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키크는 법 및 좋은 음식

키크는 법 및 좋은 음식
요즘은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키크는 법이라고 알려진 일명 '쭉쭉이'를 해서 아이의 키가 클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노력을 합니다. 키크는 법에 대해서 무조건 키 큰 부모님에게서 태어나야 한다고 생각을 해왔는데, 실제론 후천적인 부분이 70%정도 차지한다고 합니다. 키크는 법은 음식을 조절하거나 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키크는 법 중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 개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

■ 키크는 법 :: 생활 습관 
생활 습관을 잘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키크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모님들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키크는 법 첫 번째, 규칙적인 식사
음식은 곧 우리몸을 움직이는 에너지이며, 키가 크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분이죠. 올바르지 않은 습관으로 인해 위장기능이 나빠지고, 따라서 소화가 잘되지 않게 됩니다. 불규칙한 식사를 하게 됨으로써 영양분 흡수가 어려워지고, 라이프사이클 균형이 망가지게 됩니다.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서 음식을 한꺼번에 먹는 습관이 생기게 되면, 에너지로 소모되기 보다는 과도하게 비측되면서, 피하지방이 쌓이게 되고 내장지방형 비만으로 이어져 키성장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키크는 법 두 번째,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기
아침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저혈당상태에서 뇌세포에 포도당이 부족해지게 되고, 집중력저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두뇌활동은 키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침식사는 키크는법 중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침식사는 키크는 것 외에도 생활습관에 필수적인 요소죠? ^^   
    
 
키크는 법 세 번째, 충분한 수면
우리몸에 좋은 호르몬이 나오는 시기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입니다. 키크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성장호르몬 또한, 오후 10시부터 11시에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사실 수면의 중요한 것은 많이 자는 것보다 숙면이 가장 중요한데, 그 이유는 깊은 수면인 비렘(안구가 움직이지 않는상태)일 때,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키크는 법 네 번째, 올바른 자세를 유지
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딜까요? 바로 관절과 척추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키 크는데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척추가 곧아져서 머리로 올라가는 혈액 흐름이 좋아지게 되고,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는 퇴행성 관절염, 성장판을 기형적으로 자극함으로써 골격에 악영향을 끼쳐 키크는데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키크는 법 다섯 번째, 스트레스 최소화
'스트레스 = 만병의 근원'이죠?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는 키성장에 방해물입니다. 공부에 대한 압박감과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관계 등 여러 상황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키성장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모든일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이 키크는법 중 필수요소입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시켜주는 현명한 교육 방법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쉽진 않죠? ^^;)

그럼, 키크는 방법 중 좋은 음식 섭취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잠깐만요! 
우리 아이의 성장 발육시기에 맞춰서 어떤 운동 및 관리가 필요한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키크는 법에 대해 무료 상담할 수 있는 법 소개해드립니다 ▶ [키 성장 프로젝트 무료 상담 바로가기]


 
■ 키크는 법 :: 좋은 음식 섭취
키크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을 고를 때는 '어떤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은 단백질, 삼유질, 칼슘, 인, 철분 및 각종 비타민 등이 있고, 이런 영양분을 다수 포함하고 있는 음식일 수록 더욱 도움 되겠죠? ^^ 
그래서 키 크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드릴께요. ^^


키크는 좋은 음식 첫 번째, 밥
키성장에 도움 되는 튼튼한 위와 장을 만드릭 위해 기본적으로 주식인 밥을 잘 먹어야 합니다. 특히 쌀 중에서 현미가 가장 영양분이 많습니다. 현미의 영양을 100 이라고 한다면, 백미는 영양이 5 밖에 들어있지 않다하네요.
현미에는 단백질, 삼유질, 칼슘, 인, 철분 각종 비타민과 기타 키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미의 쌀눈에는 쌀 한톨 전체의 66%정도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고, 쌀겨에는 29%정도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키크는 좋은 음식 두 번째, 콩 
보통 '칼슘'을 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영양분으로 생각하게 되는데, 키 성장의 기본은 '단백질'입니다.
콩은 흔히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할 정도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큰 영향을 주는데, 두뇌발달이 활발해지게 되면 키성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속에 포함된 지방산은 혈액속에서 쌓이는 콜레스테롤을 씻어주고, 그 외에도 비타민, 칼슘, 인, 철 칼륨 등 풍부한 미네랄과 식물성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콩을 싫어하는 경우에는 두부를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키크는 좋은 음식 세 번째, 계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계란을 꼽을 수 있겠죠? 계란에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에 함유된 레티신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며, 인간의 뇌에서 수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성분 중, 30%정도가 레시틴이라고 합니다.
또한 계란은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아세틸콜린을 생산해 줍니다. 아세틸콜린은 기억력 학습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두뇌 신경전달물질이며,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키크는 좋은 음식 네 번째, 굴
조개류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키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그 중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칼슘이 함유량이 높습니다.
굴은 칼슘, 철분, 구리, 마그네슘, 요오드, 아연 등 무기질이 상당히 풍부하기도 하죠. 칼슘 함량이 100g 당 약 80ml 정도로 풍부해서 우유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굴의 아연성분은 인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 등에 필요한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런 성분들을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성장과 발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키크는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밤
밤에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단맛으로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죠.
밤은 키크는데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근육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밤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공부하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피로 해소 와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키크는 방법 중, 성장촉진 조성물인 바실러스 서브 틸러스를 섭취하여 성장 호르몬 분비를 향상 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국내에는 식약청에서 특허를 받은 키움정 제품이 괜찮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가 130% 이상 향상되는 것을 임상실험결과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박태환과 함께하는 키성장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우리 아이의 키 크는 법에 대해서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문의 해보세요.

 박태환과 함께하는 키성장 프로젝트, 키 크는 법 무료 상담 받는 방법 ▶ [바로가기]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