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원격제어어플 투몬,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활용

원격제어어플 투몬,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활용


스마트폰에서 원격제어어플로 회사 PC에 접속해서 업무 처리를 할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원격제어를 하면 움직임은 조금 불편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내 PC에 접속해서 업무 처리나 기타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원격제어어플 투몬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원격제어 기능 뿐만 아니라 듀얼모니터 기능이 있어서 아이패드로 실행 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 많은 원격제어어플입니다. 함께 보시죠!


■ 원격제어어플 투몬, 화면 공유해서 원격제어하고 듀얼 모니터로도 활용!
먼저 원격제어 대상이 될 PC에 투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투몬 홈페이지에서 PC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확장 디스플레이 투몬(Twomon)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원격제어어플 투몬은 Windows XP 이상에서 실행이 가능하고 iOS5.1버전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등 애플 모바일 기기들과 대부분 호환이 됩니다. 기존 원격제어어플들은 Wi-Fi 환경만 지원하고 3G나 LTE 환경을 지원하지 않는 어플들이 있었는데, 투몬은 3G와 LTE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가입을 따로 할 필요 없이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손쉽게 원격제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투몬 PC프로그램에서 구글 계정을 등록해두면 투몬 원격제어어플에서 해당 PC를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연결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PC프로그램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을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연결 : 원격제어어플에서 PC를 연결하려고 하면 매번 연결 요청에 응답해야 접속이 가능한데, 자동 연결을 ON 상태로 두고 연결 코드를 입력해두면 원격제어어플에서 코드 입력만으로 손쉽게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실행 :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여부
3. 자동틸트 : 화면 가로/세로 자동회전 여부
4. 자동업데이트 : 프로그램 자동업데이트 여부
5. 투몬 가상 디스플레이 : 동영상 재생등을 위해 투몬 가상 디스플레이 사용 여부 체크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투몬은 원격지원어플이면서 동시에 듀얼모니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PC프로그램에서 화면 위치 및 해상도, 화질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살펴 봤으니, 원격제어어플 투몬을 아이패드에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투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앱스토어에서 '투몬' 으로 검색해서 원격제어어플을 설치한 뒤, 실행해줍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컴퓨터 목록이 없는데요. 연결할 대상이 될 PC의 투몬 프로그램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어플을 실행합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확장 디스플레이 목록

어플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처럼 확장 디스플레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목록에 아무것도 없지만, 좌측 하단의 구글 버튼을 선택해 로그인을 하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있는 모든 PC 목록을 보여줍니다. 따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쓰는 절차는 없고 구글 계정만 로그인 되어있으면 확장 디스플레이 목록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PC를 선택해주면 간단히 연결됩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구글 계정을 통해 확장 디스플레이 연결 중


▲ 원격제어어플 투몬, 자동 연결을 설정하지 않으면 매번 연결 시마다 확인해줘야 한다.

그럼 간단히 구글 계정 연동 확인 절차를 거치고 PC 프로그램에서는 원격제어어플을 실행한 기기를 연결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대화장사가 나옵니다. 어플에서는 아래 이미지처럼 대기 상태 알림 메시지가 나오구요. 연결할 기기가 맞아면 PC 프로그램의 대화상자에서 '예'를 눌러주면 됩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구글 계정으로 연동하여 PC에서 연결 수락 될 때까지 대기 상태가 된다.



짜잔♬
아주 간단히 원격제어 상태가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아이패드에서 웹브라우저를 켜서 제 블로그에 접속한 것이 아니라 PC로 원격접속하여 제어가 가능한 상태를 촬영한 것입니다. (하단에 작업 표시줄 보이시죠?^^)

원격제어 상태가 되면 기본적으로 화면을 Tap 하는 곳으로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게 되는데, 입력 방식이나 기타 마우스 및 소리 설정 등은 화면을 세 손가락으로 동시에 터치해서 메뉴를 팝업시켜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원격제어어플 투몬의 메뉴에서 어떤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원격제어어플 투몬을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에 세 손가락을 동시에 터치하면 위 이미지처럼 메뉴가 팝업됩니다. 입력 모드, 화질 선택, 미러링, 확장, 조이스틱, 키보드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 원격제어어플 투몬, 입력 모드

1. 입력 모드에서는 기기 터치 모드(기본값)와 PC터치 모드, 마우스 모드 등 세 가지 입력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등의 타 원격제어어플에 익숙하신 분들은 PC터치모드나 마우스모드로 선택하시면 이동이 좀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화질 선택

2. 높음, 중간, 낮음 세 가지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면, 화질을 낮춰서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Wi-Fi나 LTE 환경에서는 높은 화질로 해도 끊김 없이 원격제어가 가능했습니다.


