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YES24 파워 문화블로그 8기 모집 중!

YES24 파워 문화블로그 8기 모집 중!


요즘 포털 사이트 파워블로그 외에 각 기업 블로거 모집 프로그램도 많고, 특정 사이트에서 주제별 콘텐츠를 생산해줄 블로거분들을 모집하는 프로그램도 꽤 많습니다. 그 중, 문화 분야에서는 YES24와 알라딘을 통해 활동할 수 있는 블로거분들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YES24의 경우, '파워 문화블로그'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블로그를 막 시작하신 분들은 콘텐츠를 어떻게 하면 잘 쓸지, 이웃간의 소통은 어떻게 해야 할지 신경쓰기보다, 검색엔진에 어떻게 하면 상위 노출이 되는지에만 관심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것과 별개로 책, 영화, 공연, 음악 등 다양한 주제에서 나만의 의견을 가감 없이 표현하고, 이웃간의 소통을 즐겁게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YES24 파워 문화 블로그 8기 모집에 응모해보세요!


YES24 오피니언 리더, 파워 문화 블로그 8기는 YES24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저처럼 외부 블로그를 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 장르는 '책, 영화, 공연, 음악, 창작, 대중문화, 패션' 등 다양한데, 외부 블로그든 YES24든 응모하는 주제에 맞는 콘텐츠가 충분히 있어야 하고, 어떤 글을 썼는지도 꼼꼼히 심사해서 선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재작년과 작년까지 영화 분야 5기, 6기 파워 문화 블로그에 선정되어 활동해왔는데, 다른 블로그에 주로 작성하던 영화 콘텐츠를 YES24 블로그를 통해 오픈하다보니, 색다른 재미를 느끼며 활동했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당 1편의 영화 관련 리뷰만 작성하면 됐는데, 활동량은 예전보다 조금 더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만, 문화 생활을 좋아하고 글 쓰는 즐거움까지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큰 무리 없이 활동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파워문화블로그로 선정되신 분들 중, 월 미션을 모두 완료하신 분은 YES24 포인트 5만원이 월별로 제공됩니다. 주제별로 다르겠지만,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 글 쓰는 시간을 생각해봤을 때, 절대 많은 리워드는 아닙니다만, 이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반강제로 시간 내서 영화를 즐기는 나름의 재미도 있었습니다.


활동 기간 중, 공연 초대나 소모임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다음 링크 [바로가기]로 접속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영화 관련 콘텐츠를 80% 정도만 완성하고 비공개로만 써둔게 20여편이 넘어가는 상황이라.. 겉으로 보기에 8기 활동을 할 만큼 파워풀한 활동량을 보이지 못했으니 저는 선정되기 힘들겠지만, 새롭게 선정되시는 분들은 블로그 찾아가서 인사드릴게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