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바라보기/이벤트 정보

한글날 우리말/우리문화 퀴즈대회, 도전! 황금북을 울려라

한글날 우리말/우리문화 퀴즈대회, 도전! 황금북을 울려라


다음 주 목요일(10월 9일)은 한글날입니다. 매년 광화문 광장에서는 한글날 맞이 이벤트와 공연이 다양하게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우리말/우리문화 퀴즈대회 '도전! 황금북을 울려라' 라는 타이틀로 우문지(우리문화지킴이)에서 준비한 이벤트가 눈길을 끌어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한글날 맞이 '도전! 황금북을 울려라' 이벤트는 현재 온라인 신청 및 예선기간을 거치고 있고, 본선 참가자 발표가 난 뒤, 한글날 당일인 10월 9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참여 링크 ▶ http://www.woomunji.com/ab-3120-21


이벤트 상품은 내국인 5명에게 노트북, 아이패드, 디지털카메라, 외국인 5명에게 아이패드, 디지털카메라, 참가상 19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평소 우리말과 우리문화에 관심 많고,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뽑내고 싶으신 분들은 간단히 예선 퀴즈 참여해보세요. 본선 진출까지 하게 되고, 노트북이나 아이패드까지 받으시게 되면 꼭 자랑해주시구요!



10월 6일 월요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신청 및 예선은 퀴즈를 풀고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를 기입하는 형태로 간단히 참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구독자분들 중 본선 참여하게 된 분들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아마, 당일 저녁에 행사에 도우미로 참여하고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연락주시면 맛난 커피 사드리겠습니다 ^^;

(작년 한글날 행사때는 비도 오고 날씨도 추워서 고생했는데, 올해는 날씨가 좋길 ㅠ_ㅠ)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