권한을 설정하는 단계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확인 절차 네 단계를 모두 마치면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2GB 추가할 수 있는 프로모션에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이 행사는 2월 17일에 종료될 예정이니, 영구적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프로모션에 빠르게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기본 15GB에 Quickoffice 프로모션을 통해 10GB 용량을 추가로 제공받았는데, 올해 10월 3일에 만료되므로 쓰기 참~ 애매한 용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2GB는 더해지니, 구글 독스를 쥐똥만큼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ㅋㅋ


보안 점검을 완료한 사용자에게 이달 말(2월 28일)에 용량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