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악성코드 제거하는 세 가지 방법

악성코드 제거하는 세 가지 방법


윈도우를 느리게 만드는 요인으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그리드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요즘 백신들은 이런 요소들을 한 번에 검사해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지만, 악성코드의 경우, 바이러스만큼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보니 100%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악성코드를 제거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악성코드 제거하는 방법 1.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악성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활용

완벽하지 않지만, 그래도 윈도우에 내장되어있는 악성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활용해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실행창에 'mrt' 라고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빠른 검사와 확장 검사, 사용자 지정 검사 세 가지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 빠른 검사만으로도 시스템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악성코드를 잡아낼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 확장 검사를 통해 전체 시스템을 검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단히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 > 다음만 해주면 되니,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검사 중,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치료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저는 자주 관리하다보니 당연히 없네요!



악성코드 제거하는 방법 2. 개꿈닷넷에서 제공하는 울타리 활용

무료로 배포되는 소프트웨어 중, 시스템 관리 및 악성코드 제거에 최적화되어 어마무시하게 유명했던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강력해서 컴퓨터 느려졌다고 연락오는 지인이 있으면 클릭투트윅과 울타리는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최종 검사할 때 꼭 활용했었습니다.


아쉽게도 개꿈닷넷은 사이트는 여전히 열려 있지만, 프로그램 개발이 멈춰진 상태이고 프로그램 링크도 모두 깨져 있어서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악성코드를 코드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인 울타리를 DB파일이 포함된 버전으로 공유해드립니다. 이는 개발자분이 개꿈닷넷을 통해 다시 업데이트하고 재배포하기 시작하면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울타리 (DB파일 포함) ▼

Safe_Fence_setup_DB.exe


제 블로그에 처음 오신 분들은 위 파일도 이상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하진 않는지.. 걱정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작성한 다른 글들이 신뢰감을 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



악성코드 제거하는 방법 3.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에서 배포하고 있는 MZK 활용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 중, 울타리 이후로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하는 녀석입니다. '바이러스 제로 시즌 2' 카페지기인 ViOLeT님께서 직접 만들어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배치파일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말인 즉슨 메모장으로 노가다해서 만든 녀석이란 뜻이죠. 악성코드 목록이라고 할 수 있는 DB파일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고 계셔서 최신 악성코드까지 모두 검사해서 박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악성코드제거 프로그램 MZK(Malware Zero Kit) 설치 링크 ▶ http://cafe.naver.com/malzero/94376


위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받은 뒤, mzk 폴더에 있는 배치 파일을 실행해주면 되고, 윈도우 7 이상을 사용하는 분들은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셔야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압축파일을 풀어보면 실행방법이나 기타 주의 사항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사이트나 카페, 블로그, 토렌트 등으로 재배포하거나, 개작하는 경우, 권리침해 신고처리가 되니, 주의하시구요!


악성코드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