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올레 패밀리박스 개편!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공유해요!

올레 패밀리박스 개편!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공유해요!


올레 kt 고객분들이라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올레 패밀리박스'인데요. 가족간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매번 데이터가 남거나 부족하여 맘고생(?)하셨던 분들에게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똑똑한 앱입니다.



올레 패밀리박스?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무료 데이터/멤버십 포인트 제공,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 공유, 올레 와이파이 이용권, 가족 생일 쿠폰 제공까지.. '올레 패밀리박스' 앱 설치만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처음에는 가족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설치를 했는데, 다른 공유 기능과 쿠폰 기능까지 있어서 가족끼리 혜택을 돌려받는 기분이 들더군요.



올레 패밀리박스는 크게 데이터박스 / 포인트박스 / 혜택박스로 나뉘는데, 각각의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박스

 - 매월 무료 데이터를 가족 1인당 100MB씩 제공

 - 가족간 데이터를 담고 꺼낼 수 있음

 - 박스 내 데이터 1개월 이월 혜택


2. 포인트박스

 - 매월 멤버십 무료 포인트 제공 (가족 1인당 1,000점)

 - 가족간 포인트 담고 꺼낼 수 있음


3. 혜택박스

 - 매월 가족당 무료 와이파이 이용권 1매 제공(노트북, 태블릿PC에서도 사용 가능)

 -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파리바게트 생일케이크 50% 할인쿠폰 1매 제공(연 1회)

 -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지속 추가 중


무엇보다 올레 패밀리박스 앱의 UI가 대폭 개편되어 사용성이 더욱 좋아졌는데요. 담기/꺼내기 기능 실행 시, 여러 단계를 거쳐야해서 불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담기/꺼내기 Depth가 축소되어 더욱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혜택박스의 혜택 내역을 메뉴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도록 개편되었으며, 마찬가지로 Depth가 줄어들어 최소한의 동작으로 메뉴를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레 패밀리박스 앱의 특성상 아무래도 담기/꺼내기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어 기능 사용에 대해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편된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 올레 패밀리박스, 잔여 데이터 현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기능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드리면, '내 정보' 화면을 제공하여 잔여 데이터 현황 뿐만 아니라 소멸 예정 데이터, 월별 데이터 사용 추이, 담기 가능 데이터 잔량 등 이번 달에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수치와 그래프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하단에 '추천 상품 보기'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일반 결제, 박스 꺼내기, 당겨쓰기 등을 원터치로 간단히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올레 패밀리박스에 가족 구성원이 두 명 이상 모이면 매월 데이터와 포인트가 최대 500MB + 5,000점 추가로 제공되고, 이를 가족끼리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사용해야겠죠? ^^)


이번 업데이트로 가족현황 메뉴 기능도 강화 되었는데, 가족현황 화면에서 가족의 데이터와 포인트 현황을 조회하고, 현황에 따라 조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량이 적은 가족이 있다면 매달 알림을 받게 생겼네요 ㅎㅎ)


그리고 '가족 초대하기' 기능이 강화되어 올레 패밀리박스 미가입 가족 뿐만 아니라 결합상품 미가입 가족도 초대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 되었는지 아닌지 매번 물어 볼 필요 없이, 바로 초대해보면 알게 된다는 사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알림으로 알려주고, 잔여 데이터량, 그리고 조르기 요청을 받은 경우, 위 이미지처럼 알림 표시가 가능하게 되어 데이터가 부족할 때, 요청을 받았을 때, 원터치로 간단히 패밀리박스에서 담고 꺼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 관리 기능의 업데이트가 눈에 띄는데, 상세보기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월되는 데이터, 꺼낸 데이터, 충전데이터 등 세부 상품별 데이터 현황 파악이 가능해졌고, 데이터 충전 기능이 추가되어 내 포인트를 이용한 데이터 충전 상품 가입과 다음 달 데이터 당겨쓰기가 가능해져서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레 kt 고객 분들이라면 '무조건' 사용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올레 패밀리박스! 아직 가입 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