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앱을 찾는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앱을 찾는다면!


이제 5월인데 벌써 여름같은 날씨라서 요즘 너무 힘드네요! 이럴 때일 수록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바닷가나 산으로 여행가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명한 여행지라고 해도 주변의 관광지, 맛집, 숙박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찾다 지쳐 즐거운 여행을 망쳐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주변 광관지와 맛집, 숙박, 여행 코스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여행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여행 정보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 선택!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그 중 여행 앱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주변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음식 테마 거리, 교과서 속 여행 코스 등의 정보들도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 을 실행하면 테마별, 지역별, 서비스별 등 다양한 주제로 여행 정보를 카테고리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행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각 카테고리는 탭으로 나눠서 게시판 리스트 형태로 맛집 정보, 체험 정보, 레포츠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주변의 관광지와 음식점, 숙박, 축제 등의 관광 정보를 알려주는 '주변 정보' 기능인데, 검색하기도 귀찮고 이 곳이 어딘지도 잘 모른다면 스마트폰에서 GPS 기능을 켜두고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주변 정보 기능을 실행하면 됩니다.




'주변 정보' 기능은 현재 위치 주변의 관광지, 문화시설, 음식점, 숙박, 쇼핑, 레포츠, 관광안내소 등을 보여주게 되고 각 분류를 선택해서 맵에 필터링해서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분류에 어울리는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센스도 돋보이구요.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 앱을 활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UX로 화면이 구성되어있는데, 맵의 크기를 확대/축소해서 원하는 지역의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좌측 상단에 있는 기능을 선택해 현재 내 위치로 바로 돌아올 수도 있어서 편의성을 높은 편이었습니다.




맵에서 관광지, 문화 시설, 음식점 등의 정보를 찾았다면 현재 위치와 연결해서 길 찾기 기능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좋은 점은 각 음식점에서 어떤 메뉴를 제공하는지, 이용 요금이나 가는 길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팝업 형태로 제공해줘서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네비게이션 역할로 활용!


 

좀 더 상세히 소개해드리면 음식점의 상세 화면에서는 소개 및 메뉴, 이용안내, 가는길, 주변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펜션이나 호텔과 같은 주변 숙박 정보까지 알려준다는 점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흐름 상,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으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좋은 점을 하나 더 말씀드리면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어디로 갈까' 기능을 통해 지역 별, 유형 별 여행 정보를 선별해서 여행 이야기나 관광 명소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상세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도 있지만, 여행 작가가 소개하는 여행지 사진과 글을 통해 딱딱한 정보가 아닌 이야기하듯 풀어 쓴 친근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지를 선택한 후, 여행 코스를 선택하려면 이 기능이 굉장히 유용하더군요.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볼 수 있는 여행 기사에 소개된 관광지와 축제 등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숨겨진 명소도 상세히 알려줘 가만히 읽기만 해도 대리 만족이 가능하더군요. (동영상과 사진까지 제공해주다보니 ^^)

여러 여행 정보를 찾다보면 어느 날 문득 '어디서 봤더라?' 라는 의문이 들어 다시 찾고 싶지만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찾은 정보는 콘텐츠 보관함에 넣어두어 언제든 열람할 수 있고 SNS에 공유도 할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이런 저런 정보를 소개해드렸지만,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가장 큰 장점은 현재 위치 맞춤형 검색을 통해 처음 가는 지역이라도 손쉽게 관광명소나 음식점, 숙박업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앱이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 주변 맛집과 추천 숙박 정보를 찾고 싶은 분, 축제 정보를 한 눈에 찾아 여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행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