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Website

엄마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쉐이커

엄마표 성장동영상 쉽고 저렴하게 만들기, 쉐이커


요즘은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찍어서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주변만해도 카카오스토리는 아이가 있는 엄마들의 천국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아이들의 성장일기를 쓰는 곳이 되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순간 포착한 사진들을 모아 돌잔치 동영상 제작할 때 활용하기도 하고 성장일기에도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성장동영상은 엄마들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다보니 편집 프로그램을 따로 공부하거나 아니면 전문 업체에 의뢰해서 만들게 되는데요.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경우가 많고, 엄마표 성장동영상을 직접 만들고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보니 손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엄마표 성장동영상 뿐만 아니라 생일 영상, 사랑 고백 영상, 결혼 영상 등의 다양한 컨셉 동영상을 집에서 손쉽게 클릭 몇 번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인 쉐이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쉐이커(Shakr)는 온라인 동영상 편집 서비스로 사용자가 직접 아이나 가족, 연인의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클릭 몇 번으로 짧은 시간안에 멋진 고화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프로그램이나 Active X와 같은 기타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구글 크롬에서 쉐이커 서비스에 접속만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디자인 전문가들이 몇 달간 작업 끝에 만들어둔 다양한 주제의 테마를 활용하여 사용자는 사진 업로드와 간단한 문구 입력만으로 최고 품질의 HD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진 업로드부터 문구 입력, 동영상 결과물이 나오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10~20분으로 매우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사진을 미리 골라두지 않으면 조금 더 걸릴 수 있으나 주제를 정하고 사용할 사진만 미리 골라두었다면 동영상을 5분 이내로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그럼, 쉐이커 서비스를 활용하여 엄마표 성장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조카 사진을 활용하여 삼촌표 성장동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쉐이커 서비스를 활용하여 엄마표(아빠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먼저 쉐이커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내가 만든 영상들을 내 페이지에서 따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 연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므로 페이스북 아이디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쉐이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의 테마 중 내가 원하는 스토리가 담긴 테마를 선택합니다. 저는 삼촌표 성장동영상을 만들 예정이므로 엄마들이 좋아할 것 같은 테마를 선택해봤습니다.


테마를 선택하면 동영상 결과물이 어떻게 나오는지 좌측 프레임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게 되고, 사용자는 우측의 질문에 맞춰서 성장동영상에 들어갈 정보를 간단히 입력하면 됩니다. '우리 아이 멋진하루'를 성장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는 이 테마는 전체 동영상 길이가 1분이고 7장의 사진을 활용하게 되는군요.

▲ 성장동영상에 포함될 날짜와 아이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본문 첫 번째와 두 번째 사진에 포함될 스토리를 정해진 길이에 맞춰 문구를 입력합니다. 저는 조카 사진을 찍어줄 때 느꼈던 감정을 문구로 적어봤습니다.


모든 문구를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때 사용자 PC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사진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쉐이커 서비스는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사진을 불러와서 간단히 성장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 아이의 가장 환한 사진 컨셉에 맞춰서 선택합니다.

동영상이 흘러가는 스토리에 맞춰 사진을 넣어야 하는데, '아이의 가장 환한 사진', '하이라이트 사진', '본문 두 번째 사진' 등 각각의 스토리에 맞는 사진을 넣을 수 있도록 안내문구로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각 사진은 동영상에 들어갈 프레임 크기에 맞춰서 조절이 가능한데, 엄마표 성장동영상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얼굴이 클로즈업 된 사진을 선택하셔서 편집하시는게 결과물이 예쁘게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쉐이커에서 엄마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 하이라이트 사진 넣기


▲ 쉐이커에서 엄마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 스토리에 맞는 사진 넣기


▲ 쉐이커에서 엄마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 각각의 스토리에 맞는 사진 넣기


▲ 쉐이커에서 엄마표 성장동영상 만들기 - 동영상 프레임이 가로인 경우, 세로 사진을 활용하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가 예쁘게 나온 부분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준다.



엄마표 또는 삼촌표 성장동영상을 쉐이커에서 만드는 방법은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다구요? 제가 단계별로 다 캡쳐해서 보여드린건데, 딱 보여드린 것만큼 쉽고 편리하고 간단합니다. 클릭 몇 번해서 사진 선택하고 문구 몇 자만 입력하면 끝이니깐요. ^^

사진 선택이 완료되고 문구 입력까지 끝나면, 약 5분의 시간 동안 영상이 자동으로 편집되고 생성이 됩니다. 동영상 제작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완료 정보를 알려주게 됩니다. 페이스북을 연동하여 가입하신 분들은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중인 이메일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물론 쉐이커 서비스의 '내 페이지'에 들어가면 내가 만든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마표 성장동영상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동영상을 플레이해서 볼 수도 있고,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간단히 무료로 제작할 수도 있긴 하지만, 기본 버전은 저화질의 결과물로만 보여줍니다.

그래서 제작된 영상을 확인하고 고화질로 변환하여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공유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영상 하단에 'HD 영상 구매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비용을 지불하면 HD 화질의 영상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쉐이커 서비스 출시 기념 5월 한 달 간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쿠폰을 받아 무료로 HD 영상을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후에는 카드 결제나 휴대폰 결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한데, 그 비용 또한 매우 저렴합니다. 보통 스토리 사진 앨범이나 성장동영상, 웨딩 영상 등을 전문 업체에 의뢰에 제작하는 경우, 평균적으로 5~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어 동영상을 자주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이커 서비스를 이용하면 HD동영상으로 변환하여 공유 혹은 다운로드 하는데 1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므로 성장동영상을 제작하는 시간, 비용, 품질 세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써보면 제가 왜 이렇게 말씀드리는지 충분히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사진 7장과 몇 문장의 문구를 입력하여 10분만에 뚝딱 만든 조카 다진이의 성장동영상을 공개합니다. 10분 투자해서 이 정도 품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놀랐습니다. 제가 극찬하는 이유를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늘다래가 10분만에 만든 조카 다진이 성장동영상 HD화질 ▶ [바로가기]


직접 보시니 어떤가요? 스토리가 있는 성장동영상의 품질에 놀라지 않으셨나요? 
쉐이커에서는 성장동영상 뿐만 아니라 결혼 관련 동영상, 사랑고백 동영상 등 다양한 테마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서비스 초반임을 감안하면 앞으로 더 다양한 스토리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엄마표 성장동영상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께 시간 투자 대비, 가격 대비 동영상 품질이 너무 좋은 쉐이커 서비스 꼭 써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위 쪽에 제가 만든 영상을 보시면 이해되실 듯! 아니면, 저화질 영상을 만드는 것은 무료이므로 직접 엄마표 성장동영상을 만들어보시고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엄마표, 아빠표 성장동영상 및 웨딩영상 만들기, 쉐이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