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ound Device

블루투스 스피커, 귀엽고 음질 좋은 사운드박스(FS-99BSK)

블루투스 스피커, 귀엽고 음질 좋은 사운드박스(FS-99BSK)
하루 종일 이어폰을 귀에 꽂고 생활하는 저는 가끔씩 집에 오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동해서 온 방을 울리도록 음악을 듣곤 합니다. 지친 귀를 좀 쉬게 해주자는 생각인거죠^^ 하지만 블루투스 스피커 특성상 음질이 나쁜 것들이 많고, 출력이 좋지 않아 아쉬운 제품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점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노트 사운드박스 (FS-99BSK)
사운드박스(FS-99BSK)는 선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블루투스가 연동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기타 디바이스들과 호환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스피커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걸고, 받고, 거절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운전 중 전화를 사용할 수 없을 때 핸즈프리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구성품과 특징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볼까요? ^^



사운드박스(FS-99BSK)는 안드로이드 캐릭터와 비슷하게 생긴 블루로이드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를 블루투스 스피커와 핸즈프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박스 후면에 제품 사양이 나와있지만, 간략히 정리해볼께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 제품 사양>
1. 블루투스 버전 : V3.0
2. 작동 거리 : 10m
3. 대기 시간 : 최대 300시간
4. 연속 통화 시간 : 최대 4시간 30분
5. 연속 음악 재생 : 최대 3시간
6. 충전 시간 : 최대 2시간
7. 작동 환경 : -10도~ +50도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블루로이드 캐릭터 스피커, 거치대, USB충전케이블, 설명서 4종이 끝입니다.


거치대에 사운드박스(FS-99BSK)를 올려둔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 캐릭터랑 정말 비슷하게 생겼죠? 거치대에 올려두는 이유는 스피커가 아래에 있어서 좀 더 좋은 소리를 듣고 싶으면 띄워둘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머리 부분을 좌우로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좌측으로 움직이면 볼륨 증가, 우측으로 움직이면 볼륨 감소 기능을 수행합니다. 전화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들을 경우, 사운드박스(FS-99BSK)에서 직접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통화 중에 한쪽 방향으로 '삐' 소리 날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음소거도 가능합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다른 점은 음악을 듣는 단순한 스피커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걸고, 받고, 거절까지 가능하다고 서두에 말씀드렸는데요. 스피커는 하단에 있지만 마이크는 캐릭터의 눈 모양에 있습니다. 센스 있는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다음 기능은 머리를 꾹~ 누르면 실행되는데, 전화를 걸고 받고, 끊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음악을 듣는 중에 누르면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갤럭시노트2에서 써보니 S보이스를 실행하더군요^^


사운드박스(FS-99BSK)는 USB케이블로 충전하는 방식인데, 뒷면에 커넥터가 있습니다. 제품 ON/OFF 버튼도 바로 옆에 있구요~ 제품 테스트를 위해 몇 번 껐다 켰다를 반복해봤는데, ON/OFF 버튼이 고장날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잠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힘 조절을 잘 못해서 가끔 제품을 부수는 적이 있다보니 =_=) 
기본 기능은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렸으니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페어링 하는 방법, 간단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

■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 사용 방법
먼저, 스피커를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블루투스를 켜짐 상태로 바꿔줍니다.


여기서 사운드박스(FS-99BSK) 전원을 ON 상태로 바꾼다고 해서 바로 페어링 되지 않습니다. 방법은 머리를 꾹~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상태로 바꿔주고 그 상태를 잠시 유지하면, 파란색 빨간색 LED가 번갈아 가며 점등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연결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지원기기에서 "FS-99BSK" 가 검색되는지 확인합니다.




연결하면서 핀 코드(또는 암호)를 요구하는 경우 "0000" 을 누른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갤럭시노트2와 페어링할 때는 핀 코드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혹, 페어링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앞에서 진행한 단계를 다시 진행합니다. 페어링 모드는 90초간 지속 되므로 사운드박스(FS-99BSK) 전원을 껐다 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음악을 실행해서 테스트 해보면 됩니다. 스마트폰 스피커를 통해서 음악이 나오는지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서 음악이 나오는지 헷갈리시는 분들은 사운드박스(FS-99BSK)를 들어서 조금 멀리 가보세요~ 블루투스 특성상 10m 까진 통신이 가능하니 어느정도 떨어지는 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스피커가 하단에 있으므로 거치대 위에 올려두는 것이 좀 더 깔끔한 음질을 들을 수 있는 팁입니다. 우퍼형 스피커를 사용한건지 베이스가 꽤 강하게 들리더군요. 이하이의 신곡 '1,2,3,4'의 분위기를 매우 잘 살려줬습니다. 실제 음질을 들려드리기 위해서 짧은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 음질 테스트 영상

다음은 통화 관련 기능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써 기능 뿐만 아니라 통화 관련 기능까지 수행 가능하다고 설명드렸는데,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간단히 살펴볼께요.


스마트폰과 페어링 되어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사운드박스(FS-99BSK)에서도 벨소리가 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벨소리가 동시에 울립니다. 


사운드박스(FS-99BSK)의 머리를 꾹! 눌러주는 동작으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부터 모든 소리는 사운드박스(FS-99BSK)를 통해서만 들리고, 제품의 마이크를 통해 대화를 하면 됩니다. 


통화 음질은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았습니다. 차량 스피커에 연동해서 통화해보신 분들 있을텐데, 감이 그렇게 멀지 않고 음질도 차량 스피커에 연동해서 통화하는 것만큼 괜찮았습니다. 


통화 중, 캐릭터 머리를 좌우로 이동해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측으로 이동하면 볼륨이 커지고, 우측으로 이동하면 볼륨이 작아집니다. 제 스마트폰이 볼륨 조절이 좀 이상한 편이라 사운드박스(FS-99BSK)에서 볼륨 조절을 할 때 호환이 잘 안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아무 이상 없이 잘 되더군요^^


통화 종료를 하거나 거부를 하고 싶다면, 전화를 걸 때와 마찬가지로 머리를 꾹~ 눌러주는 동작만 하면 됩니다. 대신 통화 거부를 하고 싶다면 3초간 꾹~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운전 중에 페어링해서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살펴볼 필요 없이 머리를 꾹 누르는 동작만으로 통화 또는 거부를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가 통화 기능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직접 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동영상으로 짧게 준비해봤습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 통화 기능 영상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박스(FS-99BSK)는 최대 2시간의 짧은 충전 시간으로도 연속 통화 최대 4시간 30분, 연속 음악 재생 최대 3시간이 가능하여 배터리 성능도 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크게 떨어지는 편이 아닙니다. 대기시간은 최대 300시간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장거리 이동시 갖고 갔다가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듣고 싶을 때나 등산 하면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음악 소리를 크게해서 들으면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량이 뚝 떨어지는데, 사운드박스(FS-99BSK)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배터리를 조금이나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나 핸즈프리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귀엽고 성능 좋은 아이노트 
사운드박스(FS-99BSK)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노트 사운드박스(FS-99BSK) ▶ [상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