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베가NO6로 문서 편집하고 공유하기

베가NO6로 문서 편집과 공유를 편리하게 활용해보자


베가NO6는 국내 최초로 FULL HD를 도입한 스마트폰으로 6인치급(5.9인치) 대화면을 채용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패블릿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태블릿PC는 너무 커서 휴대가 불편한데 아이폰 종류는 화면이 너무 작고, 좀 큰 화면이면서 스마트폰처럼 휴대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화면이 커지면서 그립감이 나빠서 사용하기 불편하지는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았지만, 갤럭시노트2의 가로 사이즈와 거의 동일하면서 세로 사이즈만 길어진 형태로 디자인되고, 후면에 V터치 기능을 넣어 그립감의 문제에서 해방하고 V터치를 활용한 스크롤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6인치급 대화면을 채택한 베가NO6의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V노트 기능 및 문서 편집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 베가NO6의 V노트 기능을 활용하여 메모를 간단하면서 화려하게 만든기
갤럭시노트2에 S노트가 있다면, 베가 NO6에는 V노트가 있습니다. S펜을 활용하는 편의성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포토샵에서 제공됐던 멀티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여, 레이어 간 작업이 가능하고 병합도 할 수 있어서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손 글씨, 도형인식, 필기인식을 지원하여 손 쉽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도록 V노트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노트에 글이나 그림을 입력하고 상단에 손 모양을 선택하면 크기 조절이 가능한 영역이 생기고, 영역 안쪽에 들어온 부분은 위 이미지처럼 화면 하단에 확대되어 보여지게 되는데요. 좀 더 세밀한 작업을 하고자 할 때 활용하면 딱! 좋은 기능이더군요 :)

 
V노트는 사진 및 동영상 첨부가 가능하고 지도 정보, 음성 녹음 메모, 클립 아트를 활용하여 노트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특정 장소에서 급하게 메모해야 하는 경우, 지도를 첨부하고 녹음 메모로 빠르게 저장할 수 있어서 외부에 취재 다닐 때 활용하니 편리했습니다.

▲ 베가NO6에서 특정 영역 선택해서 이미지를 V노트에 추가하기



또한, V노트에 사진을 첨부할 때는 위 이미지처럼 특정 영역을 선택해서 필요한 부분만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삽입된 이미지는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고, 투명도 설정, 이미지 효과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NO6의 V노트 기능의 막강함 중에 하나는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레이어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클립아트, 텍스트 등 다양한 효과로 V노트를 꾸미게 되는 경우, 각각의 개체를 레이어로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다면 위치를 서로 겹치지 않게 바꿔가며 노트를 좀 더 화려하면서 파워풀하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노트에 불필요하게 된 개체가 있다면 레이어 보이지 않기나 삭제 등으로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우개로 지우다 보면 다른 글씨가 그림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 레이어로 처리하면 그런 걱정에서 깔끔하게 해방 될 수 있죠 :)


V노트는 액자, 사진 앨범, 캘리그라피, 꽃, 노트 등의 다양한 배경 테마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그림 실력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깔끔하고 예쁜 배경에서 노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S펜과 같은 하드웨어적인 이점은 없을지 몰라도 노트 자체의 기능만 봤을 때, 정말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화면 터치가 가능한 펜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좀 더 멋진 노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씽크프리 온라인을 활용하여 MS Office 문서도 자유롭게 편집하고 공유하자
베가NO6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앱 중 씽크프리 온라인이라는 파워풀한 앱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MS Office 문서인 워드와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호환해서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인데요. 비싼 MS Office를 대체해서 사용할 만한 괜찮은 앱입니다. 

무엇보다 베가NO6의 대화면에서 사용하면 다른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편하게 편집이 가능하고 문서 내용 확인시 가독성도 뛰어난 편인데요. 씽크프리 온라인과 베가NO6 조합으로 할 수 있는 문서 작업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씽크프리 온라인 앱은 폰에 저장된 문서를 불러와서 편집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내 문서 메뉴에서는 SD카드를 탐색할 수 있고 최근 문서 메뉴는 최근에 편집한 문서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메뉴에서는 워드와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쉽게 꾸밀 수 있도록 여러 템플릿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메모나 가격 정보, 월간 계획, 일간 계획 등의 템플릿을 활용하면 좀 더 파워풀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편집하는 화면인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표를 만들거나 테두리를 칠하고, 셀 배경을 칠하는 등의 편집을 최소화하고 각 셀에 내용만 채워넣으면 되는 형태로 제공되니 잘 활용하면 업무용으로 사용할 문서도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베가NO6를 활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MS Office 문서를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씽크프리 온라인 앱의 장점은 씽크프리 온라인 서버에 가입해서 해당 계정과 문서를 연동해서 편집가능 하다는 점과 박스넷과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계정과 동기화하여 문서 보기 및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대세이다보니 여러 서비스를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씽크프리 온라인에서 제공해주는 박스넷과 구글 드라이브 외에 다른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 경우에도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해서 편집하고자 하는 문서를 베가NO6로 다운로드 하여 씽크프리 온라인 앱에서 열어서 보시면 됩니다.

유료로 구매하면 오피스 앱들은 대부분 수십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베가NO6에서는 씽크프리 온라인 앱을 기본 앱으로 제공하여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씽크프리 온라인의 경우, 온라인 계정을 등록하면 기본적을오 1GB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해주는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기본적으로 30GB이상 제공해주다보니 용량면에서는 정말 작다고 할 수 있겠지만, MS Office 문서를 보고 바로 편집할 수 있는 앱과 연동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점에서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정말 아쉽네요 ㅠ_ㅠ)

▲ 씽크프리 온라인에 업로드 해둔 워드 문서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편집하던 워드 문서를 베가NO6에 내장된 씽크프리 온라인 앱으로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크다보니 글자 보려고 화면을 굳이 확대할 필요도 없어서 좋네요 :)

직장인들은 급한 업무가 있을 때는 이동 중에도 문서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가NO6를 활용하면 업무를 하기 위해 태블릿PC를 갖고 다니는 분들에게 짐 하나를 덜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베가 NO6는 6인치급(5.9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V터치, 리모트샷 등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등을 대폭 추가한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1.5GHz 쿼드코어 CPU와  Adreno 320 GPU를 채택하여 더 빠른 퍼포먼스를 낼 수 있으며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FULL HD 전면 카메라 또한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배터리 또한 3,140mAh 용량을 지원하여 큰 화면이라도 배터리가 광탈하지는 않을 듯 하고 통화시간 기준으로 1,000분, Wi-Fi를 끈 상태에서 450시간까지 대기할 수 있는 퍼포먼스가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처럼 대화면을 통해 문서 작업을 하거나 게임 등을 할 때 시원시원한 화면이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NO6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댓글 남겨 주세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