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Desktop PC

썸앤쌈 영상으로 보는 kt 기가와이파이 홈 이야기

썸앤쌈 영상으로 보는 기가와이파이 이야기


코미디 TV 프로그램인 코미디빅리그에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썸앤쌈'의 두 주인공, 이진호와 박나래가 쌈에서 썸으로 발전하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담아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kt 기가와이파이를 설치한다면? 어떤 에피소드가 생길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를 함께 보면서 얘기 나눠볼게요.



썸앤쌈 첫 번째 에피소드

집에서 과자를 먹으며 뒹굴거리고 있는 썸앤쌈의 박나래. "요즘 너무 막 대했지?" 라며 화해의 손길을 뻗는 이진호의 메시지를 받습니다.



그냥 화해하자는 메시지라 생각했는데, 집이 비었다며 밥도 먹고 영화도 함께 보자고 합니다. (우리 집에서 라면 먹고가~ 버전인가요 ㅋㅋ)


비싼 척, 팅겨보려고 했던 박나래. 하지만 씨알도 안 먹힙니다.



이진호와 19금 영화를 볼 생각에 열심히 다운로드 해보지만, 일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터라 속도가 너무너무 느립니다. 영화를 빨리 다운로드 받고 이진호와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와이파이 속도가 따라주지 않는군요.


▲ 썸앤쌈의 기가와이파이 홈 관련 영상 캡쳐


그래서 노트북을 들고 거리로 나와 집 주변의 와이파이를 훔쳐쓰려고 애써보지만, 여전히 일반 와이파이망만 가득해서 다운로드 속도는 여전히 느립니다. 결국 휴대폰으로 테더링해서 겨우겨우 다운로드를 완료한 뒤, 이진호의 집으로 달려가는 박나래.



들뜬 마음으로 이진호 집에 도착해 벨을 눌러보지만, 이진호의 어머니가 나오고, 깜짝 놀란 박나래는 '도를 아십니까' 버전으로 돌변합니다. 이진호는 한발 늦게 나와 엄마가 왔다며 그냥 집에 돌아가라고 하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_-


▲ 썸앤쌈의 기가와이파이 홈 관련 영상 캡쳐


영화 다운을 늦게 받게 되면서, 이진호와의 행복한 시간을 빼앗긴 박나래는 애꿎은 와이파이를 탓해봅니다. 이 때, 나타나는 진중한 메시지. 


'빠른 속도가 필요할 때, 기가 와이파이'


센스 있네요 ㅋㅋ 여행 가거나 약속이 있어서 외출할 때, 이동 시간이 너무 길어서 영화나 드라마 다운로드해서 받아두려고 하지만 느린 와이파이 속도 때문에 발을 동동 굴렀던 예전 생각이 많이나더군요. 다들 그런 경험 있으시죠?


충격! 썸앤쌈의 이진호, 박나래에게…”오늘 우리 집 비었어”

https://www.youtube.com/watch?v=9i_7Mr5uKwA



썸앤쌈 두 번째 에피소드

자기 집까지 졸졸 쫓아오는 이진호를 보며, 박나래는 부담스럽다며 괜히 투정을 부립니다. 또 '쌈'이 시작됐네요. 하지만 박나래를 따라온 것이 아니라 이사와서 방향이 같을 뿐이라는 이진호.



박나래가 살고 있어서 동네도, 아파트도 후지다며 타박하지만, 인터넷 설치 전까지 심심함을 참을 수 없었던 이진호는 와이파이를 좀 빌려쓰자며 굽신굽신 신공을 펼칩니다.


▲ 썸앤쌈의 기가와이파이 홈 관련 영상 캡쳐


옆집 와이파이를 빌려써본 분들은 아실만한 고충이 영상에 계속해서 담기는데, 박나래는 와이파이 이름을 매일 바꾸며 이진호에게 자신을 어필하려 합니다.


이윽고 '이거쓰면 오늘부터 나랑사귀는 거다~~~!!' 라며 무리수를 두게 되고, 이에 이진호는 광분하여 기가 와이파이를 신청해버립니다.



와이파이를 빌려줬다는 핑계로 썸을 이어가보려 했던 박나래의 작전은 실패고 끝나고, 옆집 와이파이 빌려쓰며 속 끓이지 말고 진짜. 매우. 겁나. 확실히. 대박 빠른 기가 와이파이를 설치해보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보여주며 두 번째 에피소드도 끝이납니다.


