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V3, 알약 등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V3, 알약 등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내 PC에 분명 V3나 알약과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데, 부팅이 되면서 자동 실행되어야 할 녀석들이 실행되지 않아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도 없고 직접 실행해도 바로 꺼져버리는 현상을 겪어 보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 v3, 알약 등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실행 안될 때, 해결 방법
우선 백신프로그램 실행을 못하도록 하는 원인은 바이러스, 악성코드(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등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최근 V3 GameHack Kill 이라는 바이러스가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이라도 된다면 검색해서 치료하면 되는데 백신 프로그램 실행자체를 막아버리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그런 경우, 다음의 절차를 따라해보세요.

1. 삼성화재 온라인 백신 프로그램 실행
- 온라인 백신 실행을 위해  http://v3.samsungfire.com/ 으로 접속합니다.


사이트 우측에 있는 AOS Anti-Virus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진단하기 선택)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해주는 온라인 바이러스 진단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PC에 있는 바이러스 및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등을 검색해줍니다. (정밀 검사 해주세요!)


2. PC에 설치된 V3, 악약 등의 바이러스 프로그램 시행하기
검사를 마치면, 위와 같은 형태로 다수의 트로이목마 및 스파이웨어가 검색이 되고, 자동으로 치료가 됩니다. 이녀석들 중 하나가 백신 프로그램 실행을 막고 있었던 것이죠!


온라인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가 끝난 후, PC에 설치되어있는 V3 또는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해줍니다. 아무리 실행해도 먹통이더니 이젠 잘 실행이 되는군요!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다면,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업데이트가 되는 것만으로도 왠지 모든 바이러스를 잡은 기분이네요 ㅋㅋ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백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시 한 번 검사를 해줍니다. 온라인 백신 프로그램으로 다 잡아내지 못한 잔여 트로이목마 및 스파이웨어 등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녀석들까지 치료완료하고 재부팅 한 번 해주면 모든게 끝!!
재부팅 후, 화면 우측 아래 트레이쪽에 백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띄워졌는지 한 번 확인하시고, 정밀 검사로 치료 한 번 더 해보세요. 그럼 모든 작업 끝!

결혼식 때문에 부산 내려 왔다가 하루 푹~ 쉬려고 했는데, 괜히 컴퓨터 켰다가 어머니가 쓰시는 컴퓨터 이리저리 튜닝하고 바이러스 잡고 악성코드 잡고 있습니다 ^^; 갑자기 많이 느리지셨다고 하더니 이녀석들이 원인이었네요. 지난 번에 왔을 때, 악성코드 검사하는 프로그램과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드리고 자동 실행해둬서 문제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매제가 와서 게임 설치하고 하면서 이렇게 만들어둔 것 같네요-_- 내일 좀 갈궈야겠음 ㅋㅋ

앞서 설명드린 삼성화재 홈페잊에서 제공해주는 인터넷 백신은 포맷 후, PC에 백신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에 잠시 사용하기에도 좋은 서비스입니다. 악영향을 미치는 유명한 바이러스들은 저 온라인 서비스만으로도 왠만큼 고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V3, 알약 등이 실행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찾고자 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