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원빈이 나의 수호천사라면? 동양생명 소셜무비 이벤트

원빈이 나의 수호천사라면? 동양생명 소셜무비 이벤트


작년부터 기업 광고에서 시도 되고 있는 여러 광고 기법 중, 인터렉티브 무비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광고 내용이 뇌리에 남을 수 있는 광고 기법이 유행하듯 번지고 있습니다. 최근 동양생명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호천사 소셜 무비 및 이벤트 또한 3자 입장에서 참여는 하게 되지만, 소셜무비 속에 담긴 가족들의 이야기를 드라마 보듯 빠져들고 직접 참여까지 할 수 있게 하는 재밌는 형태입니다. 


■ 원빈과 함께하는 수호천사 소셜무비
동양생명에서 제작한 수호천사 소셜무비는 총 3가지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동양생명FC인 아빠 박수호, 늘 가족이 우선인 엄마 예진, 천부지 대학생 딸 유비. 가족들의 모습에서 흔히 보게 되는 에피소드를 각 가족 구성원의 눈에서 그려내고, 가족의 소중함과 그들이 서로 수호천사가 되어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알게 되는 훈훈한 내용입니다.


1. 동양생명 FC 아빠 박수호 에피소드
아빠 박수호는 동양생명 FC로 매일 이어지는 술자리로 인해 고주망태가 되어 집에 들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딸 유비는 아빠를 위해 갖가지 약초를 달여 아빠를 위한 정성가득한 마법약을 만들고 잔뜩 취해 들어온 아빠에게 선물해주지만, 술에 취한 아빠는 이 모습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 때, 수호천사 원빈이 나타나 카드를 보여주고, 아저씨 누구냐며 틱틱 거리던 딸이 실제론 자신의 건강을 위해 직접 약제도 사오고 달여서 주기도 하는 모습을 보며 아빠 박수호는 큰 감동을 받습니다.




2. 늘 가족이 우선인 엄마 예진 에피소드
늘 가족이 우선인 엄마 예진은 잠에 취해 일어나지 못하는 남편이 회사에 늦었다며 아침부터 투덜 거리는 소리를 들어야했고, 기껏 빨래를 해줬더니 물 빨래 하면 안되는 옷인데 하면 어떻하냐며 소리 지르는 딸 아이의 투덜거림을 들어야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종이냐며 화내는 엄마의 모습에 남편과 딸은 눈치만 보며 아무 말도 못하게 되죠. 그래서 남편은 아내를 위한 특별식을 준비해보지만 아내는 이런 따뜻한 마음을 눈치 못채고 속상해하고만 있습니다.

이 때 수호천사 원빈이 나타나 카드를 한 장 건내주고, 아내는 남편의 따뜻한 사랑에 감동을 하게 되죠^^







3. 철부지 대학생 딸 유비 에피소드
아침마다 엄마가 주는 음식도 늦었다는 핑계로 안먹고 나가기 일쑤고, 방도 치울줄 모르는 철부지 대학생 딸 유비는 일기장에 예쁜 원피스만 있으면 소개팅에 성공할텐데라며 적어두게 되고, 엄마는 방 청소를 하다 이 내용을 보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 모양과 비슷한 원피스를 한땀한땀 직접 제작해서 딸에게 선물하려고 하는데, 촌스러운 스타일의 원피스라 딸은 그런걸 누가 있냐며 엄마 마음은 모른체 나가버립니다.

소개팅 자리에 누가 나올지 기다리고 있는 딸 유비 앞에 수호천사 원빈이 나타나서 카드를 건내주게 되고, 처음엔 원빈이 카드를 줬다는 사실에 기대 반, 설렘 반으로 펼친 카드에 딸아이의 원피스를 만들기 위해 졸린 눈을 비벼가며 재봉질을 하고 있는 엄마의모습에 유비는 감동을 받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의 수호천사가 될 수 있다면 누구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당연히 가족이 최우선이 되겠고, 그 다음이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이 되겠죠. 원빈과 함께 하는 수호천사 소셜무비를 오픈하고, 동양생명에서는 수호천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소셜무비 속에 포함된 이벤트이니 간단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빈과 함께하는 수호천사 이벤트
이벤트는 원빈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카드를 보내는 것과 기념사진을 찍고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이벤트로 나뉩니다. 참여하신 분들께는 추천을 통해 1004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보내준다고 하네요.




 
 
앞서 설명드린 가족들의 에피소드를 다 보고 나면, "당신도 누군가의 수호천사가 되고 싶나요?" 라는 문구와 함께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예'를 선택하면 원빈이 컨설턴트가 되어 나에게 직접 설명해주는 영상들이 펼쳐지는데, 작년에 모 소주 광고에 한가인이 남심을 자극했던 것처럼 동양생명에서는 여심을 자극하는 원빈을 초청해서 게임을 하듯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카드를 보낼 수 있는 첫 번째 이벤트는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세 명의 사람을 선택하고, 최근 만났던 사람, 전화했던 사람을 선택하게 합니다. 그리고 남는 한 명은 소중하게 생각하면서도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사람이라 지정하여 마음을 담은 소중한 카드를 작성해 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벤트입니다.


물론 수호카드를 발송하고나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구요. ^^

원빈과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는 두 번째 이벤트는 셀카를 함께 찍자는 달콤한 원빈의 멘트와 함께 폰을 들고 있는 모습이 화면에 나오고 이 중 원하는 표정/제스쳐를 선택해 자신의 사진을 페이스북에서 갖고 오거나 직접 업로드 하여 원빈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렇게 수호천사와의 사진을 등록하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사진들을 둘러보니 잘 어울리게 포즈를 취해서 업로드 하신 분들도 있더군요. ^^

이 이벤트는 웹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수호천사'로 검색하여 나오는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간단히 참여하면 되고, 웹과 마찬가지로 에피소드를 감상하고 바로 참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새해가 되고 자신들의 계획에 맞춰 살아가기 위해 정신 없다보니 가족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을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면, 가족의 소중함, 사랑하는 연인의 소중함, 친구의 소중함을 나는 당신의 수호천사로써 늘 지켜주겠다며 어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슴 따뜻해지는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수호천사 마이크로 사이트 ▶ [바로가기]
수호천사 페이스북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