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소년공화국, 증강현실어플 uView로 만나다

소년공화국, 증강현실어플 uView로 만나는 방법


오랜만에 아이돌 이야기 좀 해볼까요? 지난 6월 5일 '소년공화국' 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남성 아이돌 그룹이 데뷔했습니다. 요즘 가요계는 아이돌의 춘추전국시대라고 불러될만큼 엄청나게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신인 아이돌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는데요. 최근 유니버셜뮤직에서는 스마트폰 어플 uView를 개발하여 증강현실을 이용해 독특한 방법으로 소속 뮤지션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소년공화국 공식 페이스북

증강현실어플은 스마트폰 보급 초반에 지도 기반으로 상점이나 건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어왔는데요. 최근에는 uView처럼 특정 사진을 인식하여 사용자에게 해당 사진과 연관된 콘텐츠를 보여주는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QR코드 스캔하는 느낌이죠!)

그럼, 남성아이돌 소년공화국 외 유니버셜뮤직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어플로 간단히 만나볼 수 있는 uView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 증강현실어플 uView로 소년공화국, 롤링 스톤스 등 다양한 아티스트 만나보기
1. 먼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uView'로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증강현실어플 uView를 실행하면 아티스트들의 이미지가 메인에 나오고 uVIEWER와 PHOTOCARDS 두 메뉴가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을 활용해 소년공화국의 데뷔 인사 영상을 찾아볼텐데요. 좌측하단의 'uVIEWER'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체 카메라 어플이 실행되는데 소년공화국 공식 페이스북페이지[바로가기] 로 이동하여 소년공화국 사진이 담긴 uView 관련 이벤트 게시물을 찾습니다. 이제 uView의 카메라 어플이 실행된 상태에서 소년공화국 사진 쪽으로 카메라를 이동하면!!


사진과 똑같은 동작으로 앉아 있던 소년공화국이 갑자기 일어나며 화면에서 튀어나오는 듯한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컨셉 잘 잡은 것 같네요. ^^ 신인 아이돌 소년공화국의 풋풋함이 묻어나는 소개 영상을 감상하면 끝!

그럼, 증강현실어플 uView는 사진으로 영상을 찾아주는 기능이 전부일까요? 아니겠죠? ^^

 
메인메뉴에서 PHOTOCARDS를 선택하면 유니버셜뮤직의 소속 가수들이 리스트로 보여집니다. 이 중 가장 하단에 있는 소년공화국(BOYS REPUBLIC)메뉴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각 멤버들의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맘에드는 사진을 선택하면 소년공화국 멤버와 함께 컨셉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유니버설뮤직이 최초로 직접 기획 및 제작하는 남성아이돌 소년공화국이 데뷔를 앞두고 미공개 사진과 영상 및 음원의 일부를 증강현실어플 uView를 통해 독특한 방법으로 공개했는데요. 소년공화국 관련 영상을 보고 PHOTOCARDS를 실행해 멤버들과 찍은 사진을 트위터로 전송하면 소년공화국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소년공화국 티셔츠를 주는 이벤트를 페이스북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uView를 통해 유니버셜뮤직의 다른 아티스트들 이미지도 확인해보시고 소년공화국과 함께 사진을 찍어 이벤트에도 응모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소년공화국 uView Photocars 베스트 포토그래퍼 선발대회 이벤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