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생활필수정보

프로폴리스 효능과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 효능과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직장인이자 블로거로써의 삶을 살다보면, 가장 힘든 점은 바로 피로와 싸우는 것입니다. 원래 잠이 워낙 적은 편이었는데, 요즘은 힘들더군요^^; 그래서 최근 그 좋다는 프로폴리스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심장 수술하고 체력이 많이 떨어진 듯하여 건강식도 많이 챙겨 먹고 이래저래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프로폴리스 먹기 시작한 1주일차. 대략적인 후기와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대해서 리뷰해볼까 합니다. 


■ 프로폴리스의 효능
세상에서 가장 아까운 시간이 언제냐고 물으면 0.1초도 쉬지 않고 "잠자는 시간!" 이라고 소리 지를 수 있을 정도로 자는 시간을 정말 아까워합니다. 제약회사에서 연구원으로 있는 친구에게 제발 잠 안자고도 생명과 건강에 지장 없는 약 만들어 달라고, 그럼 내가 평생 구매하겠다고 매번 얘기할 정도입니다. ^^; 
음, 또 사설이 길어지는군요....
프로폴리스라는 제품이 있다는 것을 심장 수술하고 처음 들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프로폴리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려볼까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전나무나 버드나무 등 각종 나무로부터 모은 다양한 수액과 꽃에서 모은 꽃가루에 꿀벌 자신의 밀랍 등 분비물을 이용하여 만든 물질을 말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어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으며, 프로(pro)는 '앞'을 뜻하고, 폴리스(polis)는 '도시'란 뜻을 가진다. 따라서 두 어원을 합한 프로폴리스란 도시 앞에서 도시 전체를 지킨다는 의미를 가지며 도시(마을)의 안전과 질병을 막아준다는 뜻도 됩니다. 또한 벌통에 있는 꿀벌의 생명을 지켜준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꿀벌이 프로폴리스를 벌집의 입구와 내면에 부착시켜 외부로부터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유기문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프로폴리스 추출물 제품의 효능은 향균 및 향산화 작용 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 구강의 향균작용을 하고, 벌이 벌집에 프로폴리스를 발라 놓아 각종유해병원균 등 으로부터 자신과 집단무리들을 보호했듯이 음식물로 인해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는 우리 구강에 프로폴리스를 먹음으로써 세균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구강을 깨끗히하고 임냄새를 제거하는데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의 또다른 효능은 몸 안을 젊게 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 안에 탁한 산소인 활성산소가 존재하는데, 이는 피부를 노화시키고 세포를 죽이며 점차 신체를 늙게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아주는 항산화물질만 있다면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 있겠죠?
프로폴리스 안에는 항산화 물질이 있어서 염증도 아물게해주고 여러 가지 통증도 프로폴리스의 효능으로 완화시켜줍니다. 프로폴리스의 경우 천연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만성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나 염증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나 면역 이 약하신 분들 염증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쓰다보니 정보가 좀 길어졌는데,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정말 다양하죠? ^^

 
■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
최근 섭취하기 시작한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입니다. 기존의 프로폴리스 제품들은 맛이 강하여 씹어서 먹기 힘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정제 제품을 생사하는 업체가 제한적이었고, 씹어서 먹기 힘든 맛이다보니 몸에 좋은 것은 알고 있으나 고객들에게 외면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출시한 알파사에서 자일리톨 등의 자연 식품으로 맛을 개선하여 온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를 출시했습니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 정제 제품은 뉴질랜드 생산 정제 제품 중 최고순도 제품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제품으로 흔히 콤비타 PFL30 제품을 들어보신 적 있으실텐데 그 제품에 비해 2배 이상의 고순도 제품입니다. 


주요성분은 1정당 플라보노이드 30mg 이고, 프로폴리스 단위로 흔히 말하는 PFL로 환산시 PFL 60에 해당하여 기존 제품들의 2배 정도 됩니다. PFL이란 하루에 섭취되는 플라보노이드 야을 말하는데, 헬스 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는 한정에 30mg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으며 하루 2정 섭취시 60mg를 섭취하게 되므로 PFL로 변환한다면 PFL 60에 해당한다고 하는군요. 


