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바라보기/Smart Accessory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와의 조합!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와의 조합!


가죽 케이스를 좋아하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 사용자 분들은 S뷰 커버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죽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주고, 전면 상태 표시창을 통해 통화 및 문자 확인, 시간, 날씨 등을 손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편의성 때문이기도 한데요.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S뷰 커버와는 어떤 조합을 보여줄지 궁금했는데, 최근 사용하기 시작해, 구독자분들께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는 전작과는 다른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일명 '패딩 점퍼' 디자인인데요. 한땀한땀 장인의 손길을 거친 듯한 가장자리 디자인과 함께 굴곡진 패딩 스타일은 밋밋한 기존 케이스와는 다른 느낌을 전달해줍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차콜, 골드, 플럼(레드), 민트, 핑크까지 총 6가지를 지원하는데, 요즘 인기 많은 민트와 늘 인기 많은 핑크까지, 여성분들의 취향까지 고려한 흔적이 보이네요. 저는 민트 색상을 선태했는데, 좀 더 녹색에 가까운 색이길 원했는데, 푸른색에 가까워서 약간 아쉽긴 했습니다.


▲ S뷰 커버 안쪽은 갤럭시 노트4의 홈 버튼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S뷰 커버 내부는 갤럭시 노트4의 배터리 커버를 분리해서 꽂은 뒤, 전면 투명 창을 통해 특정 액션을 할 수 있도록 전원 단자와 NFC 안테나가 모두 장착되어있습니다.



S뷰 커버를 장착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후면 커버를 탈착하고 S뷰 커버의 크기에 맞춰서 장착해줍니다. 상하좌우 대각선 부분을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꾹꾹 눌러주면 정확하게 장착됩니다. 이를 제대로 하지 않으시면, 사용하다 분리될 수도 있고, 습기나 먼지에 취약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장착 후, 전체적인 디자인을 다시 살펴봤습니다.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는 가죽 케이스 형태지만, 전후면에 굴곡이 들어가 패딩 점퍼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가장자리 부분은 가죽 장인의 손길을 거친듯 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티치 처리 되어있었으며, 가죽이지만 거칠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을 전해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태까지 사용했던 S뷰 커버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후면도 전면과 비슷한 느낌이며, 카메라와 센서, 스피커를 S뷰 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이상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심박 센서에 손가락을 올려서 심박수 측정이 잘 되는지 확인해봤는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상 없이 잘 되었습니다.


▲ 갤럭시 노트4의 핵심인 S펜을 사용하는데도 전~혀 지장 없다.







상단과 하단을 덮는 형태가 아니므로 S뷰 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 이어폰 단자나 USB 단자를 지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가 측면부 재질 특성상 흠집이 잘 나는 부분이 있긴 한데, 약간 띄워진 형태로 되어있어서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측면부를 다 덮는 형태의 가죽 케이스를 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과거에 갤럭시 노트3용 가죽 케이스 중, 비슷한 형태를 써봤는데, 두께가 너무 두꺼워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를 장착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중 하나는 커서 크기가 갤럭시 노트4보다 조금 더 크게 제작되어 떨어지더라도 측면부나 모서리에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충격 방지 케이스들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예전에 기기와 똑같은 크기로 제작된 가죽 케이스를 써본 경험상, 떨어지면 바로 손상이 가해질 수 있다는 문제점 때문에 꺼려하게 됐는데, 이번 S뷰 커버 디자인은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 기능

사실 그저 가죽 케이스가 좋아서 이 케이스를 선택한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S뷰 커버의 장점은 전면 투명창을 통해 각종 정보를 볼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씩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 S뷰 커버를 처음 씌우면 'S뷰 윈도우 배경화면 설정'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는 상태 표시창에 나타나는 S뷰 배경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그림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인데, 기본 제공되는 다양한 디자인 외에 자신만의 이미지를 편집해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 S뷰 커버에 슈퍼맨 이미지 등록!




배경 화면을 변경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S뷰 커버 투명 창을 통해 날씨와 만보계 기능을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고, 위 이미지처럼 아날로그 형태의 시계로 보이도록 디자인 설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시계와 날씨, 만보계 정보가 모두 보이는 것이 좋아서 기본 시계 디자인으로 설정했습니다.



S뷰 커버를 사용하면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 기능도 굉장히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 창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좌측으로 드래그 하기만 하면 바로 카메라 앱이 실행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1:1 화면 비율로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해요!




▲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즐겨찾는 연락처, 설정, 손정등, 심박수 네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커버를 열지 않고 즐겨찾기 해둔 연락처를 바로 찾아서 전화를 걸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다.




설정 기능은 앞서 소개해드린 시계 스타일 선택, S뷰 윈도우 배경화면 선택, 표시할 항목을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시할 항목은 날씨와 만보계 기능을 투명 창에서 보여줄 것인가 아닌가를 결정하는 기능입니다.



S뷰 커버는 손전등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화면을 열어서 손전등 앱을 켜야했던 수고를 덜어줍니다. 택배를 찾으러 갈 때, 손전등을 켜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앱을 찾아서 실행해주기 귀찮았는데, S뷰 커버를 사용하면서 굉장히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S헬스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바로 심박수 체크가 가능하다.




S뷰 커버를 사용하면 가장 편리한 점은 뭐니뭐니해도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S뷰 커버가 처음 나왔을 때, '와 이런 것도 가능해?' 라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시계와 여러 알림과 정보들이 보여지는 것은 디자인적인 요소로 맘에 들었는데,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고, 메시지 확인까지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물론 수신 거부도 가능하고, 알람이 울렸을 때,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도 투명창을 통해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면서 외부 흠집과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런 저런 케이스를 사용해보다 지금은 S뷰 커버로 정착했습니다. 충격에 강하면 아무래도 두께가 두꺼워지고 크기가 커지는 경우가 많아 그립감에 문제를 주기도 하고, 디자인이 투박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호와 디자인 모두 잡고자 하는 분들은 S뷰 커버를 선택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S뷰 커버는 배터리 커버 대신 장착해서 두께와 크기에 큰 변화를 주지 않으며, 커버를 열고 닫는 동작으로 화면을 켜고 끌 수 있고,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를 받고 끊을 수 있어서 갤럭시 노트4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세서리입니다.


해당 제품은 가까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 (http://facebook.com/samsungmobilestore)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