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Device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 사용기 + 할인 정보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 사용기 + 할인 정보


갤럭시 기어 시리즈를 계속 써오다보니, 스마트워치에 대한 환상이 별로 없는 편입니다. 편리한 기능은 분명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디자인 때문에 착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생겼었구요. 하지만 NO.1 S3를 만난 이후로 스마트워치도 충분히 예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스마트워치가 처음 나왔을 때는 일반적인 시계 디자인에서 탈피한 새로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대부분이었고, 패션 아이템보다는 기능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물론 저도 그 관점으로 스마트워치를 봤었는데, 이제는 디자인이 예쁘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게 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기어 S2의 디자인이 많이 예뻐지긴 했지만, 부담되는 가격은 무시할 수 없죠.


스마트워치는 써보고 싶은데,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고, 디자인이 마음에 들면 가격이 마음에 안들었던 분들은 오늘 리뷰 주목해주세요. 약 1개월 반동안 사용해본 NO.1 S3는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없어서 리뷰를 찾기 힘들었는데, 기어베스트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아 $54.27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 제가 나서서 제품 소개를 해드려야겠다고 판단하게 된 예쁜 스마트워치입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리뷰 함께 보실까요?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를 만나다.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 우리나라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패키징 품질에 약간 실망을 했습니다. NO.1 이라는 브랜드 자체도 생소한데, 패키지 뒷면에 붙어 있는 스펙이 복사기에서 복사해서 종이를 붙인 형태여서 제품도 적당히 만든 것 아닌가? 라는 의문이 들게 했거든요.



하지만 패키지를 열어본 순간 불만은 바로 사라졌습니다. 매우 단순한 구성이었지만, 스마트워치 자체가 너무 예쁘더군요. 기어베스트 사이트에서 볼 때도 꽤 예쁜 디자인이라고 생각했는데, 실물이 더 예뻐서 사용해보기도 전부터 바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마트워치 NO.1 S3는 시계 본체와 설명서,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배터리, 충전 거치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 거치대를 별도로 제공하는 스마트워치는 많이 봤는데, 배터리까지 분리해서 따로 제공하는 제품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약간 생소했습니다.



NO.1 S3의 색상은 Black, Brown, White 세 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제품 사진과 동영상을 살펴본 결과 저는 Brown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물로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잘 빠진 녀석이더군요!


시계 유리(스크린)는 자동차용 안전 유리로 사용되는 강화 유리(Nanometer Tempered Grass)를 사용해 쉽게 깨지지 않고 흠집이 잘 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리를 감싸고 있는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제질로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생활 방수가 가능 한 것도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 전혀 부담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 하단면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고 Micro SIM Card 및 외장 메모리(TF Card)를 16기가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워치를 전화나 MP3 플레이어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 되겠죠!





▲ 배터리와 SIM Card, 외장 메모리는 하단 케이스를 분리해서 위 이미지처럼 꽂으면 된다.




충전은 Micro 5핀 USB 케이블을 이용하면 되는데, 완충전 후, 길면 2일, 짧으면 1.5일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음 좋을텐데..)






NO.1 S3 이녀석, 그저 예쁜 스마트워치라고 소개해드리기엔 너무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워치라는 이름으로 나온 제품들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대부분 지원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시계 스킨은 위 이미지 외에도 여러 가지 더 제공하고 있지만, 약간의 아쉬움은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 모양으로 된 스킨은 시침, 분침을 제외하곤 이미지 형태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좀 더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스킨이면 좋았을텐데, 그렇지 못해서 저는 그냥 숫자로 된 스킨을 사용합니다.


▲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는 터치 스크린이라 상하좌우 Flicking 동작으로 여러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 제공하는 기능이 다양하다




제공하고 있는 기능을 간단히 나열하면, 알람 / 계산기 / 달력 / 스톱워치 / 운동 측정 / 건강 측정 / 슬립 모니터 / 모션 설정 / 진동 설정 / 디바이스 찾기 / UV 확인 / 비디오 플레이어 / 이미지 뷰어 / 전원 관리 / 파일 매니저 / 음악 플레이어 / 녹음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이 내장 되어있습니다.



물론 전화를 걸고 받거나 메시지 보기, 전화 번호부 보기, 통화 기록 등도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화, 메시지 등 다양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어는 영어, 중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포루투갈어, 러시아어, 터키어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다행히 한글로 패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패치를 하지 않으면 메시지가 모두 깨져서 나오므로 꼭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스마트워치 NO.1 S3 한글 펌웨어 업데이트 ▶ [바로가기]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O.1 S3는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Android와 iOS 모두 연결 가능합니다. 단, iOS의 경우, OS 특성 상, 메시지 읽기, 원격 알림, 원격 제어 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스마트워치 NO.1 S3를 페어링 모드로 변경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 요청 메시지가 나오고, 스마트폰과 NO.1 S3에서 모두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연결이 됩니다. 만약 인증 번호를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스마트폰 메시지에 있는 번호를 눌러주면 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연락처 및 통화 기록 등에 대한 접근 권한을 요청하게 되는데, 전화나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NO.1 S3에서 받고자 하시면 허용하시면 됩니다. 이는 나중에 전용 앱이나 블루투스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완료되면 시간과 날짜가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는 전용 앱과 호환 앱을 여러 종류 제공하고 있어서 좀 더 파워풀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이 대부분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활용도가 약간 떨어지긴 하지만, 기본적인 설정이나 이용하는데는 전용 앱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NO.1 S3를 예쁜 스마트워치로 강추한다고 소개해드렸는데, 이 제품의 장점과 아쉬운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간단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예쁘다. 디자인만 봤을 땐, 불만이 전~혀 없다.

2.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강화 유리를 사용해 흠집에 대해서도 큰 걱정이 없다.

3. 손목 스냅으로 화면을 켤 수 있다.

4. 전화 번호부, 통화 기록, 메시지, 음악 등을 동기화할 수 있다.

5. 전화, 메시지 등 여러 알림을 받을 수 있다.

6. 심장 박동 모니터, 수면 모니터링 등 헬스케어 제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7. 그 외 정말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다.


[아쉬운 점]

1. 사용 시간이 너무 짧다. (길면 2일, 짧으면 1.5일)

2. 스피커가 있어서 전화, 음악 감상등을 할 수 있지만, 사무실 등에서 알람이 울리면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아서 자연스럽게 알림을 끄게 된다.

3. 헬스케어 기능이 완벽하진 않다.

4. 손목 스냅을 인식하는 기능도 완벽하진 않아서 극장 같은 곳에서 화면이 종종 켜져 놀랄 때가 있다.


스마트워치를 한 번은 써보고 싶은데, 가격 때문에 부담스러우셨던 분, 다 괜찮은데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망설이셨던 분들에게 NO.1 S3 제품 추천해드립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괜찮은 제품이었고, 무엇보다 기어베스트를 통하면 정가($108.70) 보다 50% 할인된 가격($54.27)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무료 배송!)


아래 링크 확인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예쁜 스마트워치 NO.1 S3 50% 할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