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Phone & Tablet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 올레닷컴 2배빠른기변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 올레닷컴 2배빠른기변


2014년 상반기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HOT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5입니다. 하지만 통신 3사 영업 정지라는 다소 당황스러운 상황을 맞아 출시 소식이 나오고도 전작에 비해 구매자의 비율이 빠르게 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하지만 이런 타이밍에 이득을 보는 사용자는 분명 생긴다는 점!

기존에는 번호 이동이나 신규 가입자들이 우대되는 단말기 정책이 많이 나왔는데, 통신 3사 영업 정지 이후로 기변만 가능한 상황이 벌어지면서 기변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정책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이 출시되면서 요금 정책도 좋아졌구요!)

이런 타이밍에 기변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5의 기능과 스펙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올레닷컴 2배빠른기변으로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S5 스펙과 기능 간단히 알아보기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하드웨어 성능으로 먼저 평가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S5는 예상외로 전작에 비해 엄청나게 큰 향상을 보여주진 않아 업계 관계자와 사용자들을 약간 의아하게 만든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장착하고 2.5Ghz 쿼드코어 CPU, 2GB RAM, 16/32GB 내장 메모리, 2800mAh 배터리, USB 3.0, 5.1인치 Full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6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장착했는데, 전작에 비해 부분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는 1920 x 1080 해상도의 5.1인치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전작에 비해 0.1인치가 커졌으나 S시리즈의 크기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는 전면 200만,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 되었는데, 전작에 비해 화소 수가 크게 증가하고 다양한 촬영 편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최대 5312 x 2988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도 3840 x 2160 해상도의 UHD 녹화를 지원해 기존의 Full HD 영상에 비해 4배 가량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S5의 사진과 동영상 모두 손떨림 보정을 지원해 환경이 그리 좋지 못한 곳에서도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 향상된 AF(자동 초점) 시간과 아웃포커싱 기능, 역광에서도 인물과 배경 모두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DR 모드 등 카메라의 하드웨어 성능 뿐만 아니라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점이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갤럭시S5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하드웨어 스펙은 부분적으로 향상 시켰으나 UI의 변화와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판단되는데요. 그 중 LTE와 와이파이를 하나로 묶어 빠른 속도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다운로드 부스터 기능, 일반 절전 모드보다 배터리 사용을 더욱 줄여 약ㄷ 10%의 배터리 용량만으로 하루 정도 사용이 가능한 초절전 모드, 홈 버튼에 장착된 지문 인식 기능 등은 갤럭시S5의 향상된 기능 중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점 중 하나입니다. (조만간 리뷰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또한 전작부터 늘 켜두고 잘 사용하고 있는 S헬스의 기능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이 장착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몸 상태와 운동량, 식사량 등에 대해 점검하고 만보계 기능으로 소모된 칼로리 측정, 운동 메뉴로 달리기/걷기/자전거 등으로 소비된 칼로리 등을 볼 수 있는 예전 기능에 갤럭시S5 후면 카메라 하단 심박 측정 센서로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전에 심장수술을 해서 심박수가 불규칙적으로 변화하는 문제가 생기면 안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겐 솔깃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 기어2나 삼성 기어 핏을 통해 연동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대되는 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큰 업그레이드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시인성 높아진 UI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여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갤럭시S5는 스마트폰을 구매한 지 2년이 넘은 분들에게는 구매해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기기로 보여지는데요.

통신 3사 영업 정지로 스마트폰 구매 시기를 놓친 분들을 위해 올레닷컴 2배빠른기변 정책으로 갤럭시S5를 싸게사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고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KT 가입한지 24개월이 지난 사용자라면? 올레닷컴에서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
먼저 통신 3사 영업 정지 기간에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서 오늘 팁을 준비했습니다. 사용중이던 기기가 24개월 이상 된 고객이라면 KT영업정지 기간 중에도 올레닷컴을 통해 갤럭시S5와 같은 최신 기기를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올레닷컴에서는 지난 3월 27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S5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단지 기변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2배빠른기변이라는 정책을 내놓고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기변 사용자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KT올레닷컴을 통해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첫 번째, 2배빠른기변을 통해 갤럭시S5를 구매한 후, 잔여할부금과 할부반환금 없이 1년 후 새 단말기로 교체할 수 있는 대박 정책이 나왔습니다.

