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Game

카톡게임 활 업데이트, 광수를 잡아라

카톡게임 활 업데이트, 광수를 잡아라


요즘 상위에 랭크된 게임 어플은 카톡게임이 대부분입니다. 타이니팜이나 아이러브커피와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도 재미있지만, 윈드러너나 활 같은 아케이드 혹은 대전 형식의 카톡게임도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의 경우, 어느정도 레벨 이상이 되면 매일 같은 건물만 누르다보니 반복되는 게임 방식에 지루해져서 안하게 되는데, 아케이드나 대전 형식의 게임은 그래도 실시간으로 반응을 해야 하는 게임이다보니 장기적으로 질리지 않고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카톡게임 활은 갑옷을 입은 장수가 말을 타고 달리며, 유저들과 활 실력을 겨누는 게임으로 섬세한 컨트롤과 집중도를 요하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몰입도가 더 강하기도 한데요. 
오늘은 카톡게임 활에서 런닝맨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광수가 보스레이드로 추가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전에 먼저 카톡게임 활을 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카톡게임 '활'은 어떤 게임일까?
이 게임은 간단히 말해 장수끼리 활 기술을 견준다는 주제를 가진 대전 액션 게임입니다. 자동차나 비행기, RPG 형태의 실시간 반응형 게임들은 있었지만, 활을 활용한 대전 게임은 카톡게임 '활'이 유일한데요. 처음 적응하기까지 약간 시간이 필요하지만, 적응하고나면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플레이 방식에 푹~ 빠지게 되는 그런 게임입니다.


카톡게임 활은 유저들과 경기를 치뤄 얻게 되는 동전으로 진급을 하게 되고, 진급을 통해 활과 갑옷, 신발, 투구, 토시 등의 장비를 하나씩 업그레이드 하여 겉모습 뿐만 아니라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카톡게임 활 - 미션을 완수하면 보상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한데, 말을 타고 횡으로 움직이는 상대의 머리와 몸통, 말을 활로 맞추면 됩니다. 우측에 화살모양이 있고, 그 화살 모양을 아래로 내리면 크로스헤어 부분이 커지면서 줌인이 되는데, 최대치가 되었을 때 적 장수나 말을 맞추면 데미지가 커집니다. 또한, 불이나 얼음화살 같은 아이템을 활에 장착하여 지속 데미지를 줄 수도 있고, 시야를 가릴 수도 있습니다. 

적 장수의 체력 게이지가 0이 될 때까지 화살을 맞추면 승리하는 방식이며 내 체력이 먼저 0이 되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승리 후, 조금 더 높은 보상을 받고자 한다면 처음 게임에 진입할 때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되는데, 미션들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

카톡게임 활이 어떤 방식의 게임인지 이미지만 봐선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을 위해 푸른거탑 주인공들이 카카오대전 활 3탄이라는 제목으로 활 게임을 즐기는 영상을 공유해드릴테니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 카톡게임 활, 푸른거탑 플레이 영상



■ 카톡게임 활, 광수 보스 등장
이 게임은 일반 유저들과 대결을 하는 것 외에 일정 시간에 한 번씩 카톡 친구들과 함께 보스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암흑기사, 해골기사 등의 보스가 존재 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런닝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광수가 캐릭터화된 광수기린마 보스가 등장했습니다. 


일반 유저와 하는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연승을 하고 나니 갑자기 팝업으로 보스출현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터다 했더니 요즘 인기 좋은 광수가 보스라니!


보스 레이드 정보 화면에서는 광수기린마 보스의 레벨과 HP정보, 현재 이 보스레이드에 참가하고 있는 인원이 나오는데요. 저는 독식(?)하기 위해 혼자서 레이드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친구 중에 함께 레이드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언제든 참가할 수 있고 최대 3명까지 함께 레이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레이드 시작을 누르게 되면 일반 아이템 및 화살 아이템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만두는 게임 중 에너지를 조금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화살 아이템은 불이나 얼음과 같은 특별한 속성의 화살을 날려 적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깎거나 시야를 가리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START를 눌러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카톡게임 활의 이번 업데이트로 등장한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는 캐릭터만 광수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광수가 직접 음성 녹음에 참여해 보스 목소리가 지원되는 것이 특이한 점입니다. 처음에 어디서 많이 듣던 목소리로 약 올리듯 말하는데 괜히 화가 나더라구요! (런닝맨에서 광수가 다른 사람들 놀릴 때 나오는 그 톤 아시죠? ㅎㅎ)

