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다래 바라보기/작품만들기

네이버,다음,네이트,구글 사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하늘다래 사전검색 도우미 출시!


영어 공부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나 영어 또는 일어, 중국어 등을 업무상 많이 사용해야해서 온라인 사전을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업무상으로 필요한적은 별로 없어서 공부 할 때는 전자사전 이용하고 필요할 때만 네이버 사전이나 구글 사전 등에 접속하여 이용해왔는데요.
주변에 아는 분이 한 단어의 뜻과 관련된 숙어, 문장 등을 찾기 위해 네이버, 야후, 구글 등을 돌아 다니면서 검색하시는 것을 보고 착안해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게 됐습니다. ^^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프로그램 소개  




★ 하늘다래 사전 검색 도우미
버전 : 1.0 (2009.04.01)
제작자 : 하늘다래(한승규)
설명 : 각종 온라인 사전 통합 검색 프로그램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일반 버전으로 실행 안되시는 분들은 설치 버전 다운로드 하셔서 실행하세요.
설치 버전으로 설치시 압축 파일을 특정 폴더에 풀어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압축 풀지 않고 파일 열기 하셔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 설치 버전 다운로드 >

< 일반 버전 다운로드 >
 
설치 버전도 실행 안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 (다운로드 링크) 클릭하셔서 닷넷프레임워크 3.5 버전 다운로드 해서 설치 하시고 일반 버전 사용해보세요 ^^


각종 온라인 사전을 한번에 간단하게 검색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며 사전 검색 및 번역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초기 화면 검색 및 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의 각종 사전에 간단히 접속할 수 있으며 구글, 야후, 네이버일어번역기도 사용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기능  

1. 홈

 ▶

프로그램 실행 첫 화면입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사전을 선택 후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의 사전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네이버 영어사전으로 기본 세팅이 되어있으며, 타 사이트 사전도 모두 영어 사전으로 검색됩니다.


2. 사전

 ▶

원하는 사이트의 사전에 접속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이며 각각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 네이버사전 (영어, 영영,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사전) 
  • 다음사전 (영어,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사전)
  • 네이트 사전 (영어,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용어 사전)
  • 야후 사전 (영어, 일어, 백과사전, 국어, 한자, 용어 사전)

3. 번역기

 ▶

원하는 사이트의 번역기에 접속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사이트는 구글, 야후, 네이버 일어번역기 이며 각각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 구글번역기 (영한번역, 한영번역)
  • 야후번역기
  • 네이버 일어번역기


4. 보이기(ON/OFF) 기능


하늘다래 사전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의 창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체크해두시면 다른 작업을 하시는 중에도 가장 상위에 프로그램 창이 보여지게 되어 검색 하신 결과를 보면서 문서상에 옮겨 적어야 할 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램 저작권  

기본적으로 '하늘다래 사전검색 도우미'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입니다. 마음껏 사용하시고 마음껏 배포 하시되, 배포시 출처(제작자 블로그) 만 명확히 명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구글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는 사전을 프로그램 상에서 간단히 접속하고 사용하실 수 있게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므로 저작권은 각 사이트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각 사이트 저작권에 위배 되는 사항이면 따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제 하루 짬내서 만든거라 행여 모를 버그나 불편사항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지 모르니 댓글 또는 프로그램상에 명시된 주소로 메일 보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이웃 블로거분들께서도 베타 테스트 해주신다 생각하시고 사용해보시고 댓글이나 트랙백 남겨 주시면 감사 또 감사 하겠습니다 ^-^

잘~ 사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