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베가 기프트팩, 베가 NO6 업데이트 내용

베가 기프트팩, 베가 NO6 업데이트 내용


지난 6월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내용은 베가 아이언에 지원하던 기능을 기존 제품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팬택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인데요.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는 베가 R3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고 7월 초부터 중순까지는 베가 NO6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는 베가 NO6의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해봤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한 번 보실까요?

 
■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베가 NO6 업데이트 내용
위 이미지를 보신 기존 베가 NO6 사용자분들은 특정 런처를 새로 깔아 테마를 적용한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번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에 포함된 리미티드 아이콘 팩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줍니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1.43 이네요.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두지 않은 분들은 환경설정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 첫 번째, 플랙서블 하단 바
베가 NO6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던 내용 중 하나는 하단 바 크기가 너무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대화면을 채택했지만, 하단바가 너무 커서 큰 화면을 모두 활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번 플랙서블 하단 바 업데이트로 다양한 방식의 하단 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펼침 하단 바는 하단 영역 내 좌우 이동이 가능한 작은 버튼 형태로 변경되며, 조금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작은 버튼을 누르면 하단 바가 펼쳐지고 누른 상태에서 필요한 메뉴로 이동 후, 손가락을 떼면 실행됩니다. 작은 버튼으로부터 각 메뉴 방향으로 직선을 그어줘도 됩니다. 작은 버튼을 길게 누르면 좌우로 위치 이동이 가능해 지구요.

 
이동 하단 바는 위치 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변경되며, 조금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추가적인 최소화가 가능하며, 필요 시 펼쳐서 사용하면 됩니다. 최소화 상태에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이전 키 없는 타입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슬림 하단 바는 슬림 형태로 변경되며, 화면 하단에 고정되는 형태입니다. 기존 하단 바 사이즈가 슬림해져서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 두 번째, 이어폰 연동 기능
두 번째 업데이트 내용은 베가 NO6에 이어폰을 꽂은 경우, 이어폰을 연결해서 실행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위젯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어폰을 꽂으면 음악, DMB, 동영상, 유투브 앱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위젯 바가 생성되어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 세 번째, 리미티드 아이콘
다음 업데이트는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인데요. 베가 NO6의 기존 아이콘 스타일을 깔끔한 형태의 리미티드 아이콘으로 변경해줄 수 있게 됩니다. 홈 화면에서 메뉴키를 눌러 홈 설정으로 이동 후, 아이콘 스타일을 선택하면 모던, 클래식, 리미티드 세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베가 NO6의 모던/클래식 아이콘 스타일
 

 
이번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 베가 NO6의 리미티드 아이콘팩 모습입니다. 배경을 검정 계열로 사용하게 되면 한층 깔끔하고 스타일 좋은 테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네요!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 네 번째, VEGA 신규 폰트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있는 글자 종류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기존 베가 폰트는 시각적인 편리함과 안정적이고 빠른 이해를 돕는 가독성 높은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글자 종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사용자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광수체와 광수 뽀리체, 샤방공주체를 적용해봤습니다. 좀 더 느낌 좋은 스타일로 변경되었죠? 기존 적용해 활용중이던 베가 기본 서체에서 한 동안은 예쁜 서체로 변경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를 적용해서 유료 폰트를 구매한 것과 같은 느낌! 좋네요!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업데이트 다섯 번째, 캡쳐 시 하단 바 제거 옵션 추가
마지막으로 캡쳐 시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단 바가 너무 커서 캡쳐 화면이 좁아 보이던 기존 버전을 플랙서블 하단 바로 처리해서 화면을 좀 더 넓게 쓸 수 있고 캡쳐해도 조금 더 넓은 그림 파일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캡쳐 시 하단 바를 제거할 수 있는 옵션까지 추가되어 좀 더 넓은 그림 파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앱 리뷰를 작성할 때, 하단 바가 들어가서 보기 싫은 경우도 있었는데 이럴 때 부분 화면 캡쳐 기능을 활용해서 캡쳐하면 보기 좋은 그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베가 R3 부터 시작해서 베가 시리즈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가 굉장히 좋아진 편인데요. 저 또한 좋은 평을 내려 리뷰를 많이 했었구요. 하지만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 베가 시리즈라고 해도 사용자들에게 좋지 못한 평을 계속 들은 이유 중 하나가 사후 처리가 잘 되지 않아 구매하고 나면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었죠. 

하지만 이번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를 통해 새 기종이 나와도 기존 모델의 버그 수정 뿐만 아니라 사용성 및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계속 해서 제공하겠다는 팬택의 의지가 느껴지는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베가 아이언이 출시되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베가 아이언을 만들 수 있는 시그니처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고, 서비스 운영 시간과 서비스 지역을 늘리고, 기존 구형 폰들도 순차적으로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등 팬택 계열 서비스 사후 지원이 굉장히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팬택에서 나오는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들이 기존 SKY폰이 많은 젊은 층들에게 어필했던 것처럼 인기 좋은 시리즈가 되길 바래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관련 영상 공유해드리고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VEGA 기프트팩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베가 기프트팩 서비스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