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소식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소식


몇 년 전부터 인터넷 서비스, 모바일 앱 등에서 오픈api를 활용한 매쉬업공모전이 활발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이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 개발자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1960년대부터 음악계에서 다른 가수의 히트곡 여러 개에서 일정 구절을 따서 새로운 노래를 만드는 작업을 매쉬업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는데, 이를 본따 IT업계에서도 매쉬업공모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쉬업 서비스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쉬업으로 만드는 새로운 웹앱과 웹서비스 세상'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매쉬업공모전 중 하나인 "인터넷 서비스 매쉬업 캡프 2013" 행사가 올해에도 열립니다. 그럼, 매쉬업 캠프 2013 행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까요?
 

■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행사 안내
이번 "인터넷 서비스 매쉬업 캠프 2013"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주관하여 진행되는 행사로 인터넷 회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오픈 API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 개발자들의 경연 마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행사 소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한 매쉬업 경진 대회와는 다르게, 이번 매쉬업공모전 행사는 1박 2일 해커톤 예선과 본선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행사 일정은 7월 30일부터 8월 2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8월 22일부터 3일간 70개팀, 최대 280명을 선정하는 사전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예선은 더케이서울호텔에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며, 본선은 10월 26일에 코엑스에서 본선 심사 및 시상을 하게 됩니다. 

▲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행사 안내 

특히, 이번 행사는 HTML5를 기반으로 국내외 오픈 API를 매쉬업하여 웹앱 및 웹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주요 행사 내용인데요. HTML5가 나온 후, 다양한 웹앱이 나오고 있는 만큼 웹의 가능성과 실용성은 여전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6개 심사 항목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하게 되며 대상 1천만원, 최우수상 500만원(2팀), 우수상 200만원(3팀) 등 다양한 헤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입상 혜택

상위에 시상한 팀 외에 입상을 하게 된 팀은 Daum 입사 시 서류 전형 면제, 인턴쉽 프로그램 기회 제공, 네오위즈게임즈/인터넷 입사 시 가산점 제공, KT ucloud biz CIC 이용 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니 대학생 분들 뿐만 아니라 유명 IT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응모하시면 이번 매쉬업공모전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매쉬업공모전, 매쉬업 캠프 2013 참가신청 주의사항

이번 공모전 참가 신청 시 주의 사항은 8월 21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해야 한다는 점. 신청자를 포함한 4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비 개발자는 팀당 1명으로 제한한다는 점. 타 공모전/경진대회 등에서 수상한 작품인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예선 및 본서에 참여하지 못하면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 등 "인터넷 서비스 매쉬업 캠프 2013"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다음 아이디, 트위터 아이디, 페이스북 아이디 등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구요!

오픈API를 매쉬업하여 다양한 웹 서비스, 웹앱 서비스 등을 만들어 내어 이번 매쉬업공모전에 참가해보고 싶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개발자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매쉬업공모전, 인터넷 서비스 매쉬업 캠프 2013 참가 신청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