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갤럭시노트2 케이스 추천,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갤럭시노트2 케이스 추천,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갤럭시노트2의 후면 크롬 테두리는 디자인은 예쁘지만 흠집이 잘 나는 재질입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2의 크기에 딱 맞는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디자인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갤럭시노트2 케이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노트2 케이스 추천, FOXJAIL 다이어리 케이스 디자인
이 제품의 정확한 이름은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입니다. 이름만 봐도 아시겠지만,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입니다. 언제부터인지 지갑이나 다이어리 형태의 케이스들이 인기가 많네요.


제품 케이스 뒤쪽에는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의 특징에 대해서 그림으로 간단히 표시되어습니다. 두 개의 카드 포켓과, 돋보이는 재질, 단순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에 대해서 어필하고 있네요.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를 처음 본 느낌은 '디자인이 참 깔끔하고 예쁘구나' 였습니다. 전면 우측 하단에는 FOXJAIL 마크가 새겨져 있고, 후면 우측에는 갤럭시노트2 케이스임을 알리는 문구와 디자이너의 이름이 찍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가죽케이스와 다르게 매탈릭 패브릭(헤어라인이 들어간 금속 느낌 나는 천재질) 재질이라 좀 더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안쪽에도 FOXJAIL의 문구와 마크가 찍혀 있는데, 굉장히 느낌 있는 디자인입니다. 소가죽 케이스지만, 스웨이드 느낌이 나는 부드러운 재질로 가공처리 되어있습니다. 만져보면 안감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갤럭시노트2가 닿을 부분인 하드 케이스는 은빛으로 빛나는 샤이니 매터리얼입니다. 

여기저기 얼마나 휘는지 눌러 봤을 때, 강도가 꽤 강한 편이지만 라운딩 처리와 코팅 처리가 잘 되어있어서 갤럭시노트2를 장착할 때 흠집이 날 우려는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안감과 잘 어울리는 회색 계열이라 디자인이 더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제 헐벗었던(?) 갤럭시노트2를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와 함체해봐야겠네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라운딩 처리와 코팅 처리가 잘 되어있어서 갤럭시노트2에 별다른 흠집 없이 간단히 잘 장착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쉽게 빠지는 것은 아니라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이런 다이어리형태의 가죽케이스의 경우, 통화를 하기 위해서 케이스를 반으로 접어서 통화해야 하는데, 그러다보면 그립감이 나빠져 손이 작은 분들은 놓치기도 쉽고 가끔 불편하기도 합니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는 이런 점을 신경 썼는지 전면에 수신 스피커 부분의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후면은 카메라와 플래시, 스피커, S펜 등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정확한 크기로 구멍이 뚫려 있네요. 이 부분이 제대로 마감처리 되지 않은 케이스들을 보면 구멍이 막히거나 S펜 등을 제대로 뽑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는 마감처리에 신경을 잘 쓴 것 같습니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의 또 다른 특징은 2개의 카드 수납 포켓과 명함이나 메모지 등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다이어리 형태의 가죽 케이스를 많이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드를 수납해서 갖고 다니는 경우, 두께가 두꺼워지는 것은 피할 수 없다는 점은 명심하셔야 합니다. ^^;


가죽케이스를 사용할 때, 접합 부분과 접히는 부분은 꼭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은 안쪽에 주름 처리를 하여, 외관 다른 쪽에 실수로 주름이 잡힐 염려가 없습니다. 다른 케이스의 경우, 안쪽에서 이상한 모양으로 접히면서 바깥 쪽까지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 갤럭시노트2 케이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카드 수납 전과 후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카드 수납이 2개까지 가능하나 두께가 두꺼워지고 제대로 닫히지 않는 부분은 감수해야 할 문제 중 하나입니다. 나는 최대한 두께를 줄여서 갖고 다니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카드를 따로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은 방수 기능이 탁월한데, 이 부분을 촬영했던 동영상 파일을 실수로 삭제 했습니다 ㅠ_ㅠ 재촬영하려고 했으나 개인 일정상 문제가 좀 있어서 제외했습니다.

암튼 일반적인 가죽 케이스의 재질은 손의 유분이나 음료수, 커피 등의 오염에 약해 극세사천으로 계속 문지러 닦거나 닦이지도 않는 문제가 생기죠. 하지만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는 음료수를 떨어뜨려 테스트 해본 결과, 극세사천으로 닦으니 자국 없이 완벽하게 제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잘 닦이는 것을 보면 손에 유분이 많거나 커피가 묻어도 걱정이 없을 것 같네요. 방수기능을 좀 더 테스트 해봤는데, 물기가 묻는 경우 코팅된 차량 유리창처럼 또르르~ 흘러내립니다. ^^ 

갤럭시노트2 가격이 아직도 떨어지지 않아 대부분 비싼 돈 주고 구매하셨을텐데, 흠집 나기 좋은 갤럭시노트2의 겉면을 오래도록 깔끔하게 보호하고 싶으시다면,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과 같은 다이어리 형태의 가죽 케이스를 사용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이 제품은 재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높은 점수를 주게 되네요.

갤럭시노트2 케이스로 재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Foxjail Simple Block Diary Case 추천해드릴께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