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ound Device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최고!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는 유무선 겸용이 가능해 편의성 최고!
블루투스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면, 무선의 편리함에 폭~ 빠져서 다른 제품을 못쓰게 되는데요.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 선의 걸리적거림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건전지를 계속 교체해줘야 하는 헤드셋이 많아 방전되면 난감할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런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는 유무선 겸용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가격이 좀 비싼 헤드셋이라 그런지 박스도 굉장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이었습니다. 나무 느낌 나는 단단한 박스에 포장되어있어서 고급제품이라는 느낌을 확~ 받게 했습니다. 평소엔 제품 개봉하자마자 박스를 버리는 편인데, 이 녀석은 그대로 보관중이라죠^^;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박스에는 블루투스 4.0 지원, Hi-Fi Visual Surround Stereo 지원, 다양한 기기 지원 등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에 대한 간략한 설명들이 표기되어있습니다. 아직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헤드셋이 거의 없는데요. BT-H555는 APT-X와 블루투스 4.0 지원이라는 뛰어난 스펙으로 좋은 음질과 장시간 배터리 사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위 용어중 Hi-Fi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 사람의 가청주파수 16Hz∼20KHz 범위의 저음부에서 고음부까지를 균일하게 재생할 수 있는 음향기기의 특성을 말합니다. 또 여러 음향장치의 음질의 좋음을 나타내는 말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제품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렸으니, 이제 개봉해볼까요? ^^ 

■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제품 구성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제품은 BT-H555 헤드셋, Micro USB 충전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클립, 파우치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파우치에는 헤드셋 외 구성품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고, 헤드셋은 접을 수 있는 형태라 휴대성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좌우측면을 안쪽으로 접을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거나 휴대하려고 할 경우, 부피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헤드셋을 휴대하는 경우, 가방 안에서 형태가 변형 되거나 이음새 부분이 부러져 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제품처럼 접어서 파우치로 휴대할 수 있다면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접히는 부분은 몇 단계로 헤드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머리 크신 분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머리가 너무 크면 최대 사이즈로 해도 사용하기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군대 다녀오신 분들의 이해를 돕자면 60호 이상 쓰셨던 분들은 비추합니다. (안경을 안썼다면 사용할 만 할텐데, 안경쓰면 귀 뒤쪽으로 아플 것 같네요.)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머리 위쪽과 닿는 부분은 쿠션 처리 되어있어서 혹시 모를 외부 충격에도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좌측 안쪽면에는 헤드셋 On/Off 버튼과 LED 램프가 있습니다. LED 램프는 블루투스 연결 대기, 충전 등 헤드셋 상태를 램프 색상과 깜빡임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좌측 안쪽면에는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은 Micro USB 케이블로 충전을 하게 되는데, 안드로이드폰용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Micro 5핀)

뒤쪽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이 제품은 내장 마이크도 지원을 해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는 경우, 핸즈프리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완충전을 하는 경우, 연속 통화 최대 15시간, 음악 재생 최대 13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대기시간은 최대 540시간, 충전시간은 최대 2.5시간입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우측 하단에는 이어폰 포트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의 강점 중 하나인데요.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에도 음악을 듣거나 핸즈프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공되는 오디오 케이블은 꼬임방지가 되어있는 넙적한 스타일이라 주머니에 넣었다가 뺐을 때, 꼬인거 풀다 시간 다~ 보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이어폰 포트 뒤쪽엔 마이크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은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어서 스마트폰에 연결한 경우에는 전화 걸기/받기/거절하기/음성 다이얼/끊기 등의 동작이 가능합니다.

이제 제품의 설정과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좌측에는 볼륨 증가 / 감소, 이전 곡 / 다음 곡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은 APT-X기술을 통해 고음질 재생이 가능한데, 자체적으로 3D 서라운드 모드 기능을 추가해서 음향 효과를 적용해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음악 감상 중, '이전 곡' 버튼을 1초간 눌러주면 3D 서라운드 모드가 시작되고, '다음 곡' 버튼 또는 '통화' 버튼을 1초간 눌러주면 3D 서라운드 모드가 종료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좀 더 현장감 있는 음향을 느끼고 싶다면, 3D 서라운드 모드를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우측에는 재생 / 정지 / 통화 / 통화 종료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한 버튼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전화번호나 이름을 선택한 후,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전화가 온 경우에는 받을 수 있고, 2초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화 거절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성지원 기능과 음성태그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이 버튼을 가볍게 두 번 누르고 통화를 원하는 사람의 이름을 말해서 자동으로 전화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둔 상태에서 음악 감상 및 통화 기능까지 모두 한 번에 가능합니다.

헤드셋으로 통화를 하다가 스마트폰에서 통화가 가능하도록 다시 전화하고 싶다면, 통화중 이 버튼을 2초간 눌러주면 뚜~ 소리와 함께 통화 전환이 됩니다. 전화를 끊은 상태에서 길게 2초간 누르면 마지막으로 걸었던 곳으로 전화를 다시 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설정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를 블루투스 가능한 스마트폰/노트북 등에 연결하기 위해서 위 이미지에서 보듯 통화 버튼을 길게(7초 이상) 눌러줍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그럼, 헤드셋의 LED에 파란불과 빨간불이 번갈아 깜빡입니다. 이제 페어링이 가능한 상태가 되었으니 스마트폰에서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기기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안드로이드 기기는 대부분 비슷하므로 갤럭시노트2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환경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목록에서 블루투스를 ON 합니다. 그 후, 블루투스를 선택해서 세부 화면으로 이동하고 하단에 검색 기능을 실행합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목록에 'BT-H555'가 검색되면 성공!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이름을 선택해서 확인 또는 연결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간혹 비밀번호나 핀코드 입력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0000'을 입력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는 블루투스가 가능한 기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는 유무선 겸용이라 필요한 경우, 유선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는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헤드셋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우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이전 블루투스 헤드셋들이 전력 소모가 높은 편이었는데, 블루투스 4.0 지원을 통해 이를 해결한 점. 블루투스 헤드셋의 고질적인 음질 문제를 APT-X 및 AAC 코덱 채용으로 최고의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는 점. VoLTE HD 보이스를 지원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중, APT-X 코덱은 모든 음역대의 소리를 손실 없이 전달해주는 기능을 하고, AAC 코덱은 기존 MP3 에 비해 손실을 줄여 전송하는 방식이라 블루투스 헤드셋의 본질적인 기능인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음질 만족도 Good! 여친님과 커플로 사용 중!!! >_<)/

제품 정가가 10만원이 약간 넘는 고가 제품이긴 하지만, 다양한 장점이 집약 되어있어서 개인적으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이라고 감히 추천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한국 사람들은 베이스가 강한 이어폰을 좋아하는 편인데, 비트가 강한 음악들로 테스트를 해보니 베이스를 매우 잘 살려 주더군요. 쿵쿵 울려서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그 울림!

APT-X 코덱 채용으로 저음부터 고음부 모두 너무 잘 살려줘서 음악 감상에 최적화되어있는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조금 비싸더라도 제대로 된 성능을 내는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제품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BT-H555 최저가 정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