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Device

샤오미 체중계, 예쁜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

샤오미 체중계, 예쁜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


샤오미는 앞으로 어떤 회사가 될까요? 모방으로 시작해 이름을 서서히 알리며 중국 시장을 잠식하더니, '이런 것도 만들어?'라는 감탄사를 연발하게 하는 다양한 디지털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사실 별로 관심 없는 브랜드라 제품 출시 소식을 따로 찾아본 적은 없었는데, 팀원 중 한 분이 최근 출시한 샤오미 체중계를 직구로 구매하셔서 이런 제품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체중계가 아닌, 스마트 체중계라고 불리는 제품. 함께 보실게요!



어느새 익숙해져버린 샤오미의 브랜드 마크. 처음에 체중계라고 해서 직구로 그런 것도 구매하냐며 큰 기대감 없이 개봉하는 것을 지켜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디자인이 예뻐서 카메라를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애플의 디자인을 모방하더니, 대부분의 제품에 마치 '애플의 디자인 감성'을 다~ 넣을 생각인가봅니다. 샤오미 제품인데, 왠지 애플 제품인 것 같은 느낌. 그래서 애플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이 샤오미 제품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역시 제품 스펙이 좋은 것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봐야 한다는!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는 LED 액정을 통해 체중을 보여주게 되는데, 유리를 얹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으며, 최대 16명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자동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성인과 어린이를 구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록은 최대 800개까지 가능하구요. 신박하네요!


단순히 체중계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질량지수(BMI)와 체형, 목표 체중 등을 측정, 계산, 기록해 체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크기는 300 x 300 x 28.2 mm 이고, 무게는 1.9kg 입니다. 일반 체중계와 비슷한 크기에 꽤 묵직한 편입니다. 가장자리가 라운드 처리되어있어서 예쁘다는 말이 자동으로 나오는 디자인!











▲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의 측정 범위는 5~150㎏이며, 내부에 정밀 압력 센서가 탑재돼 있어 오차 범위는 50g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고 iOS 7.0 이상인 아이폰 4s, 5, 5C, 5S, 6, 6 플러스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킷캣 이상인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4.0 지원)


스마트폰과 연결해, 측정한 몸무게를 건강 관리 앱인 '샤오미 스포츠 앱(Xiaomi Sport App)'을 통해 통계를 낼 수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잘~ 활용하실 것 같습니다. 체중계를 스마트폰과 연결할 일이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겠지만, 헬스 관련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앱을 이용해 건강과 체중 등에 대한 관리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이 기능에 대한 활용도도 꽤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중국돈으로 99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1만 7,500원에 불과해 굉장히 저렴합니다만, 아쉽게도 당분간 중국 내에서만 판매되므로 직구를 통해 구매를 해야 합니다. 배대지를 통해 구매하는 것들을 살펴보니, 3~4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으니, 검색 신공으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15~20만원대인 다른 스마트 체중계에 비하면 훨~씬 저렴하다는 것!


디자인도 예쁘고, 기능도 마음에 드네요! 사진만 찍었는데, 저도 뽐뿌력 자극받고 있습니다. ㅎㅎ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