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Device

에듀플3, 영어학습기와 PMP 기능을 동시에!!

[에듀플3, 에듀플레이어, 영어학습기, 영어학습기 추천, PMP]
영어 공부 할 때 영어 학습기로 쓸만한 제품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영어학습기이자 PMP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에듀플3 (EDUPLE3) 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학습기며 어플이며 영어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네요. ^^

 
에듀플3 (EDUPLE3)는 어학 학습기로 유명한 <깜빡이>와 전자사전, PMP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에듀플레이어'에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내 학습파트너가 될 만한 자격> 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달고 나온 제품이구요. ^^ 원래 제품 개봉기와 사용기를 따로따로 포스팅하려고 했으나 포스팅 꺼리가 밀려 하나로 묶어서 포스팅 합니다. ^^; 다량의 사진으로 인해 약간 스압일꺼 같으니 시간 없으신 분들은 패스~ 해주세요^^


에듀플3 박스 구성입니다. 전면부에는 에듀플3 기기 사진이 있고 후면에는 에듀플3로 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아이콘으로 간단히 설명되어있습니다. MOVIE, MUSIC, PHOTO, RECORDING, TEXT 를 지원하죠. ^^


최근에 구매한 전자제품들에서 이런걸 본적이 없는데(들은 적은 있지만^^;) 에듀플3 봉인라벨(?)에는 정품인증 QR코드가 찍혀 있습니다. 스맛폰으로 QR코드 검색하니 '정품' 이라고 딱~ 떠주시네요^^

 
에듀플3의 구성품입니다. 매우 단촐하죠? ^^ 본체와 설명서, USB케이블, 이어폰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크기 비교입니다. 5인치 와이드 화면이고 800*4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일반 HD급 PMP 들과 동일한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 측면에는 USB케이블 꽂는 단자가 있고 MicroSD, HDTV,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기본적으로 8GB 용량을 지원하는데 MicroSD 카드를 꽂아서 용량 확장이 가능하죠. ^^ 또한 HDTV 단자를 이용해 컴퓨터나 TV에 연결하여 고화질 영화나 드라마, 강의 동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전원버튼과 back버튼과 메뉴 버튼, 볼륨버튼이 배치되어있습니다. 약간 느낌이 안드로이드환경의 스마트폰과 동일한 버튼 구성인데, 전원버튼이 스맛폰의 HOME 버튼과 동일한 동작을 하진 않습니다. ^^; 순수하게 전원버튼이죠.

제품 구성은 간단히 이 정도로 소개를 마치고 이제 본격적으로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듀플3 메인 화면입니다. 동영상, 음악, 사진, 텍스트, 계산기, 녹음, 달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탐색기를 이용해 SD 카드에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찾아가서 바로 실행 할 수도 있습니다.

1. 동영상기능


에듀플3의 모든 기능은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탐색기 형태로 들어가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우선 샘플 영상을 한 번 실행해봤습니다.


아.. 초점 제대로 잘못 잡았네요.-_- 암튼 에듀플레이어 회사 로고와 함께 에듀플레이어 샘플 영상이 실행됩니다. 이제 에듀플3의 최대 강점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어학 학습기로써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3의 동영상기능은 EBS 고화질 강의 배속재생을 지원하는 것을 모토로 만들어졌습니다. 학창시절에 EBS교제를 구입해서 TV보면서 공부 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EBSi 라는 사이트에서 인터넷 강의도 많이 보는 것 같더군요. EBSi 인터넷 강의는 파일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어서 에듀플3에서는 해당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EBSi 동영상 강의는 아니고 개인적으로 갖고 있던 영어 동영상 강의입니다. ^^;)


터치 방식의 제품이라 동영상을 보면서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메뉴가 팝업 됩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구간 반복, 배속 설정, 화면 비율 설정, 밝기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나 mp3로 강의를 보거나 들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온라인 형태의 강의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잠' 입니다. ^^; 인터넷 강의를 보다보면 딴짓을 하기도 너무나 쉽고, 흥미롭게 설명하는 선생님이 아니라 목소리 톤이랑 말투 모두 졸린 분들이 많은 편이라 '잠'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 부분을 이겨내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1.5배속, 2배속 등으로 배속을 높여 선생님의 말을 빠르게 들리게 하여 집중도를 높이고 강의 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에듀플3 또한 배속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앞 서 말씀드린 것처럼 EBSi 동영상 강의에 최적화 된 배속 설정입니다. (물론 다른 영상으로 배속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동영상 인코딩 방식에 따라 파일들이 여러 비율인 경우가 많은데 해당 비율에 맞춰서 화면을 출력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학 학습을 하면서 가장 많이 쓰게 되는 기능이 배속 설정과 구간 반복 기능인데, 동영상 기능에서 구간 반복하는 부분을 깜빡하고 안찍었군요^^; 좀 있다 음악 플레이 기능 소개에서 간단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3는 인터넷 강의에도 최적화 되어있지만 PMP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다는 듯, 다양한 동영상 인코딩 방식을 지원합니다. H265, X264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고 avi, mp4, mkv, flv, mov, wmv 등의 확장자를 지원해 고화질으로 인코딩 된 동영상을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5인치 화면이니 영화나 동영상을 보는데도 아무런 지장이 없죠^^


