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갤럭시S4 무선충전기 이토스 사용기

갤럭시S4 무선충전기 이토스 사용기


갤럭시S4 사용하면서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활용하게 되는데요. 최근 사용하기 시작한 갤럭시S4 전용 무선충전기인 이토스(ETOSS)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주변기기들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 이토스 > 또한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갤럭시S4 용 무선충전기 이토스(ETOSS)는 어떤 제품?
이토스(ETOSS)는 energy+toss, easy+toss의 약어로 에너지를 쉽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무선충전의 편리성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이토스의 핵심 칩과 모듈 자체 개발로 100% 국산화를 달성한 제품이고 글로벌 국제표준인 WPC(국제무선충전표준협회) Qi규격(무선 충전 규격)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노키아 등에서 출시하는 최신 스마트폰에 WPC의 Qi 규격을 채택하고 있다보니 해당 규격을 채택한 다른 스마트폰과도 언제든 상호 호환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현재는 갤럭시S4와 갤럭시S3 LTE용 제품만 출시되었는데, 앞으로 최신형 스마트폰 호환 제품이 계속 나올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갤럭시S4용 무선충전기 이토스는 자기 유도 방식을 채택한 상품으로 크게 무선충전 송신부(스마트패드)와 무선충전 수신부(스마트폰 커버)를 이용해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럼, 무선충전 송신부인 이토스 스마트패드에 대해 먼저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는 Blue/White, Lime/White, White/Lime 세 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Lime/White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패키지에는 이토스에 관련된 간략한 정보가 기재되어있습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는 제품 본체,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케이블, 충전 어댑터,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구성입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 전원을 연결하는 형태라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PC에서 USB 출력 제한 및 보호 기능이 없는 경우, 해당 PC에 손상을 줄 수는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PC들은 대부분 이런 문제점은 없긴 하지만 혹시나 해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충전 케이블은 어댑터에 연결해서 전원을 공급 받습니다. 무선충전기라고 해서 무선충전패드를 충전해서 그걸 갖고 다니며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고 무선 충전 패드는 케이블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 받아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 본체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세 가지 색상을 지원하는데, Lime/White 색상이 가장 산뜻합니다. 물론 다른 색상들도 사진을 보니 다~ 예쁘긴 했지만 개인적으론 이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

크기는 76 x 134.53 mm 이고, 두께가 9.4mm라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얇은 편이었고 무게도 120g으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갤럭시S4보다 좀 더 큰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2 정도?)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 하단에는 이토스 상품 로고가 새겨져 있고, 충전 및 기기 상태를 알려주는 LED 램프가 있습니다. LED 관련 정보는 뒤쪽에서 알려드릴께요~!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는 상단에 갤럭시S4를 얹어두기만 해도 충전이 되는 형태인데, 쉽게 움직이지 않도록 재질에도 신경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시아 최초 이물질 감지가 가능한 무선충전기로 동전이나 열쇠 같은 전도성 이물질을 감지하여 스마트폰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타사의 무선 충전기들을 보면 스마트폰과 충전 패드 사이에 동전이나 열쇠 같은 전도성 물체가 있는 경우, 충전 동작이 진행되면서 손이 데일 정도로 뜨거워지거나 스마트폰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었는데,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의 경우, 이런 이물질이 있는 경우, 충전을 진행하지 않고 LED 램프를 깜빡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 상단에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입력 단자가 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 뒷면은 White 계열로 디자인되어있고, 가장자리에 고무 패드가 있어서 바닥에 둔 상태에서 패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방지 처리를 해두었다.

이토스 무선충전패드의 디자인과 구성품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봤구요. 이제 무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수신부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 커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를 사용하기 위해 갤럭시S4에 뷰커버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스마트폰 커버를 장착해야 합니다. 무선충전패드는 전원 연결을 위해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지만, 갤럭시S4에 스마트폰 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무선 상태로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스마트폰 커버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 관련 정보가 간단히 기재되어있다.