프로폴리스를 처음 먹어 보는지라 복용 방법을 판매처인 엔세일에서 꼼꼼히 찾아봤습니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 복용 방법>
● 돌 이후 유아 : 하루 반정 섭취
● 2세 이상 / 성인 : 하루 2정 식후 섭취
● 3세~5세 : 하루 1정 식후 섭취
● 6세~11세 : 하루 1~2정 식후 섭취




프로폴리스는 채취하는 시기에 따라 색의 선명도가 다를 수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효능은 아무런 이상 없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설명에 나와있었습니다. 총 180정이 포함되어있어서 하루 2정씩 먹는 경우, 90일 즉, 세 달정도 먹을 수 있으니 유통기한은 충분했습니다.


친구 녀석 왈, 지옥의 맛이라고 불리는 그 프로폴리스!! 라고 했지만,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자일리톨 등의 자연식품이 함유되어 씹어 먹어도 될만한 제품입니다. 물론 끝맛은 쌉싸름하다고 해야 하나, 약간 쓰다고 해야 하나 그런 맛이긴 한데, 지옥의 맛이라고 불리던 다른 프로폴리스 제품들에 비하면 매우 만족입니다!

제약회사에 연구원으로 있는 친구녀석이 '완전 면역력 증가'라며 한 줄로 짧게 알려줬을 정도로 프로폴리스의 효능은 좋은 편인데요. 저는 이제 일주일 먹어서 정말 최고다, 이거 먹고 건강이 짱짱 좋아졌다!라고 거짓말 할 수는 없고, 기대감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어차피 이렇게 구구절절 설명해드리지 않더라고 건강식품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익히 들어보셨을테니 길게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는 휴대해서 갖고 다닐 수 있는 케이스를 제공해주어 회사에 일주일 분량을 가져다두고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큰통을 갖고가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헬스 오션 프로폴리스를 판매하고 있는 엔세일에 있는 다양한 후기들을 보니 전보다 피로를 덜 느낀다는 분들도 계시고, 온가족 건강제품이라고 하시는 분들,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 몇 번째 구매해서 드신다는 분들 많네요.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커지는 중!

세 달 먹어보고 프로폴리스의 효능이 소문처럼 좋아 다시 구매하게 되면 다시 리뷰 한 번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폴리스와 같이 해외에서 제조하는 건강 식품을 구매하는 경우 주의 해야 하는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구매시 유의사항>

1. 제조국이 어디인가?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이때에 제조국이 어디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스빈다. 지구가 깨끗하던 옛날에는 제조국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가면 갈수록 제조국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방사능 사건이 일어나면서 북반구는 더 이상 안전하지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북극지방 남자와 대도시 남자의 정자 활동성 연구에서도 북국지방 남자의 정자 활동성이 현저히 떨어져 있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북미쪽의 바다 오염도 심각하다는 증거입니다.   
호주나 뉴질랜드 등 남반구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면 아직까지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2. 제조사가 어디인가?
믿을 수 있는 제조사에서 생산한 것인가를 살펴봐야 합니다. 오늘 소개한 프로폴리스 제품의 판매처인 엔세일에서는 유명 브랜드 제품만 판매하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제조사에서 생산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중소 기업 제품이 아닌 뉴질랜드 최대 기업들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제품들을 구매하여 판매하는 곳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판매점이 어디인가?
어떤 판매점인가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뉴질랜드 제품이 각광을 받으면서 판매쇼핑몰이 우후죽순격으로 늘어 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 피해도 점자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돈만 받고 물건을 보내지 않는다든지, 재고 정리 차원에서 오래된 제품을 보낸다든지 하는 일들도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뉴질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상품 후기등을 확실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면역력 증가에도 좋고, 향균 및 향산화 작용에 좋으며, 피로 회복에도 좋은 프로폴리스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씹어먹는 프로폴리스, 헬스오션 플러스 프로폴리스 판매처 엔세일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