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News & Issues

IFA 2014,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 실시간으로 만나요!

IFA 2014,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 실시간으로 만나요!


이번 IFA 2014에서 최대 관심사는 각 제조사의 스마트폰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헬스케어 기능을 중심으로 출발해 점점 진화하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의 스마트 워치도 많은 기대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급형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상향 평준화되고있어서 IFA 2014에 참여하는 스마트폰은 디자인과 UI/UX 개선, 사용성과 편의성 개선 등을 어떤 방식으로 이루었는지에 대해 더욱 집중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프로세서나 디스플레이, 카메라 사양 등의 하드웨어 성능 업그레이드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스마트폰 신제품 중 최대 관심거리는 단연 갤럭시 노트4가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 사진으로 공개되었던 모습 그대로 출시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얼마 전, 공개된 영상에서는 9월 3일에 베를린과 베이징, 뉴욕 등 세 곳에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으며, 'READY TO NOTE?"라는 문구와 함께 IFA 2014에서 갤럭시 노트4의 언팩 행사가 진행됨을 알리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업계의 전망은 갤럭시 노트4가 일반 평면 디스플레이와 3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두 가지 버전을 선보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특히, 삼성전자에서 지난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가전전시회(CES)에서 공개한 '윰' 디스플레이를 갤럭시 노트4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어 어떤 디자인을 보여줄지 개인적으로 굉장히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해마다 IFA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발표해왔고, 2014년 하반기 전략 모델인 갤럭시 노트4에 대해 전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되어있고, 어떤 스펙과 기능으로 나올 것인가에 대해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는 오늘(9월 3일) 오후 3시(현지 시간), 국내 시간으로 오후 10시에 열리므로 아래 실시간 영상을 통해 함께 만나보도록 해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 IFA 2014, 삼성전자 언팩 행사 실시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