썸앤쌈의 이진호, 박나래 옆집으로 이사하더니…

https://www.youtube.com/watch?v=ZDLhw3Bm-yk



썸앤쌈 세 번째 에피소드

느려터진 일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던 박나래. 기가 와이파이를 연결해 동영상 여러 개를 빠르게 받고 싶어서 이진호 집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문조차 열어주지 않는 이진호.


▲ 썸앤쌈의 기가와이파이 홈 관련 영상 캡쳐


여러 직업으로 변장하여 잠입(?)을 시도해보지만, 번번히 정체가 탄로나 이진호의 집에 들어가는데 실패하는 박나래. 하지만 모자 푹 눌러쓰고, 가스 검침원으로 변장한 뒤, 들어가는데 성공합니다.



갖고 온 노트북을 꺼내며 기가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여러 영상을 몰래 다운로드하고 나가려 했던 박나래. 하지만 정체가 탄로나고 동영상만 모두 다운로드 하고 가겠다며 버팁니다. 이진호는 못이긴척 쓰라고 해주는데, 그녀가 받는 영상은 하나같이 여성분들이 그리 즐기지 않는 주제들이라 또 '쌈'이 일으납니다. (면도하는 방법.avi에서 빵터졌네요 ㅋㅋ)



그 이후에도 벽 모양의 벽지를 덮어쓰고 몰래 잡입한 뒤, 기가 와이파이 속도를 즐기는 박나래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잠입할 생각인가봅니다. 속도라는게 쓰고 있을 땐 모르다가 더 빠른 것을 쓰면 더 느리게 느껴지는 법이니, 충분히 이해할 만한 상황이죠^^;


'소름끼치도록 갖고 싶은 속도 기가 와이파이'


썸앤쌈의 박나래, 이진호 집에 몰래 들어간 이유는?

https://www.youtube.com/watch?v=02RzQblhTko



썸앤쌈이 아닌 하늘다래의 에피소드, 기가 와이파이 홈 설치한 뒤 바뀐 일상

지난 리뷰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도 기가 와이파이 홈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kt 기가 인터넷을 이미 사용하고 있었고 기가 와이파이망을 만들어줄 수 있는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었지만, 단 한가지 불만족스러운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안정성' 인데요. 기존에 사용 중이던 제품은 802.11AC 무선 규격을 지원해 스펙상으론 기가 와이파이를 완벽하게 지원해야 하나, 초기 모델이라 연결이 자주 끊어지고 속도도 불안정한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5G가 아닌 2.4G를 기본으로 맞춰두고 사용하고 있었구요.


하지만 kt 기가 와이파이 홈을 설치하면서 받은 유무선 공유기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 대비 '안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으로 연결되는 것은 물론 속도도 기존 제품보다 더 높게 측정되어,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이용한 뒤부터 달라진 점이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게 됐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일반 화질은 큰 이상 없이 볼 수 있었으나, 최고화질로 변경해서 보면 버퍼링이 자주 발생해 고화질이나 일반 화질로 변경해서 봤었는데, 요즘에는 최고화질로 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레팩에 포함된 올레tv모바일 서비스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용 데이터 10GB도 쓸 수 있지만, 집에 있을 땐 기가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보면 되고, 콘텐츠도 많아 하나씩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 올레tv모바일에서는 고화질 무료 영상을 꽤 많이 제공하는데, 기가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끊김 없이 볼 수 있다.




약간 특수한 사항일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NAS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보니, 자연스레 영상이나 음악, 사진 등을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 형태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업로드, 스트리밍 모두 인터넷, 와이파이 속도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아 모바일에선 잘 활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기가 와이파이 홈을 설치한 이후에는 무조건 스트리밍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음원은 원음으로 보관을 해두고 있는 앨범이 많아 매번 PC에서만 즐기면서 여러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이제는 일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듯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고음질로 음악을 즐기고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나, 아무래도 매번 음악을 다운로드 하며 들으면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도 금방 소진되는터라 기가 와이파이가 설치된 집에서만 거의 연결하게 되네요.


앞선 썸앤쌈의 에피소드들처럼 빠르게 다운로드해야 할 여러 상황에서 일반 와이파이 속도의 답답함을 느끼셨던 분, 옆집 와이파이를 훔쳐, 혹은 빌려쓰던 분들이 이제는 진짜 빠른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분. 특히, 올레 LTE와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6월 30일까지 기가 와이파이를 조건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신청해서 한 번 사용해보세요! (무조건 만족하실거에요 ㅎㅎ)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