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고니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

[어바웃 체험단 당첨후기] 고니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
한 때 보조배터리하면 바로 떠올리게 되는 제품이 바로 애니차지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기업들이 속속 보조배터리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그 명성이 점점 줄어들었었는데요. 최근 어바웃 체험단을 통해 고니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위한 휴대용 보조배터리입니다. 박스에는 제품설명 및 규격, 주의사항, 사용가능한 제품군에 대해 간략히 설명되어있습니다. 



제품은 본체, 메인 4파이 케이블, 애플 30핀 젠더, 마이크로 5핀 젠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러 젠더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줘서 아이폰시리즈, 아이패드시리즈, 갤럭시시리즈, 디지털카메라, 닌텐도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탭은 별도의 젠더가 있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아쉬운 점 중 하나군요.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의 스펙을 잠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격용량 : 리튬이온 7,800mAh(삼성전자)
2. 본체출력전압 : 5V/1A
3. 본체충전시간 : AC어댑터 사용시 약 7시간
4. 크기 : 63 x 22 x 99 mm
5. 무게 : 175g
6. 보증기간 : 구입후 1년 A/S



LC8000이라는 제품명을 들었을 땐 용량이 8,000mAh라서 그럴꺼라 생각했는데 7,800mAh더군요^^; 암튼 이 제품은 대용량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한 손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이라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물론 크기가 줄어들면서 두께가 좀 두꺼운 편입니다. (대용량 배터리 중에서 크기와 두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은 아직 없죠^^;)


좌측면에는 ON/OFF 버튼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방전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전원을 ON하면 현재 배터리 잔량이 4단계로 나뉘어 출력됩니다. 보통 새제품을 개봉해보면 반 정도 충전된 상태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처음 ON 했을 때, 네 칸 모두 꽉 찼길래 살짝 놀랬는데 잠시 후, 두 칸 떨어져서 2단계만 출력되더군요.



상단에는 마이크로 5핀 입력단자와 USB 5V 출력단자가 있습니다. 메인4파이케이블과 마이크로5핀젠더, 애플 젠더가 기본적으로 구성되어있으므로 해당 젠더들을 조합해서 단자에 맞춰서 사용하면 됩니다.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 스펙 내용에 충전 시간이 AC어댑터로 충전하는 경우에 약 7시간이라고 했는데, PC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경우에는 완충전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군요. (대용량이라 어쩔 수 없는 충전 시간 ㅠ_ㅠ)

 
한 가지 특징은 입력 단자와 출력 단자가 따로 있어서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런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 한가지 걱정되는게 과전압, 과충전, 과전류 등으로 인해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고장나버리는 경우인데요.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는 다행히 보호회로 기능이 내장되어있어서 과방전, 과충전, 과전류, 과전압등의 위험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성능을 테스트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와 아이팟터치 4세대, 아이패드2를 사용해봤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2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3,100mAh로 대용량이죠! 보조배터리 LC8000를 완충전해둔 상태에서는 한 번 완충전하고 15%정도 더 충전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충전할 때는 메인4파이케이블과 마이크로5핀젠더를 조합해서 USB 5V 출력단자에 꽂아서 충전하면 됩니다.



다음은 아이패드2를 충전해봤는데요. 메인4파이케이블과 애플 젠더를 조합해서 충전하면 되는데, 아이패드2의 배터리 용량이 6,944mAh이므로 보조배터리 LC8000로 완충전 하고 조금 더 충전하는게 가능하더군요. 



아이패드2가 충전되니 아이팟터치 4세대나 아이폰에서도 당연히 충전되겠죠? ^^


국산 배터리의 자존심 애니차지에서 출시한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은 대용량임에도 주머니에 쏙 넣을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고, 삼성배터리 내장 제품이라 그 안정성이 보장되어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제품이나 애플 계열 제품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구요!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충전할 때 USB 5V 출력단자에 케이블을 꽂게 되는데, 제가 받은 제품이 불량인건지 원래 그런거지 꽂을 때 약간 걸리면서 금속이 긁히는 느낌이 자꾸 나서 좀 거슬리더군요. 이 부분은 A/S 요청을 한 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광탈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 지방 출장이 잦은 분들,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싶은데 크기나 부피 때문에 망설였던 분들께 삼성정품 대용량 보조배터리 LC8000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