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수학교육선진화 대비, 씽크유 수학 체험 후기

수학교육선진화 대비, 씽크유 수학 체험 후기


2012년 1월 발표된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에 따라 2013년부터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변경됩니다. 2013년에는 1, 2학년 초등학교 대상, 2014년에는 3, 4학년, 2015년에는 5, 6학년을 대상으로 변경이 된다고 발표가 된 이후,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의 주된 내용은 기존 연산 중심의 수학에서 스토리텔링형 수학, 교과통합형 수학, 실생활연계형 수학으로 변경된다는 것인데요. 기존 연산 중심의 수학에 익숙한 학생의 경우, 개정된 수학교과서에 적응하지 못하는 우려 사항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수학을 개념과 원리에 따라 이해를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방식이 더욱 중요시되어가고 있는데, 여러 학습지 중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에 대비하여 아이들이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고 알려진 씽크유 수학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수학교육선진화 방안 대비, 씽크유 수학
웅진씽크유는 수학 뿐만 아니라 국어, 영어, 사과, 한자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웅진씽크빅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웅진의 서비스라 기본적인 믿음감이 있긴 한데,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에 대비하여 아이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지 체험판 서비스를 통해 살펴봤습니다.


씽크유 체험판은 체험자와 학부모, 체험 학년, 주소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으니 웅진씽크유 수학의 교육 방식이 어떤지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

 
수학의 기초부터 심화 학습까지 개인별 수준 맞춤 입체 학습 프로그램인 씽크유수학은 초등단계 기준으로 온라인 학습을 기본적으로 거치고 주 1회 선생님이 직접 방문하여 관리를 해주게 됩니다. 교육 프로그램 자체는 다양하고 재미 있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동기 부여 시스템까지 마련되어 아이들이 수학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학습 시간을 알려주는 학습 알리미를 통해 바탕화면에서 학습스케쥴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학습계획시간이 다가오면 메시지로 학습시간을 미리 알려주어 학생이 짜여진 계획에 따라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에 따라 학생 본인이 수업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하게 됩니다.

 
씽크유 수학 학습은 계획표를 작성하고,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학습, 기본 문제 풀이, 유형 이해 과정, 맞춤형 문제 풀이, 응용과정, 맞춤 학습, 오답정리, 과정테스트 등의 짜임새 있는 과정에 의해 진행됩니다.

 
씽크유 수학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 중점 교육 방식입니다. 단계별, 수준별 학습을 통해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에서 말하는 스토리텔링형, 실생활연계형, 교과통합형 수학을 만족 시키기 위해 여러 콘텐츠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이해가 부족한 경우, 반복적인 수업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반드시 이해하고 다음 학습으로 진행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저학년 아이들이 수학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종 애니메이션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재밌게 수학을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수학교육선진화에 의해 바뀌는 수학교과서는 추론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방향으로, 학습과정과 탐구과정 통합 사고력을 중시하는 수학으로, 생활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현상이나 상황을 소재로 하는 실용적인 학문으로, 자기주도적으로 흥미와 동기를 갖고 임해 창의성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자 중심으로 바뀌게 되므로 예전 방식의 교육 보다는 이런 원리를 이해하기 편하도록 콘텐츠가 이루어진 방식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해 학습을 하고나면, 체험을 통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순서에 따라 하나하나 체험하면서 개념을 다시 한 번 익힐 수 있고 그에 따른 아이템을 받는 보상 시스템 개념도 도입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은 성장점수와 U-money 등을 쌓아 씽크유 학습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아바타를 꾸미거나 수학게임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어 학습에 대한 보상을 통해 학습 동기를 자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수학 학습만 한다면, 아이들이 금방 지루해하고 질릴 수 있으므로 다양한 씽크유수학 게임을 통해 수학을 좀 더 친근하고 재미있는 과목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퍼즐을 맞춰 아이템을 모은다던지,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과 온라인을 통해 판도라의 황금열쇠를 찾는다던지 하는 여러 방식의 게임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즐겁게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에 따르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 수학 창의력, 응용력을 중요시 여기고,  평가 또한 기존의 연산 중심의 정답이 아닌 도출되는 과정에 대한 설명 필요한 방식으로 변화됩니다. 

이에 따라 사고력 수학을 하는 것은 고민하고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고 필수 문제가 되었습니다. 학부모들이 고민할 것은 어떻게 사고력 수학을 제대로 가르치고 배우게 할 것인가인데요. 그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학부모분들께 웅진 씽크유 수학 추천해드립니다. 체험판으로 먼저 꼭 살펴 보세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수학교육선진화 방안 대비, 씽크유 수학 체험 서비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