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Smart App

Btv모바일 T프리미엄 포인트로 이용하는 방법

Btv모바일 T프리미엄 포인트로 이용하는 방법


SKT 사용자분들 중 LTE52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 T 가족혜택 가입자분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IPTV 모바일인 'B TV' 에서 SKT 사용자 중 T프리미엄 혜택을 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의 LTE52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T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고, 매달 2만점의 포인트를 받게 되어 영화나 드라마, e북, 게임 등의 유료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매달 e북을 구매하는데 이 포인트를 활용하고 있지만, 이번달 부터는 Btv 모바일 월정액 상품을 이용하는데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B TV 모바일>은 내가 원하는 TV프로그램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IPTV를 활용하는 것처럼 VOD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다시보기 할 수 있으며, KBS, EBS, OBS 등의 지상파TV 및 케이블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월정액은 3천원이었는데, 이번달부터 SKT 사용자분들 중 LTE52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T 가족혜택 가입자 분들에 한해 요금 할인 및 T프리미엄 포인트로 월정액 결제해 Btv모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T프리미엄 포인트 2만점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매달 썩혀두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Btv모바일 월정액 상품에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 내용 전달해드릴께요. ^^


■ SKT T프리미엄 포인트로 Btv 모바일 월정액 이용하는 방법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SKT의 LTE 52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매달 2만 포인트의 T프리미엄 포인트를 받습니다. 현재 T프리미엄 앱을 실행해보면 위 이미지처럼 'B tv  mobile 월정액 가입' 안내 배너와 함께 포인트 결제로 무료TV보기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해당 배너를 선택해서 B tv mobile 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tv모바일 가입 페이지에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위 이미지처럼 필요한 약관에만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Btv 모바일 월정액 이용권은 매월 3천원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SKT LTE62 이상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은 1천원 할인이 적용되어 총 결제 금액은 2천원이 됩니다. 여기서 금액 아래쪽 'T freemium 포인트 차감'에 체크하고 매월 자동으로 차감되길 원하시는 분들은 '매월 정기 차감'에 체크하고 가입하기 선택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T프리미엄 포인트로 Btv mobile 월정액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B tv mobile App 실행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해줍니다.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Btv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2014년 1월 10일부터 지상파 계열 실시간 방송 채널이 추가되었다는 희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지상파 계열 중, KBS1, KBS2, EBS, OBS만 지원했었는데, 이젠 MBC와 SBS채널도 추가가되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케이블TV방송들도 추가가되었구요.

 
Btv모바일에서는 실시간 채널 메뉴를 통해 현재 방송중인 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VOD 메뉴를 통해 드라마나 쇼오락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T프리미엄 포인트를 사용하는 형태로 Btv모바일에 가입한 분들은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 1회 로그인을 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Btv모바일 가입 완료 시, 위 이미지처럼 임시 발급 ID와 비밀번호가 제공되는데요. 앱에서 해당 정보를 입력해 로그인을 진행하면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신규ID를 생성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해주고 수정완료하면 재로그인하는 과정을 거쳐 Btv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죠?

 
Btv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얘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아직 한 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어떤 콘텐츠들을 제공하는지, 실시간TV를 보는 경우, 화질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여기저기 둘러봤습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도 다시보기를 할 수 있더군요.

 
Btv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은 SD화질과 HD, Full HD 화질을 제공해주어 접속 환경에 따라 화질을 변경해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LTE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드라마 한 편에 대략 SD화질은 4~500MB, HD화질은 8~900MB정도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경우, 화면이 작으므로 SD화질로만 봐도 즐기는데 큰 무리는 없으나 저처럼 화질을 따지는 분들은 이왕이면 Wi-Fi 환경에서 Btv모바일을 즐기시길 권장해드립니다. ^^

 
SD, HD, Full HD등의 화질을 변경하는 기능 외에, 입체 음향 효과도 EQ 형태로 제공해주어 보고 있는 콘텐츠에 따라 음향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줍니다. 음악 방송 볼 때는 Hall로 세팅해서 보면 좋더군요!

SKT 사용자분들 중 T프리미엄 혜택을 받고 계시는 분들은 Btv모바일 월정액에 가입하여 매달 2천 포인트로 실시간TV와 VOD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데이터가 깎이지 않고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월 9천원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Btv모바일팩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TV를 잘 보지 않고 집에 TV도 없어서 사실 본방사수라는 단어가 생송한 사람 중 하나지만, Btv모바일에 가입해 이제 잠들기 전에 즐길만한 콘텐츠가 있나 둘러보고 TV를 보다 잠들 것 같은 예감입니다. ^^; (요즘 인기 있는 '별에서 온 그대'를 볼까 싶기도 하네요 ㅋㅋ)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