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이미지 검색, 이렇게도 가능하다 (구글)


안녕하세요. 하늘다래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검색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평소 이미지 검색 할 때 어떤 방법으로 많이 하시나요? 어떤 검색엔진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이런 질문을 여기저기 해보면 역시나 가장 많은 건 네이버 검색이고 그 외에는 여러 검색엔진이나 툴등을 사용하시더군요^^ 
저 또한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지만, 바탕 화면 이미지를 찾거나 라이센스 관련 없이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이미지 등을 찾는 약간은 고급 검색이 필요할 때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많은데 오늘은 <파일로 검색하기>, <이미지 사이즈별로 검색하기> 두 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

 
  1. 파일로 검색하기
 
 파일로 검색하는 기능은 내가 갖고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나 해당 이미지의 원본 사이즈의 이미지를 구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이미지 사이즈 검색하기(고급검색)
 
바탕 화면 이미지를 구하거나 특별한 사이즈의 이미지들을 검색하고자 하는 경우 구글 이미지 고급검색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소개한 두 가지 검색 방법에 대해서 이미 능통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짧게나마 리뷰해봤습니다. ^^ 30대가 가까워지는 이 나이까지 슈퍼맨을 좋아 하여 배경화면으로 슈퍼맨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가끔 기분 전환이 필요 할 때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슈퍼맨 이미지를 변경 한다는 ㅎㅎ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