3. 투몬의 가장 큰 특징인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미러링 옵션입니다. 미러링을 선택하면 현재 연결된 PC의 모니터 수(화면 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구성되어지는데요. 모니터가 2개면 2번 화면까지 메뉴에 나와서 미러링해서 보고 싶은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에서 노트북으로 미러링


▲ 원격제어어플 투몬에서 PC로 미러링



원격제어어플 투몬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내 PC에 접속해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못다한 문서 작업을 하거나 회사 그룹웨어에서 특정 정보를 확인한다던지, 집에 있는 PC에 접속해서 미리 파일을 다운로드 하도록 해둔다던지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어플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시죠? ^^


카페에서 여친님과 데이트 할 때, 투몬 어플로 노트북 화면을 미러링하여 원격제어하고 같은 화면을 보며 웹서핑을 하거나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같이 옆에 앉아서 보면 좋겠지만, 자리가 좁은 카페에서는 이런 방식으로라도 같은 걸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다음은 투몬 어플로 원격제어 뿐만 아니라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격제어어플 투몬의 메뉴에서 '확장'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이미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트리플 모니터로 활용할 수도 있게 되겠죠! 위 이미지에서 우측 모니터 끝에 웹브라우저가 2/3 쯤 보이고 아래 아이패드에 1/3쯤 보이는 것 확인 되시죠? ^^


저처럼 듀얼 모니터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분들이라면 원격제어어플 투몬을 꼭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위 이미지처럼 노트북과 원격제어로 연동하여 확장 기능을 켜면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 역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원격제어어플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듀얼 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만으로도 '투몬'은 충분히 매력적인 어플입니다. 하지만 그 외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동작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부분만 간단히 설명해드리고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은 다양한 동작을 지원한다.



투몬을 활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은 한 손가락 동작과 두 손가락 동작입니다. 한 손가락 동작은 마우스의 좌클릭과 더블클릭, 우클릭 등과 동일한 역할을 하게 되고, 두 손가락 동작은 스크롤 이동, 화면 비율 맞추기, 화면 확대/축소 등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손가락 동작 - 두 손가락을 오므리고 펴는 동작으로 화면을 줌인/줌아웃 할 수 있다.

투몬의 다양한 손가락 동작 중, 특히 유용한 것은 두 손가락을 활용한 화면 줌인/줌아웃 동작인데요. PC의 해상도와 아이패드의 해상도가 다른 경우, 화면의 이미지나 글자 크기가 굉장히 작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보니 줌인/줌아웃으로 해당 영역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동작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 원격제어어플 투몬 인터페이스 -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조이스틱 기능


▲ 원격제어어플 투몬 인터페이스 - 커스텀 키보드를 지원하여 원격제어시 키보드 입력이 가능 하도록 함


▲ 원격제어어플 투몬 인터페이스 - 메모장 지원


▲ 원격제어어플 투몬 인터페이스 - 계산기 기능 지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필수 어플로 자리매김 할 것 같은 원격제어어플 투몬은 미러링을 통해 내 화면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원격제어할 수 있고, 확장 기능을 통해 듀얼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 어플입니다. (계속 설명드린 부분이죠^^) 기존에 다양한 원격제어앱들이 있지만, 투몬은 원격제어 상태에서 동영상도 볼 수 있고,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계정을 활용하여 로그인 과정을 최소화하여 원터치로 간단히 PC 접속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격제어어플들은 연결 후,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나 투몬의 경우, 원격제어와 듀얼모니터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으면서 속도도 굉장히 빠른편이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찾는 분들, 듀얼모니터로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투몬' 추천해드립니다.

(투몬 어플 가격이 $15.99 인데, 지금 $7.99로 할인 이벤트 중이니, 필요하신 분들 언능 구매하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