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맛집 & 여행

양평 여행 가볼만한 곳, 닥터박 갤러리

양평 여행 가볼만한 곳, 닥터박 갤러리


몇 개월전에 회사에서 실 워크샵으로 양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진 찍어서 회사 분들한테 공유해드리려고 했는데, 내일 보정해야지, 주말에 보정해야지 하다가 몇 개월이 지나버렸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계획하는 몇 명 중 한명이긴 했는데, 장소에 대해선 제가 관여하지 않아서 닥터박 갤러리에 중간에 들린다는 것만 알고 전혀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방문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꽤 괜찮은 곳이라 블로그로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굳이 주절주절 소개해드릴 생각은 없고 사진만 공개해드릴테니, 양평 강하면 주변 여행지 정보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닥터박 갤러리(Dr. PARK GALLERY)는 Contemporary Art Gallery로 동시대 유망 작가들을 발굴, 양성하고 그들을 국제 미술계에 적극적으로 소개하는 것으로 목표로 2006년에 개관했다고 합니다. 또한, 설립자가 미술품 컬렉터로서 첫 발을 내디뎠던 1978년 이래 마음에 품어온 '미술품은 공공재'라는 신념을 신념을 실천에 옮기는 것으로 사립미술관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설립자분 성함이 '박호길' 님이고, 현재 본업이 의사시더군요. 그래서 갤러리 이릅이 '닥터박 갤러리'라고 합니다. 매우 간단한 이유!



3층으로 나눠진 전시장 뿐만 아니라 방주 극장, 하늘 정원, 컬렉터스 라운지, 아트샵, 그리고 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저흰 서른 명이 좀 넘는 인원이 방문했는데, 약간 좁긴했지만 도슨트분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기도 꽤 괜찮았고, 차도 꽤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닥터박 갤러리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면 될 듯 하고, 사진으로 소개할게요~!




















































































































양평 여행 코스 정보 찾다보면 꼭 나오는 '힐하우스'도 한 번쯤 가볼만합니다. 드라마 '상속자들' 촬영지로도 유명한데, 드라마에 나왔던 장면들 상상하면서 가면 특정 위치에선 실망할 수 있긴 하지만, 넓고 멋진 정원이 펼쳐져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식사 후, 거닐기도 좋습니다. 예쁜 건물 안에서 차 한 잔 마시면, 드라마 주인공되는 기분도 만끽할 수 있구요 ㅎㅎ


닥터박 갤러리 관련 사진만 공개하려고 글을 썼으니, 여기서 찍은 사진은 다음에 공개할게요~!

(엑박이 심해질 듯 하여 ^^;)



숙소는 블룸비스타호텔로 정해서 다녀왔는데, 출발하기 전부터 마운틴 뷰가 있는 방이 전경이 좋다고 노래를 부르던 분이 있어서 기대했는데, 논밭과 강만 보이는 휑~한 곳이라 사실 전경이 그리 예쁘진 않았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전반적으로 깔끔한 장점은 있었구요!


사진 보다보니 여친님이랑 다시 가보고 싶긴 하네요 ㅎㅎ


양평으로 여행이나 워크샵가려고 계획 중인 분들 중, 닥터박 갤러리, 힐하우스, 블룸비스타호텔에 대해 궁금한 점 있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릴게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