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뷰티 & 패션

모공 줄이는 방법, 생생후기

모공 줄이는 방법, 생생후기


매번 뷰티 제품 리뷰를 도와주는 회사 동생이 여러 고민을 하다 이번에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았는데,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뷰티나 미용 관련 리뷰들을 보면 병원에서 작성한 것들이 많아 이걸 믿어도 될지 아닐지 고민이 많아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공 줄이는 방법 뿐만 아니라 홍조나 안색 개선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상담부터 시술까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최대한 있는 그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부터는 회사 동생이 직접 방문해서 상담 및 시술을 받은 후기에 대해 있는 그대로 알려준 내용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다양한 방법 찾아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후기이길.. ^^


■ 잡티, 홍보 등 피부 개선 및 모공 줄이는 방법 생생 후기
제가 방문한 곳은 바로 이 곳! 압구정의 메이린 클리닉이에요.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피부 레이저, 프리미엄 프로그램 등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20대 극초반에 민감성 여드름으로 피부과에 다녀본 것 외에는 이런 클리닉 방문 경험이 없어서, 어떤 시술을 선택하는 게 좋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그래서 메이린 클리닉에 문의를 해 보았더니, 혼자 생각하는 것과 클리닉 원장님이 보시는 것이 각각 다를 수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떠냐고 제안을 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방문! 처음 생각했던 시술은 피부에 뽕뽕 뚫린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 더블매트릭스 모공수축술이었어요.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예전에 여드름을 심하게 앓은 적이 있거든요 ㅜㅜ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서 그런지 예민하고 불규칙적인 생활을 했던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대학교 초반까지, 약 2~3년간에 걸쳐서 뺨에 여드름을 달고 있었는데.. 그 때 흉터와 모공이 좀 생겼었어요. 울긋불긋한 여드름이 없어진 것만 해도 어디야, 하고 그냥 살았는데.. 한 살 두 살 점점 나이를 먹어가니 심지어 모공이 쳐지기 시작하는 느낌이^_T!!

 
그래서 어떤 시술을 생각하시냐는 질문을 듣자마자 "모공을 없애고 (혹은 줄이고) 싶어요!" 라고 말했더니 원장님께서 껄껄 웃으셨어요. -ㅅ- 본인이 느끼기엔 모공이 큰 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공 자체의 사이즈는 큰 편이 아니니까 모공을 줄이는 시술까지는 필요 없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내가 괜히 모공에 너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나, 하고 약간 민망함이..ㅎㅎ

 
그럼 어떤 시술을 추천하시냐고 여쭈어보았더니, 대신 리프팅 효과와 안색을 밝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는 '엑셀브이레이저' 라는 시술을 말씀하셨어요^.^ 피부에 탄력을 주어 위로 끌어올려주면 상대적으로 모공이 더 작아보일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또한 홍조나 기미에 탁월한 개선 효과가 있어서, 칙칙한 안색을 환하게 밝혀줄 수 있는 레이저술이라는 설명을 들었어요! (부가적으로 모공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는 시술!)

그리고 또 하나.. 점을 빼기로 하였습니당ㅋㅋㅋ 눈에 띄는 큰 점은 별로 없는 편이지만 자잘한 점들이 좀 있어서, 요놈들을 빼고 나면 얼굴이 더 깨끗해지기를 기대하며 (_ _*)



 
관리실로 입장! 먼저 메이크업을 지우고 가볍게 각질을 제거했어요. 소중한 피부이니 살~살 지워야 하는 걸 알면서도 귀찮은 마음에 벅벅 화장을 지워왔던 저의 모습을 반성하게 되더군요..ㅋㅋㅋ 각질 제거는 음파를 이용한 미세 진동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이루어졌어요.

 
그 뒤에는 얼굴에 전체적으로 마취 크림을 도포하고, 잘 스며들도록 랩을 씌웠어요...ㅋㅋㅋ 굴욕사진이네요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반영구 아이라인을 했을 때 눈에만 발라봤었는데, 이렇게 얼굴 전체에 크림을 바르니 기분이 좀 이상했어요~

얼굴에 서서히 감각이 사라져가는 느낌..ㅋㅋㅋ 마취 크림의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다리면서 30분 정도 기다렸는데, 관리실 침대가 어찌나 따뜻하던지 30분 동안 순간적으로 엄청난 숙면을ㅋㅋㅋ 했답니당.

 
피부 마취가 이루어진 뒤에 레이저를 시술하는 곳으로 이동하였어요~ 메이린 클리닉의 대표 원장님께서 직접 시술해주시니 더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엑셀브이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이용해서 복합적으로 피부를 개선해주는 시술인데요.

먼저 홍조에 효과가 있는 파장을 선택해서 레이저를 쏴 주셨어요! 뺨에는 홍조가 많지 않은 편이지만 콧볼과 코 아래쪽에 홍조가 있는 편이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셨어요.

