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액정보호필름 추천 :: 나노파워 피니시

액정보호필름 추천 :: 나노파워 피니시
스마트기기들이나 카메라 등을 구입하면 액정을 보호하기 우해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하게 됩니다. 보통 각 기기 사이즈에 맞는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하기 마련이지만, 자주 붙여본 분들이 아니라면 붙이기가 정말 쉽지 않죠!! 먼지가 들어갈 수도 있고, 지문 묻어서 잘 떨어질 수도 있고 이래저래 고생하게 됩니다. 저도 스마트폰에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리뷰를 쓸 때면 특정 기기의 경우 사진 찍는 시간 까지 포함해서 1시간 가까이 걸리는 경우도 있더군요-_-
저처럼 이런 어려움을 한 번이라고 겪어 보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큰 스킬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액정보호필름을 추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영상부터 보시죠.

▲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어떠신가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
붙이는 형태의 액정보호필름이 아니라 스프레이로 분사해서 붓으로 펴서 바르면 액정보호필름 역할을 해주는 굉장히 좋은 기능의 제품입니다. 우선 구성품과 사용법을 간단히 살펴볼께요~


■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이 제품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붙이는 것이 아닌 바르는 형태의 액정보호필름입니다. 기존 붙이는 형태의 제품들처럼 붙이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붙이는데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과는 다르게 간단히 바르고, 1~2분만에 모든 작업을 마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사용 설명서, 나노파워스프레이, 솔(붓), 극세사로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엔 나노파워스프레이가 너무 작은 병에 들어있어서 손해보는 느낌이었지만, 설명서를 읽어보니 핸드폰 액정 기준으로 20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결코 적은 양이라고 할 수 없겠더군요. 
그럼, 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액정보호필름을 최근 떼어버려서 액정에 먼지도 많이 붙고 조금만 사용해도 위 사진처럼 지문 투성인 상태가 됩니다. 이제 나노파워 스프레이를 분사하기 위해서 액정을 최대한 깨끗하게 닦아주고 먼지를 제거합니다.


극세사천을 제공해주니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우선 깨끗한 액정 상태를 만들어뒀습니다. (그나저나 사진 초점을 잘못 잡았네요-_-)


이제 나노파워 스프레이를 필요한 양만큼 분사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두 번 정도, 아이패드나 갤럭시탭10.1의 경우에는 네 번정도만 분사하면 충분합니다.




스프레이를 분사하고 난 후에는 붓으로 액정 전체적으로 골고루 펴서 발라줍니다. 금방 마르는 편이므로 빠르게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골고루 펴서 발라주고 1~2분정도 그 상태로 놔둡니다.


어느정도 말랐다면, 극세사천으로 깨끗하게 닦아 줍니다. 액체형태라 끈적끈적 해진다던지, 얼룩이 생긴다던지, 먼지가 묻어서 뭉친다던지 하는 문제점이 생길까봐 걱정했었는데, 극세사천으로 닦는 순간 액정보호필름을 완벽하게 붙여놓은 것처럼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액정보호필름 완성! 위 이미지 또한 초점을 잘못 맞춰서 촬영했네요-_- 그래서 동영상으로 준비 했습니다. 

▲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실제 사용 영상

너무 간단하고 빠르게 완성이 되길래 성능이 좋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극세사로 닦고 난 다음 액정을 문지르거나 손가락으로 찍어봤는데, 지문 방지가 잘 된다고 하는 유명한 액정보호필름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 없을 정도로 지문 방지가 잘 되더군요. 무엇보다 액정을 흐려지게 한다거나, 색감이 변하게 한다거나 하는 문제점은 전혀 없었습니다. 가장 특이하고 놀라웠던건, 칼이나 병뚜껑, 열쇠 등 날카로운 것으로 긁어도 전혀 흠집이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_=  저도 칼로 긁고 깜짝 놀랐다죠;;;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품질의 제품이길래, 아이패드2에도 냉큼 발라버렸습니다. 매일 사용 할 때마다 지문이 묻어서 닦기 귀찮았거든요^^; 그리고 사용 중인 DSLR 액정에도 고르게 펴서 발라버렸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LCD 사이즈에 맞춰서 자르고 붙이고 하기가 귀찮아서 여태 그냥 사용 중이었는데, 나노파워 피니시 덕분에 간단히 해결 됐네요^^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는 스마트기기(폰, 패드) 뿐만 아니라, 안경에도 사용할 수 있고, 여러 디지털 기기들의 LCD창, 카메라 렌즈에까지 사용해도 될 정도 품질이라고 하니 간단하고 빠르게 액정보호필름으로 기기들의 액정을 보호 하고 싶다면 이 제품 꼭 선택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리뷰한 제품들 중에서 가장 놀랍고, 가장 추천해드릴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글 매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특정 제품에 대해서 이렇게 극찬한 적이 별로 없습니다 ㅋㅋ 꼭 써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바르는 액정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 [상세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