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바라보기/도서 바라보기

아동도서 추천 :: 똥냄새 가족

아동도서 추천 :: 똥냄새 가족
17년지기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결혼식은 핑계고 오랜만에 가족들과 조카 볼 생각에 기분이 들떴죠^^ 우리 공주님 50일 잔치할 때 보고 한 번도 못봐서 선물을 어떤 걸 사갈까 고민하다, 이번에 득템한 아동도서 ‘똥냄새 가족’ 에피소드 2권을 갖고 내려갔습니다. 

 
아직 말도 못하면서 “삼촌이 우리 다진이꺼 선물 사왔어~” 라고 했더니 ‘이거 내꺼임!’ 이라고 말을 하는 듯 손에서 놓질 않는군요. 책을 아직 펴서보기능 커녕 말을 알아 듣지도 못할 때지만 왠지 선물 갖고 가서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는 사랑스런 우리 다진이 +_+

▲ 아동도서 <똥냄새가족> 받고 씐난 다진이



사진이 제대로 흔들렸지만, 완전 신난 조카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그대로 담아봅니다 ^^ 나중에 저 책 읽을 때쯤 되면 부산 내려가서 직접 한 번 읽어줘야겠습니다. (집에서 연습도 해봤는데, 여러 목소리 내는게 예전만큼 잘 되진 않더군요 ㅋㅋ 방송을 너무 오래 쉬었더니 장기 중 하나였던 성대모사도 이젠 없어지나봅니다 ^^;

■ 더러운 똥냄새 가족의 에피소드가 담긴 아동도서
“씻으면 뭐해! 좋은 향기 나면 뭐해!”라고 날마다 외치며 절대 씻지 않는 똥냄새가족이 이 도서의 주인공입니다.  


<똥냄새 가족 그들이 온다!>, <똥냄새 가족 깨끗이네 가다!> 두 권으로 구성되어있고, 똥냄새 가족들이 얼마나 더러운가에 대한 에피소드가 담긴 <그들이 온다!>와 온가족이 깨끗한 깨끗이네 놀러가서 생긴 에피소드가 담긴 <깨끗이네 가다>로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똥냄새 가족은 이를 닦지 않아 입에서도 고약한 냄새가 나고 서로 앞다투어 아무곳에서나 방귀를 끼는 똥냄새 가족은 아무곳에서나 똥을 싸서 똥구슬을 만들고, 귀지를 모아 왕구슬을 만들고, 깨끗이네 놀러가서 밥 먹다가 음식을 보고 온 힘을 다해 재채기를 하고, 스프를 마시다 트림을 큰 소리로 하고.. 
아주 더러울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예절조차 갖추지 못한 가족이라죠. 


아동도서라면서, 밥 먹고 이를 닦지도 않고, 씻지도 않고, 아무곳에서나 트림하고 방귀뀌고, 사람들 괴롭히고 하는 행동을 보여주는게 무슨 아동도서이며 교육에 무슨 도움이 되겠냐..라는 생각을 책을 받아보고 아주 잠깐했었는데, 한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아이들에게 이렇게 하면 안된다~라며 가르쳐 줄 수 있도록 페이지가 구성되어있습니다. 한 마디로 더러운 똥냄새 가족을 통해 아이들에게 '씻기의 필요성'에 대해 일깨움을 줄 수 있는 도서입니다.

똥냄새 가족의 생활을 잘 보았나요?
여러분은 이 책대로 따라 하면 안 되어요. 이 책을 몰래몰래 보는 건 괜찮지만요.
이제부터는 부모님이 깨끗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방법을 알려 주실 거예요!
<아동도서 똥냄새가족 中>


깨끗이네에 놀러가는 에피소드에서는 더럽고 매너 없고 주위 사람들 괴롭히는 일명 ‘민폐’ 가족의 모습을 그리다, 마지막에 깨끗이네에 몰래 들어온 도둑들을 똥냄새가족의 냄새로 쫓아내는 코믹하고도 재미있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읽어주게 되면 도둑들이 똥냄새가족의 냄새에 혼쭐나는 장면을 재미있게 읽어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 (혼자 성대모사 하면서 읽으면서 왠지 웃겼다는 ㅋㅋ)


▲ 아동도서 <똥냄새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도 포함되어있다.
똥냄새가족은 아동도서로 추천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 책 마지막 페이지에 냄새체스 게임과 같은 놀이요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각 게임의 규칙에 따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시는 부모님이 있다면, 똥냄새가족 아동 도서 같이 읽기도 해보시고, 게임도 함께 즐겨 보세요^^


“우리 공주님~ 삼촌이 나중에 이거 완전 재밌게 읽어줄께요! 아마 엄마 아빠보다 내가 더 잘 읽어줄꺼야! ^_________^)/”

이번 부산으로 내려갔다 온 길은 왠지 뿌듯합니다. 지난 번에 옷 사줬을 때보다 더 기분이 좋네요. 아동도서 찾으시는 부모님이나 선물하려는 분들게 <똥냄새가족> 추천해드릴께요! 재밌어요^^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다진이의 살인 윙크를 선물로 드립니다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이 책은 블로거머니 & 리더스CPA로부터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