 
그 뒤에 리프팅 모드인데요, 뺨 안쪽을 쭉쭉 끌어당겨가며 레이저를 쏘니까 정말 피부가 팽팽해지는게 바로바로 느껴지더라구요!! 제가 특히 고민이었던 모공 부위가 코와 뺨 사이쯤이었는데, 이 부분부터 시작해서 입가까지 당겨올려주시니 모공도 훨씬 눈에 덜 띄는데다가..(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린 이유!) 요새 살짝 생길락 말락 불안했던 팔자주름 또한 흔적도 없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레이저를 받아보니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일단 얼굴 반 쪽에만 레이저를 쏴 주신 뒤 직접 차이를 느껴보라며 손에 거울을 쥐어주셨는데, 거울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ㅋㅋㅋ 확실히 한쪽 얼굴이 훨씬 더 탱탱하고 밝아보이더라구요. 아수라 백작도 아니고... 하하ㅜㅜ 나머지 얼굴 한 쪽도 시술 고고씽! 엑셀브이레이저는 이렇게 받은 직후부터 효과가 있지만, 2일에서 3일 후에는 더더욱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하셨어요~ 

레이저 느낌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겠죠? 레이저 불빛이 규칙적으로 반짝 반짝 하는데요, 마취 크림을 전체적으로 발라놔서인지 아픈 느낌은 거의 없고 가끔씩 살짝 따끔거리는 정도였어요. 그리고 시원한 쿨링 방식으로 시술을 하며 바로바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기 때문에 딱히 힘든 점은 없었어요^.^

 
엑셀브이레이저 시술이 끝난 뒤에 점을 빼고 있어요..ㅋㅋㅋ 레이저로 지지니까 살 타는 냄새가 나서 살짝 쫄았지만 이것 또한 아프진 않았어요. 얕은 점들이라 그런지 조심조심 살짝살짝 주의하며 빼 주시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시술이 모두 끝난 뒤에 점을 뺀 부위에 재생 습윤 밴드를 붙여주셨어요. 3일에서 5일정도 진물이 나는 동안에는 습윤 밴드를 계속 붙여주고, 혹시 알아서 떨어지게 되면 그 때 그 때 갈아붙여주라고 하시더라구요. 2주 정도 후에 치료 경과를 보기 위한 재방문 일정을 잡고 이렇게 메이린 클리닉 첫 방문을 마쳤어요~

▲ 모공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팁도 묻는 중!
 
그리고 열흘 뒤!! 다시 한번 방문한 압구정 메이린 클리닉입니다^0^ 원장선생님 말대로 매일 하얗게 차오르던 습윤밴드는 5일차가 되니 더 이상 진물이 나지 않길래 후시딘을 발라주며 2~3일간 더 관리해주었는데요, 이 부분이 아직 100프로 다 아물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은 추가로 시술을 받기 보다는 진정 및 재생 관리를 받기로 하였어요. 레이저 시술은 2~3주 가량의 피부 턴 오버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 모공 줄이는 방법, 2차 관리

오늘도 먼저 메이크업을 지운 뒤, 점을 뺀 부위를 제외하고 각질을 제거하였어요. 그 뒤 비타민 성분이 들어있는 앰플을 도포한 뒤, 면보를 씌워 미세한 진동으로 흡수시켜줍니다. 흡수시키는 동안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푸르딩딩한 재생 광을 얼굴에 쬐어주기도 했어요~

 
앰플을 더욱 잘 흡수시키면서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고무팩을 얹는 모습이에요~ 사진은 진흙 괴물 같이 나왔지만ㅋㅋㅋ 시원하고 촉촉해서 기분이 아주아주 좋았어요!

▲ 모공 줄이는 방법, 2차 진정 및 재생 관리

고무팩을 떼어내고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으로 진정 및 재생 관리를 마쳤어요. 점을 뺀 부분이 아직 다 아물지 않아 울긋불긋한 감이 있었는데, 싹 지워진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훨씬 더 가라앉고 진정된 느낌이 들었어요! 피부톤과 결도 한층 더 개선된 느낌이구요^.^ 



▲ 모공 줄이는 방법, 엑셀브이레이저 시술 10일 후
 
진정 및 재생 관리까지 마친, 엑셀브이레이저 및 점 제거 시술 10일 후의 모습입니다^.^ 아직 점을 뺀 부분은 살짝 붉은기가 남아있긴 한데, 처음 뺐을 때에 비해서 빠른 속도로 옅어지고 있어요!

제가 피부가 민감하고 약한 편이라 한 번 상처가 나면 좀 오래가는 편인 걸 감안하시면, 아마 보통 피부를 가진 분들은 2주 가량 시간이 지나면 붉은기 없이 깨끗한 피부 가질 수 있으실 거예요~ 

 
점 어디어디 뺐는지 못 알아보는 분들 있을까봐 첨부하는 과거 사진입니다(_ _); 크게 깊은 점들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점을 빼고 나니 예전보다 인상이 깨끗해보여요~

▲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린 이유 (생생함 =_=) 

피부의 미세한 차이는 사진으로 잘 담기지가 않아서 어떻게 효과를 보여드려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이 사진들로 설명해 드리면 될 것 같아요! 좌측은 엑셀브이레이저 및 점 제거 시술을 받기 전 사진이구요, 오른쪽은 시술을 받은 뒤의 사진이에요.

촬영 날짜가 같지 않기 때문에 사진의 빛이나 초점이 약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좌측의 사진에서는 약간 얼룩덜룩했던 피부톤이 오른쪽에서는 좀 더 정리되었어요. 그리고 리프팅 효과로 인해서 콧볼 옆이 더 팽팽해졌구요! 왼쪽 사진에서는 모공이 대각선 방향으로 살짝 쳐진 느낌이라면 오른쪽 사진의 모공은 좀 더 동그라미에 가까운 느낌이 드는군요!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소개해도 될 것 같았어요 ^.^

처음엔 약간 반신반의하면서 받았던 엑셀브이레이저인데, 매일 거울을 볼 때마다 꽤 만족스러워요! 사실 여자들 맘이라는게, 얼굴에 관한 고민은 굉장히 복합적으로 하게 되잖아요. 자꾸 쳐지는 것 같은데, 잡티도 올라오고, 안색은 칙칙해지는 것 같고.. 그런데 메이린 클리닉의 엑셀브이레이저는 이런 피부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기미 등 잡티, 홍조, 미백, 피부 탄력 등 다양한 고민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누리고 부가적으로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추천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