두 번째, 분실 파손 되는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올레안심플랜(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개월 후 유료 전환은 되지만 고객이 원하는 경우, 해지 가능합니다.

세 번째,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음성무제한 '완무' 요금제 혹은 데이터무제한+1회선 음성무제한 '광무' 요금제로 가입하고 갤럭시S5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77요금제 이상으로 주문하는 고객들은 삼성 기어핏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의 S헬스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워치를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라는 점!

다섯 번째, 올레닷컴 별 포인트, 제휴사 포인트 할인, 올레샵 포인트 할인, 쓰던 폰 반납하고 단말기 할부금 할인, 제휴 카드 만들어서 추가 요금할인까지 다양한 할인 정책을 받아 갤럭시S5를 싸게살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럼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에 대해 말로만 설명할 것이 아니라 직접 구매하는 화면을 보면서 최대한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올레닷컴 샵 메뉴를 통해 갤럭시S5를 구매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현재는 쉬머리 화이트와 챠콜 블랙 색상만 선택 가능한데, 일렉트릭 블루와 쿠퍼 골드 색상이 이번 달 내로 출시 예정이라고는 하더군요.

저는 화이트 색상을 구매할 예정이므로 쉬머리 화이트를 선택하고 판매 페이지로 이동하면 용량 및 색상, 단말기 구매가, 별 최대 할인가 등을 확인하고 요금제 선택, 포인트 할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S5 쉬머리 화이트 32GB 제품은 24개월 할부로 구매시 할부 원금이 716,800원이네요. 여기서 별 포인트가 있어서 최대 15% 할인을 받으면 608,800원이 되구요!

삼성 기어핏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려면 77요금제 이상을 선택해야 하므로 위 이미지와는 조금 다르게 완전무한77 요금제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러면 월 84,700원 기본 요금에서 19,800원 요금 할인을 받고 기본 요금은 64,900원이 됩니다.

▲ KT올레닷컴에서 2배빠른기변으로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 

여기에 별 포인트를 사용해서 할인을 받고 우리카드, GS&POINT 등 제휴사 포인트를 추가로 할인받습니다. 저는 15,000 포인트가 있더군요!

 
또한, 기존 사용 중이던 스마트폰을 택배로 보내 상태에 따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2년 전 스마트폰 구매자라면 대략 갤럭시S3를 사용하고 계실 듯 한데, 상태가 양호(A)하면 12만 5천원, 최상(A+)이면 14만 5천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 거래를 직접해서 좀 더 비싸게 판매하실 수 있긴 하죠? ^^) 

리스트를 보니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5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5 쉬머리 화이트 32GB 제품을 선택하고 24개월 할부, 완전무한77 요금제 선택, 별 포인트로 61,000원 할인, 제휴 포인트 15,000원 할인만 된 상황에서 구매하면 위 이미지처럼 단말기 실 구매가가 640,800원이 되고 요금제+단말기 할부금을 포함한 금액은 월 91,600원이 됩니다. 여기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보상 판매하고, 올레닷컴과 제휴된 카드까지 만들게 되면 사용 실적에 따라 요금 할인을 추가로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휴카드로 단말기 할부금의 일부를 결제해서 적립금을 상환해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구요!

그리고 2배빠른기변이 적용되어 1년 후에는 잔여할부금과 할부반환금 없이 새 단말기로 교체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과 삼성 기어핏을 50%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올레폰안ㄴ심플랜(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 무료제공 받아 3개월간은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에서 조금은 안심할 수 있다는 점 등이 KT올레닷컴을 통해 갤럭시S5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해드린 이유입니다.

얼마 전, 대전과 광주를 오가며 KT의 광대역 LTE 속도를 직접 측정하고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갤럭시S5는 광대역LTE속도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므로 KT사용자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빠른 속도도 즐겨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KT올레닷컴 2배빠른기변을 통해 갤럭시S5 싸게사는 방법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