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Full Line-up을 갖춘 삼성 스마트 무선랜

Full Line-up을 갖춘 삼성 스마트 무선랜 


최근 삼성전자의 기업용 무선랜 솔루션에 관한 기사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다양한 업종에 도입되고 있는 중인데요. 특히 10여 종에 달하는 AP 라인업을 통해 가격, 성능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됩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스마트 무선랜 중, 일반 AP, 보안 AP, Outdoor AP, IoT AP 등 크게 4가지 제품군으로 분류되는 AP 장비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무선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고성능 Access Point – 일반 AP

삼성 일반 AP는 802.11n을 지원하는 300시리즈 모델과 802.11ac를 지원하는 400시리즈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300Mbps부터 1.3Gbps까지 다양한 성능을 지원하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제품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모바일 기기는 대부분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어서 일반 AP에서도 기가 와이파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802.11ac 지원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무선랜, 보안모듈 탑재로 안전한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는 Access Point - 보안 AP

삼성 보안 AP는 전용 보안 RF Monitoring 모듈이 별도로 탑재되어 있어 불법 AP의 위치를 찾아내는 정확도 측면에서 우수하며, 독보적인 Full Time Sensing 방식을 통해 무선랜 데이터 서비스에 영향 없이 뛰어난 보안 성능을 발휘합니다. 별도의 센서 AP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WIPS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 스마트 무선랜은 WIPS 센서를 통해 와이파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업 내부 자료의 유출이나, 악성코드의 유입을 방지할 수 있는데, AP에 WIPS 전용 모듈을 탑재해 탐지/차단과 와이파이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무선랜, 실외에서도 기가급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는 Access Point – Outdoor AP    

삼성 Outdoor AP는 야외에서도 기가급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P66,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인증을 획득했으며, 설치 작업이 용이하도록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로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WEA463e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Mesh Protocol을 탑재하여 최적화 된 경로의 효율적인 무선 Mesh 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무선랜, 사물 인터넷 시대를 위한 다재다능한 Access Point – IoT AP 

삼성 IoT AP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위한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인 지그비(ZigBee)와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 BLE)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또한 기가급의 고속 무선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용 RF Monitoring 모듈을 탑재하여 우수한 보안 성능을 제공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 조명 제어, 빌딩 에너지 관리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에 사용되는 차세대 AP 제품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들 이외에 시장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2016년에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떤 제품들이 나오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 삼성 스마트 무선랜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업 구축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백서를 다운 받으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주는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니 백서 다운받고 이벤트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사이트 ▶ [바로가기]

삼성 무선랜 홈페이지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