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모바일TV홈쇼핑, T쇼핑의 추가 적립 혜택

모바일TV홈쇼핑, T쇼핑의 추가 적립 혜택


이번에 SKT 에서 출시한 T쇼핑 앱을 설치하면서 TV 없이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홈쇼핑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고, 원하는 제품을 바로 구매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T쇼핑 앱 하나로 모바일TV홈쇼핑 환경이 구축 완료!

19일 런칭한 따끈따끈한 T쇼핑 서비스,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고 추가 적립과 혜택 등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살펴볼까요? ^^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 앱 설치 이벤트 소식
현재 T쇼핑 앱 런칭 기념으로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홈쇼핑을 할 수 있는 T쇼핑을 설치하고 이벤트도 참여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스마트폰에서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중, 첫 번째 이벤트는 T쇼핑을 다운받고 1회 이상 실행하면 캠핑용 냉장고와 삼성전자 지펠 냉장고를 받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T shopping 다운받고 냉장고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T쇼핑은 '내 손 안의 홈쇼핑' 이라는 부제를 가진 모바일TV홈쇼핑 앱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T쇼핑을 활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TV 홈쇼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한 번 읽어보고 사용하면 됩니다.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 메인 화면

T쇼핑의 메인화면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페이지 형태로 TV 홈쇼핑 화면과 다양한 구매 메뉴 링크, 상품 설명 페이지, 방송 리스트 등이 구현되어있습니다. T쇼핑은 SKT에서 자체 운영하는 홈쇼핑 서비스를 따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GS샵, CJ오쇼핑, 홈&쇼핑 등 주요 TV 홈쇼핑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구현한 모바일TV홈쇼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히 TV 홈쇼핑을 즐길 수 있는 채널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화면 상단에는 TV 홈쇼핑의 채널명과 현재 방송되고 있는 상품의 썸네일이 보여집니다.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TV호쇼핑 화면을 송출해주고, 좌우 Flicking 동작으로 다른 홈쇼핑 채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영상을 보는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므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 앱에서 원하는 상품 Like 추가

T쇼핑은 TV홈쇼핑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보는 것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내가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모바일구매' 혹은 '상담원연결', 'ARS주문' 등의 메뉴를 통해 바로 구매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별로 조금씩은 다르지만 T쇼핑을 통해 구매를 진행하게 되면 최대 12%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 방송 알림 설정

요즘은 방송 편성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TV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T쇼핑 또한 모바일TV홈쇼핑이라는 컨셉에 맞춰 현재 방송 뿐만 아니라 '다음 방송' 메뉴를 통해 해당 채널에서 진행될 다음 방송 리스트 및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격대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으므로 내가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 방송 알림 설정을 체크해서 해당 방송 시간에 알림 메시지를 보여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알림 기능을 추가한 아이템들은 '방송알림 리스트' 메뉴에 날짜별로 정렬해서 보여줍니다. 리스트를 선택하면 해당 시간대에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주게 되고, 방송 시작 시간이 되면 알림 메시지로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여기서 방송보기 버튼을 누르면 T쇼핑 앱이 실행되고 TV홈쇼핑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T쇼핑은 각 홈쇼핑사의 한 주간 방송 예정 스케쥴표도 제공해주고, 이를 LIKE로 담아 따로 방송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스케쥴표에서는 요일별,시간대별, 상품 종류별로 분류해서 정렬 후, 볼 수도 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의 가로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들

T쇼핑에서는 가로모드에 맞는 UI/UX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홈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해두었습니다. 먼저 세로모드와 동일하게 좌우 스크롤로 현재 방송 중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방송을 시청하는 동안 찜하기(LIKE) 및 구매 절차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뷰 기능을 통해 여러 TV홈쇼핑 채널을 한 화면에서 모아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위 이미지 하단에 보시면 세 개의 홈쇼핑 화면이 나오는데, 실제로 보면 동시에 방송이 재생되고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 신기했습니다 ^^)


■ 모바일TV홈쇼핑, T쇼핑의 추가 적립 및 혜택
그럼, T쇼핑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 말고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앞서 GS샵, CJ오쇼핑, 홈&쇼핑 등 주요 TV 홈쇼핑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2%의 구매 혜택이 있다고 했는데, 현재 방송하고 있는 쇼핑 채널에선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 봤습니다.

먼저 GS샵에서 진행하는 제품은 원래 가격 99,900원짜리 제품인데, T쇼핑에서 모바일 구매 시, 7% 기본 적립이 되고 5% 추가 적립을 할 수 있더군요. 실제 판매 페이지로 넘어가보니 방송중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있구요.


홈&쇼핑에서는 82,400원하는 세트 제품을 T쇼핑에서 상담원연결/ARS주문 시, 10% 추가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해당 페이지에서 쇼핑특별가로 구매할 수도 있고, 적립금 혜택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T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오쇼핑 정보는 7%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받아 OFashion 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구매 시, 5% 기본 적립되고 중복 할인 쿠폰으로 7% 추가 할인이니 되니 12% 할인 혜택을 받으며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손안의 홈쇼핑' 이라는 컨셉으로 런칭한 T쇼핑은 모바일 환경에서 TV홈쇼핑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만든 신선한 아이디어의 앱입니다. 모바일TV홈쇼핑이라고 하면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 페이지를 떠올리게 되는데 T쇼핑을 통해 TV로만 보던 홈쇼핑을 스마트폰 화면에서 HD급 화질의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볼 수도 있고,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TV리모컨 대신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침대에 누워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모바일TV홈쇼핑, T쇼핑 앱 런칭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