너무나 당연한거겠지만, 이어보기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 

2. 사진기능


에듀플3는 사진보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색감이 좋아 사진도 깨끗하게 잘 보이는 편인데요. 


뷰어로 보고 있는 사진을 메인 배경화면으로 설정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진 보기 기능은 일반적인 이미지 뷰어들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3. 음악 기능


에듀플3의 또다른 강한 기능 중 하나인 음악 재생 기능입니다. mp3, wam 외에 무손실 압축음원인 APE, FLAC 까지 완벽하게 지원하여 CD음원과 동일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포인트는 어학 학습기이므로 학습 기능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p3로 어학 공부 할 때 가장 많이 쓰게 되는 구간 반복 기능입니다. 첫 번째 메뉴가 구간 반복 기능인데, 이 버튼을 누르면 첫 번째 구간이 선택되고 듣다가 멈추고자 하는 부분에서 한 번 더 누르면, 해당 구역이 계속 구간 반복 됩니다. 


동영상 기능과 마찬가지로 배속 설정이 가능합니다. 듣다가 졸리면 배속을 빨리해서 들으면 집중력이 확~ 올라가죠? ^^


재생 방식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어학 학습 할 때는 크게 사용 할 일이 없지만, 수백곡을 mp3 플레이어에 넣어두고 다니는 저 같은 사람들은 이 기능을 꽤나 자주 사용합니다. 주로 Random 재생을 많이 쓰긴 하죠. ^^


Nature, Bass, Pop, Rock 등 다양한 EQ 기능을 제공하여, 음악 플레이어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악기와 보컬의 소리를 분리해서 듣는 것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EQ기능을 잘 활용하시죠! (물론 대부분은 하나로 세팅해도고 쭈~욱 듣지만요^^)

4. 텍스트 기능
 


PMP 를 한창 사용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한 기능이 바로 이 텍스트 뷰어 기능인데요. 스맛폰 구입하기 전까진 PMP 로 소설을 봤었는데, 요즘은 스맛폰이나 패드로 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제 소설을 이 녀석으로 볼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 4.3 인치 스맛폰으로 소설을 볼라치면 눈이 아픈적이 꽤 많고 그렇다고 10.1인치 갤탭이나 아이패드는 이동시 보기 불편합니다. (크고 무거워서요=_=) 그래서 이 녀석을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


당연히 세로 모드도 지원을 합니다. ^^

5. 기타 기능


설정 기능에서는 언어 및 자동꺼짐 시간, 화면 꺼짐 시간, 밝기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키 입력음의 경우 소리가 예뻐서 끄지 않고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음악, 텍스트 등의 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탐색기 기능을 이용해서 각 폴더에 있는 파일을 바로 선택해서 플레이 해도 됩니다. 전 이 방법이 사실 젤 편하더군요^^;
그 외 계산기 기능과 녹음 기능도 제공을 하는데, 녹음 기능의 경우 어학 공부를 하면서 자기의 발음과 억양을 들어 보는데 사용을 할 수 있고 계산기 기능이야 서브 기능으로 필요 할 때 쓰면 될 것 같습니다. ^^

<총평>
에듀플레이어에서 만든 에듀플3는 PMP 고유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 어학 학습기에 최적화된 아주 괜찮은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다보니 터치감을 많이 따지게 되는데 터치감이 약간 부드럽지 못한점이 아쉽긴 하지만, 기능이나 동영상 플레이 화질과 음원 플레이 하는 음질에서는 만족스러운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은 크고(5인치) 가벼운 PMP 를 찾으시는 분들, 괜찮은 어학 학습기를 찾으시는 분들께 <에듀플3>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에듀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에듀플3 온라인 최저가 구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