▲ 카톡게임 활 - 기린마 보스레이드는 최대 집중력을 발휘해야 함

온 힘을 다해 집중을 해서 맞춰보려고 했지만, 확실히 보스몹이라 그런지 잘 안죽습니다. 제 에너지가 0이 되면서 게임에 질 때 광수 캐릭터가 '많이 아팠죠? 안녕히 가세요~' 라며 음성으로도 속을 뒤집어 놓는데, 왠지 모를 투지가 불타오르더군요. 내가 이 녀석을 오늘 안에 무조건 잡고 만다는 생각에 열심히 플레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보스레이드는 무한정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반 유저와의 게임에서 연승을 하면 얻게 되는 마패 숫자만큼 참여가 가능합니다. 광수 에너지가 절반 정도 남았을 때, 마패를 다 써서 유저들과 게임을 했었는데, 이것 또한 게임할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이다보니 광수기린마 보스를 빨리 해치우고 마음에 더 이상 기다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점에서 재빠르게 금괴를 사용해서 마패 10개를 구매! 다시 레이드에 참가했습니다.


그 동안 모은 금화로 독화살과 불화살 등을 구매하여 광수기린마에 강한 공격을 퍼붓기 시작했습니다. 빗나갈 때마다 혼자서 짜증을 내고 게임 끄고 잠시 마음을 추스리고 다시 접속하기도 하면서 몇 번 반복을 했죠.


카톡게임 활을 시작하면서 가장 통쾌한 순간은 바로 헤드샷을 날릴 때!
짜증 수치를 올려줬던 광수기린마를 처치한 마지막 한 방은 헤드샷이었습니다!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ㅎㅎ

▲ 카톡게임 활 - 광수기린마 보스를 처치했다! 자랑하고 싶었지만 꾹 참음!


기존 보스레이드를 통해 보스 몹을 잡게 되면, 금화와 구슬, 소모성 아이템 한개를 보상으로 받고 보스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한 유저에게는 보너스 보상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광수기린마를 처치해서 얻게 되는 구슬을 통해 특별 장비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 무조건 참여해야 함!)

▲ 카톡게임 활 - 진보스 출현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를 클리어 했더니 진보스 출현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레이드 참가를 눌러보니 암흑기사 보스레이드가 열리는데, 이 보스몹은 친구 초대해서 함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혼자 하니 시간도 꽤 걸리고 쉽지 않더라구요^^;

대전 게임 방식의 카톡게임 '활'은 집중력과 섬세한 컨트롤을 요하는 게임으로 카톡 친구들과 랭킹을 견주는 카톡게임 방식도 적용되어있으면서 보스레이드 방식으로 함께 플레이 하는 방식을 도입한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처음엔 조금 어려워서 설치하고 몇 번 플레이 안해봤었는데, 이번에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다시 플레이 해보니 너무 재밌더라구요. ^^

앞으로도 계속 플레이 해볼 생각입니다. 기존에 카톡 게임 '활'을 즐겼다가 잠시 다른 게임으로 눈 돌리셨던 분들도 다시 한 번 해보세요! 광수기린마의 밉쌍 멘트에 깨고 싶은 마음이 물씬 생길꺼예요 ㅎㅎ


■ 카톡게임 '활' 코믹보스 광수 출현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이번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 업데이트 기념으로 카톡게임 '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4시 33분에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는 이벤트이고, 두 번째는 광수이벤트 글에 친구를 소환해서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하면 됩니다. 
이 이벤트는 5월 5일까지 진행되며, 도넛세트 20명과 메가박스 영화콤보패키지를 10명에게 증정해주는 이벤트니 카톡게임 '활'을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은 꼭 참여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카톡게임 '활' 광수기린마 보스레이드 업데이트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