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무료 음악 듣기 + 무제한 다운로드 서비스, 뮤직다이어리

[무료음악듣기, 음악무료감상, 음악다운무료, mp3다운, 뮤직다이어리, 뮤료음악다운사이트]
요즘 멜론, 엠넷, 벅스뮤직, 도시락, 올레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 월정액 형태로 돈을 내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예전보다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음원사이트 초창기에는 소리바다를 필두로 하여 mp3를 무제한으로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았기 때문에 음악을 돈 주고 다운로드 하고 듣는다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었죠.
하지만 점차적으로 씨디를 구매하기보단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을 구매하고, 벨소리, 미니홈피 배경음악, 컬러링 등을 바꾸는 형태로 
사회적 분위기가 점점 변화하면서 음원 사이트 이용 또한 유료 사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이용하고 있구요^^)
하지만 여전히 포털 사이트에서는 '무료음악듣기', '음악무료다운', 'mp3무료다운' 등의 검색어와 낚시 블로그글들이 넘쳐나는 것으로 봐서 그에대한 충분한 니즈(needs)가 있긴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용돈을 적게 받거나 안받는 학생들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수단을 찾기 위해서 검색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합법적으로 음악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뮤직다이어리> 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직다이어리유투브(YOUTUBE) 을 기반으로 한 매쉬업 서비스입니다. 유투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나 기타 음악 영상들을 검색해와서 사용자가 원하는 가수, 음악을 선별해서 들려 줄 수 있는 방식의 서비스죠. 그러다보니 당연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구요!


일반적인 음원사이트와 비슷한 형태로 메인화면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뮤직차트>, <장르뮤직>, <공개앨범> 등의 큰 분류로 메뉴가 구성되어있고 검색이 가능하며, 실시간/주간 뮤직차트와 신규 앨범 소식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뮤직다이어리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최소한의 정보만 받는 형태로 회원가입이 가능한데요. 회원가입시 입력하는 정보 중 일부가 나중에 만들게 될 사용자 앨범에 프로필로 보여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메일과 닉네임, 비밀번호 세가지만 받았음 더 좋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음악을 듣고 싶으면, 메인 화면에 있는 실시간 순위에 맞춰서 듣고 싶은 노래를 누르면 자동으로 플레이어 창이 팝업 되면서 유투브 영상과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서버 점검 중인지 갑자기 접속이 안되서 뮤직 플레이어는 캡쳐를 못했네요 ㅠ)


상단 <뮤직차트> 메뉴로 접속하면, <실시간 TOP 100>, <주간 TOP 100>, <장르별 차트> 세 개의 메뉴로 나뉘어져 있는데, 일반 음원 사이트 이용하듯이 순위별로 검색해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노래들을 체크해서 듣기 버튼을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도 있고, '내 앨범에 담기' 버튼을 눌러 나만의 앨범 제작도 가능하며, '곡정보 보기' 버튼을 눌러 유투브 영상 주소와 기타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도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르별차트는 <가요>, <POP>, <OST>, <JPOP>, <JAZZ>, <클래식> 등의 분류탭을 제공하고, 각 탭을 선택하면 해당 장르에 맞춰서 차트순위를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단 <장르뮤직> 메뉴로 접속하면, 장르별로 분류가 되어있고 각 장르도 발라드, 댄스, R&B, 락 등 세분화 된 형태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각 메뉴와 탭을 눌러서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뮤직다이어리는 음악을 차트별/장르별로 들을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앨범을 만들어서 관리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 할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앨범은 제목과 이미지를 등록하고 분류 설정 등을 할 수 있는데, 가수나 곡명을 검색하여 해당 음악을 앨범리스트에 추가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앨범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앨범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공개여부를 '공개' 로 해두면 다른 사람들이 내 앨범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유투브 다운로더(Youtube Downloader) 프로그램은 뮤직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핵심 프로그램인데요. 뮤직다이어리 유투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도르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

① 뮤직다이어리 곡 리스트 영역
 - 장르별 일간 주간 차트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영역입니다.
② 다운로드 할 곡 리스트 영역
 - 다운로드 곡 리스트가 나오는 영역으로 왼쪽 차트에서 다운로드 할 곡을 선택하거나 아래 영역에서 내가 직접 다운로드 받을 곡과 URL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③ 음원 URL 삽입 영역
 - 리스트에 다운받을 곡이 없을 경우에 제목과 가수 URL 을 직접 입력하여 다운로드 리스트에 추가 하는 영역입니다. 또한 유투브 바로가기 버튼으로 유투브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④ 저장 세팅 영역
 - 저장할 음원의 퀄리티와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영역입니다.
⑤ 다운로드 영역
 - 현재 다운로드 하는 음원의 URL과 다운로드 상태를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⑥ 다운로드 하기
 - 다운로드 할 곡 리스트가 완성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곡을 다운로드 합니다.


유투브에서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이 많기는 하지만, 뮤직다이어리에서는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형태로 들을 수도 있고 유투브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 역할을 하는 사이트네요! ^^

<뮤직다이어리 장점>
1.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
2.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가능
3. 플레이어 다운이나 설치 없이 음악, 뮤직 비디오 감상 가능
4. 최소한의 개인정보 입력으로 회원가입 가능(메일 주소와 이름 생년원일)
5. 유튜브 매쉬업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 없음
6. 개인앨범 설정 및 공유 가능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거나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좋아 하는 가수들의 음원은 유료로 다운로드 받거나 벨소리 컬러링으로 구매를 합시다! 좋은 음악 하는 뮤지션들에게 500원 투자하는게 어려운 것은 아니잖아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무제한 음악 감상, 다운로드 서비스 <뮤직다이어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