이토스 무선 충전 스마트폰 커버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갤럭시S4 전용 뷰 커버와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로 시간 및 알림창 상태, 전화 받는 기능 등을 할 수 있는 것도 동일합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스마트폰 커버 뒷면 디자인



갤럭시S4 전용 뷰 커버와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커버 안쪽 구성인데요. 무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갤럭시S4 전원부와 연결되는 부분이 따로 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갤럭시S4의 슬림함을 유지하기 위해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사용하는 디자인이라 뷰 커버와 동일합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 스마트폰 커버 연결을 하기 위해 갤럭시S4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장착합니다. 커버가 조금이라도 틀어져 있다면 배터리 커버와 동일한 역할을 하지 못해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습기에 약할 수 있는데 다행히 꼭 들어맞는 크기더군요.




갤럭시S4에 무선충전기 이토스 스마트폰 커버를 씌웠습니다. 전면을 덮는 커버 형태이며 폴리 카보네이트 소재로 된 뒷 커버로 흠집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을 최소화한 디자인입니다.




하단면은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충전이 바로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있고 마이크도 덮지 않는 형태라 기능 사용 시 큰 문제점이 없습니다.


상단면 또한 이어폰 및 마이크, DMB 안테나 등도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습니다. 갤럭시S4 뷰 커버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혹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립니다.




이토스 무선충전 커버의 전면에 덮인 커버를 열지 않고도 커버의 윈도우를 통해 문자, 배터리 상태, 시간, 새로운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플립 케이스들과 다르게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전면 윈도우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는 등 전화 수신 관련 기능도 동작이 가능합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 충전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화면이 켜진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 충전 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며 윈도우로 보여지는 최소한의 정보만 표시된다.



자, 이제 이토스 제품을 활용해 갤럭시S4를 무선충전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이토스 무선충전패드에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그럼 LED 램프에 불이 잠깐 들어오는데요. 이 상태에서 무선충전커버를 씌운 갤럭시S4를 올려두기만 하면 바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무선 충전 패드와 동일한 형태로 충전 패드와 동일한 방향으로 올려두었더니 바로 무선 충전 관련 알림 메시지가 나오고 충전을 시작하더군요. 사무실에 두고 출근해서 올려두고 회의를 가거나 이동할 때, 케이블을 빼지 않고 바로 갖고 나올 수 있는 편리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의 특징이 있다면 기존 무선 충전기와는 다르게 무선충전패드와 무선충전 커버를 가지런히 맞추어 올려놓지 않고도 전력이 충전되도록 무방향성으로 설계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가지런히 두지 않은 상태에서도 충전이 진행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가지런히 두어야만 충전 되는 것과 아무런 방향으로 두어도 충전이 되는 것은 사용해보면 확실히 편의성 측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외장 배터리나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가 과전압이나 과전류에 보호하는 기능이 있느냐 하는 것인데요. 배터리 수명에 직결되기도 하고 여차 잘못하면 기기에 손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인데, 무선충전기 이토스는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회로를 탑재해서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입니다.

▲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에 갤럭시S4를 올려두고 충전 중일 때는 적색 LED가 점등된다.



무선충전기 이토스 무선충전패드의 LED램프는 충전 및 기기 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충전 중일 때는 적색 LED가 점등되고 충전 완료되면 청색 LED가 점등됩니다. 그 외 접촉 불량이거나 무선 충전이 불가능한 기기를 올려두는 등 에러가 발생할 때는 적색 LED가 깜빡 거리며 점멸 합니다.


무선충전기 이토스는 감각적인 파스텔톤 색상을 도입하여 기기 구입 시 디자인과 색상을 중시하는 사용자 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30년간 배터리 관련 제품을 출시해온 전문 기업인 한림포스텍에서 만든 제품이라 안정성 측면에서도 믿을만하고, 무엇보다 무선 충전이 가져다주는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인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케이스를 사용하든 충전이 가능했다면 사용자 측면에서는 조금 더 좋았을 것 같긴 하지만, 이 부분은 기술적으로 당장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S4를 사용하면서 무선충전기를 어떤 제품으로 사용할지 고민하셨던 분들께 무선충전기 이토스 제품 추천해드립니다. 정말 편하네요. ^^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