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갤럭시S4, 카메라 성능 개선 펌웨어 업데이트

갤럭시S4, 카메라 성능 개선 펌웨어 업데이트


5월의 마지막 날,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갤럭시S4가 출시 되고 두 번째 펌웨어 업데이트인데요. 카메라 성능(속도)에 대한 이슈가 계속 있었는데, 이에 대한 업데이트가 언제쯤 이뤄질까 기다리고 있던 찰나, 5월의 마지막을 펌웨어 업데이트로 장식해주네요^^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두 가지입니다.

1. 단말기 안정성 향상을 위한 최적화 코드 적용
2. 3G모드에서 HD Voice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업데이틀 해보니 단말기 안정성 향상을 위한 최적화 코드에 카메라 성능 업데이트가 포함되어있는 듯 하네요.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
 
■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갤럭시S4의 환경설정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나 진행이 안되는 분들은 삼성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kie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고, 갤럭시S4를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kies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갤럭시S4와 PC를 연결하면 위 이미지처럼 펌웨어 업데이트(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중, 케이블 분리하면 안됨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갤럭시S4에 설치가 완료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알림 메시지가와 펌웨어 업데이트 정보가 나옵니다. 갤럭시S4는 자동으로 재부팅 되고, 어떤 업데이트가 이뤄졌는지 테스트 해보시면 됩니다. ^^

▲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 됨

 
개인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기다린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카메라 속도 때문이었는데요. 지난 번 업데이트 때 카메라 속도 개선을 했었으나 실행을 하다보면 버벅거림도 생기고, 푸딩 카메라와 같은 다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속도가 너무 느려 답답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이 부분은 모두 개선이 되었네요!

또한, 백라이트를 ON/OFF 할 수 있는 앱을 실행하는 경우, 백라이트 ON/OFF되는데 3~4초씩 걸려 답답함을 느꼈는데 이 부분도 개선이 되었더군요.

이번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된 사항을 정리하면,

1. 카메라 속도가 개선 (실행하면 바로 됩니다.)
2. 타 카메라 앱 실행 속도도 마찬가지로 개선 (당연한거겠죠? ^^)
3. 백라이트 실행 앱 실행 속도 개선 (이것도 당연한 것!)


3G로 HD Voice 사용 가능한 것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

카메라 속도 개선 된 것을 영상으로 찍었는데, 아직 업로드 중이라 해당 영상은 잠시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4 구매 후, 카메라 속도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셨던 분들! 지금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세요!


▲ 갤럭시S4 펌웨어 업데이트 후, 카메라 속도 개선 영상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