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탐색기에서 미리보기가 안될 때 해결 방법

탐색기에서 미리보기가 안될 때 해결 방법


피카사(Picasa)와 같은 사진 편집,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면 가끔 윈도우 탐색기에서 미리보기(썸네일)가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변경되어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몰라서 불편함을 감수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미리보기(썸네일)가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제 경우에는 구글플러스와 동기화를 하기 위해 피카사(Picasa)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니 위 이미지처럼 탐색기에서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고 연결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이미지의 경우, 미리 보기가 가능해야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용하기 편한데 너무 불편하더군요.

이와 같은 문제점을 겪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운영체제도 비슷한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탐색기에서 '도구 > 폴더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약 상단 메뉴바가 안보인다면, 탐색기에서 Alt키를 누르면 나옵니다.


폴더 옵션의 '보기' 탭으로 이동하여 하단의 고급 설정 리스트가 있는데, 하단으로 스크롤해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옵션을 찾습니다. 탐색기에서 미리보기(썸네일) 표시 안되는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이 옵션에 체크가 되어있을텐데요. 위 이미지처럼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아주 간단히 해결 되었죠? 탐색기에서 미리보기(썹네일) 표시를 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반대 방법으로 해당 옵션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모르면 답답한 상황이 된다는 것!

탐색기에서 미리보기 표시 안되는 문제 겪으셨던 분들께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