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알짜팩 플러스로 영상,음악,통화부가 서비스를 알뜰하게!

알짜팩 플러스로 영상,음악,통화부가 서비스를 알뜰하게!


스마트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영화, 드라마와 같은 VOD 서비스, 음원 서비스 등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다운로드하며 즐기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kt 사용자는 올레tv 모바일을 이용해 tv와 영화 등의 콘텐츠를 활용하기도 하고, 유료 VOD 다운로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지니 등을 주로 활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꽤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엔 요금의 부담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라, 선택하기 애매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스마트폰을 웹서핑과 전화 통화 용도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재생용으로도 사용하고자하는 분들을 위해 좋~은 서비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t 고객이라면, 알짜팩 플러스로 영상, 음악, 통화부가 서비스를 알뜰하게 사용하자!

저는 '순 완전무한 67'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 혜택뿐만 아니라 통화/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나왔음에도 굳이 변경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순 완전 무한' 요금제 혜택 중, '알짜팩' 부가 서비스를 버릴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올레tv 모바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지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으로 늘 e북을 보고 실시간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쉬지 않고 음악을 듣다보니, 좀 더 많은 데이터 혜택 보다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는 판단을 하게 됐습니다.


이런 좋은 서비스를 kt에서 좀 더 저렴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아 부가서비스로 만들어주면, 더 많은 고객들이 kt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을까라는 바람이 있었는데, 이번에 '알짜팩 플러스' 부가 서비스를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길래, 저와 같은 바람이 있으셨던 분들을 위해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올레tv 모바일팩과 TV포인트로 콘텐츠를 즐기자!

알짜팩 플러스의 첫 번째 혜택으로 올레tv 모바일팩과 TV포인트로 2500P가 제공됩니다. 60여 개의 실시간 TV 채널과 8만여 편(무료 4만 편)의 고화질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레tv 모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저는 올레tv 모바일 때문에 알짜팩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


무엇보다 전용 데이터 월 10GB가 제공되므로 실시간 TV와 고화질 VOD 서비스를 즐기는데 크게 부담이 없고, 알짜팩 플러스를 사용하게 되면 2500P의 TV포인트까지 제공되므로 유료 영화나 VOD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평소 유료 콘텐츠는 잘 즐기지 않는 편이었지만, 2500P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둬야 할 것 같아서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올레tv 모바일에서 TV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충전권을 등록한 다음, 콘텐츠 결제 시, 사용하면 됩니다. 메뉴 구성이 그리 복잡하진 않네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원도 부담 없이 즐기자!

알짜팩 플러스 두 번째 혜택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지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짜팩을 이용하는 두 번째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지니뮤직은 세계 최초로 CD음질의 FLAC(무손실 원음) 음원을 제공하고, 500만곡의 국내 최다 음원 보유, 음원 차트나 장르별 음악, 뮤직비디오 등을 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지니라디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폭을 넓혀주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알짜팩 플러스에 가입하신 분들은 지니팩이 무료로 제공되어 스마트 다운로드 + 음악 스트리밍 + 전용 데이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통화 연결음, 링투유 서비스로 매월 새로운 음악을!

심심하고 평범한 통화 연결음 보다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통화 연결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링투유 서비스를 부가 서비스로 활용하게 됩니다. 알짜팩 플러스 세 번째 혜택은 링투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매월 링투유 음원 콘텐츠 1건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통화연결음을 다양한 음악이나 인사말로 꾸미고, 원하는 시간대별, 발신자별, 기념일별 링투유 설정이 가능하니, 평소 내 통화연결음이 심심하다고 여기셨던 분들은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의 혜택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링투유 콘텐츠 설정은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원하는 음악과 원하는 구간, 설정 방식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므로 굉장히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월 1회 변경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시구요!


한 통화도 놓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캐치콜 서비스

사담을 잠깐 하자면, 사실 저는 급한 사람이 다시 연락하겠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캐치콜을 굳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통화 중 전환이 가능한 서비스는 이용하고 있으므로 전화가 들어오는데 무시는 하지 않죠 ^^;


암튼 알짜팩 플러스 혜택으로 통화중, 전화를 꺼둔 경우, 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 있는 경우 등 전화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문자로 발신자 정보를 알려주는 캐치콜 서비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는 올레닷컴의 My올레 메뉴에서 캐치콜 이력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혹시 문자가 지워지더라도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상대방이 통화 가능한지 알고 싶다면! 통화가능 알리미

알짜팩 플러스의 마지막 혜택인 통화가능알리미 서비스는 상대방이 통화이라 통화 연결이 안된 경우, 통화 가능한 상태가 되면 문자로 알려주는 독특한 서비스입니다. 


업무를 위해 빠르게 통화를 해야 하는데, 언제 통화가 가능한지 몰라 계속해서 전화를 걸어보지만, 상대방은 여전히 통화중이고, 이런 상황에 답답함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통화 가능 알리미 서비스로 답답함을 날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알짜팩 플러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간단히 소개해드렸지만,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는 올레tv 모바일팩과 TV 포인트 제공, 링투유 서비스, 링투유 콘텐츠, 캐치콜, 통화가능 알리미, 지니팩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많은 부가서비스입니다.


물론 공짜는 절대 아니지만, 흔히 사용하는 부가서비스임을 감안하면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알짜팩 플러스에 가입해서 현명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레tv 모바일팩은 월 5,500원, 링투유 서비스는 월 990원, 링투유 콘텐츠는 월 1,430원, 캐치콜 월 550원, 통화가능 알리미 월 550원, 지니팩은 kt LTE 전용 상품인데, 지니 서비스만 이용하는 경우, 월 4,4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을 모두 이용하면 최소 총 13,420원(TV 포인트 미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알짜팩 플러스는 월 8,8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 5,000원 가량 요금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여기에 현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첫 달에는 100원이라는 어마무시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도 듣고 영화, 드라마, TV 모두 보는 분들이라면 알짜팩 플러스에 가입하셔서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첫 달에 100원에 사용할 수 있지만, 한 번 써보시면 아마 계~속 이용하시게 될거에요. 제가 알짜팩을 계속 이용하고 있으니, 자신있게 추천해드립니다.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