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Blog

애드센스 수익, 변경 된 구글 송금인 주소

애드센스 수익 찾을 때, 변경 된 구글 송금인 주소


지난 12월 30일, 2013년을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오랜만에 애드센스 수익을 찾으러 갔습니다. 11월 수익을 찾지 못해서 두 달분을 찾게 되었는데, 그 사이 변경 사항이 있더군요. 애드센스를 찾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송금인 주소가 맞지 않다고 직원분께서 지급 불가라고 하시더군요. 순간 이게 뭔일인가 싶었지만, 구글링해서 정보를 찾아 무사히 애드센스 수익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은행에 가서 비슷한 상황이 생겨 난감해할 구독자, 방문자분들 계실까 해서 간단히 정보 남깁니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찾기 위해 필요한 정보 (웨스턴유니온 퀵캐시)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처음 찾아보는 분이 이 글을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 필요한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홈 > 지급내역' 에서 찾고자 하는 달의 지급 내역 정보에서 아래 정보를 메모합니다. (저처럼 편하게 프린트 하셔도 됩니다.)

1. 송금인 주소 (영문)
2. 웨스턴 유니언 MTCN 번호 10자리
3. 등록된 내 정보 (영문 이름 및 영문 주소)

 
송금인 주소는 지불 영수증에 있는 구글 주소인데,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는지 모르고 기업은행에 가서 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에 송금인 항목에 Google Asia Pacific Pte. Ltd. 라고 기재했습니다.

근데 기업은행 직원분께서 송금인 주소가 잘못되었다고, 제대로 된 정보 입력하셔야 송금 가능하다고 하셔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7년 넘게 찾아오고 있는데, 처음으로 겪는 당황스러움! (아, 그 전에 직접 우편으로 수표 받았다가 사라진 적도 있군요 =_=)

직원분이 '다들 알아서 찾아 오시던데...' 라고 하셔서 폭풍 검색했더니 다행히 저처럼 정보를 알려주신 분들이 계시더군요. ^^ 애드센스 수익 찾으려고 은행 갔다가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이 글 보시는 분들은 바로 아래로 내리세요! ㅎㅎ

 
짜잔~♬
변경된 송금인 주소는 'Google Ireland Ltd.' 입니다. 이전에는 'Google Inc.' 만 입력하면 됐었는데, 변경된 송금인 주소를 모르면 절대 지급해줄 수 없다는 완강한 기업은행 직원분..-_-
(여기저기 알아보니 MCTN 주소와 송금액만 정확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직원분도 잘 모르셨나봅니다. 쩝!)

 
암튼 2개월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이상 없이 잘 찾아왔습니다. 송금인 주소가 왜 변경되었는지 좀 더 찾아봐야겠지만, 궁금해하실 분들이 별로 없을 것이므로 혼자 알아볼께요 ㅋㅋ

두 달분 수익이다보니 현금으로 찾기엔 너무 큰 돈이라 수수료가 아깝지만, 일부만 현금으로 찾고 나머진 모두 주거래 은행으로 송금했습니다. 수익이 얼마인지는 공개하기 애매하겠죠? (모 커뮤니티에 이미 공개한 적 있으니 굳이 블로그에까지 공개할 필요는 ^^;)

2014년에는 좀 다른 방향으로 수익을 내볼까 고민을 하고 있어서 2015년에 변화된 제 온라인 생활이 기대 됩니다. 적금도 더 들고 재테크할 곳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

애드센스 수익 찾으러 갔다가 변경된 송금인 주소 모르셨던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가 됐길 바랍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