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비스 바라보기/PC Program

자녀 PC 보호프로그램 아이지키미로 인터넷 중독 예방하기

자녀 PC 보호프로그램 아이지키미로 인터넷 중독 예방하기


요즘은 청소년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까지 인터넷 중독, 스마트폰 중독, 게임 중독이 심각한 사회 문제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을 통해 무분별하게 확산되는 성인콘텐츠로 인해, 내 아이의 정서 발달에 문제를 일으키진 않을까 걱정하는 부모님들도 분명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자극적인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도록 컴퓨터 사용기록도 체크하면서 보호하려 노력하는 분들이 있고, 아이지키미와 같은 PC보호프로그램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 아이도 인터넷이나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은 아닐까?" 라는 고민을 해보신 부모님들은 오늘 리뷰 관심 갖고 읽어주세요!



우리 아이, 인터넷 게임 중독일까?

인터넷 게임에 중독되면 대인관계가 줄어들고 밤낮의 구분이 모호해지며, 학업 성적이 떨어지는 것과 같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나아가 현실세계보다 가상 현실 속 관계를 더욱 신뢰하는 증상, 착시나 환시로 게임 상황을 체험하는 증상 등이 나타나는 등 청소년의 정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인터넷 게임 중독이 가장 무서운 점은 아이들이 폭력적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인데, 가상 세계와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고 아이들 사이에서 심한 장난이 오가거나 혹은 약한 친구를 때리는 것이 마치 당연시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우리 아이에게 이런 인터넷 게임 중독 현상이 나타날까 두려워서 무턱대고 윽박지르거나 무조건 컴퓨터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것보다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우리 아이가 인터넷 게임 중독에 빠져 있는지 아닌지를 먼저 체크해볼 필요가 있고, 이는 검색해보면 테스트하는 방법들이 많이 나오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는 방법

아이들이 올바르게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노력도 함께 필요합니다. 먼저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시간 제한을 정해 지키도록 지도해줘야 하고, 컴퓨터는 되도록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거실과 같은 공간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인터넷 외에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함께 하면서 게임과 멀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구요.


만약 인터넷 게임 중독으로 인해 학교나 가정에서 문제가 될만한 상황들이 발생했다면, 미루지 말고 전문 상담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을 늘 체크해보세요!


1. 지각이나 결석, 친구관계, 정서 변화 등 자녀의 마음과 생활에 늘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2. 거실과 같이 가족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동 공간에 컴퓨터를 설치한다.

3. 가족과 함께 인터넷 사용시간을 정하고 잘 지켜질 땐 칭찬과 사랑으로 격려한다.

4. 규칙적인 취침시간과 건강한 식사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 스마트폰, 태블릿 PC, 콘솔게임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용할 때도 관심을 기울여 준다.

6. 컴퓨터는 일주일에 가족이 함께 정한 시간에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한다.

7. 가족이 함께 인터넷 사용 이외에 농구나 보드게임 등의 취미 활동을 공유한다.

8. 일주일에 한 번은 온 가족이 모두 컴퓨터나 TV를 끄는 날로 정하고 켜지 않도록 한다.

9. 약속한 컴퓨터 사용시간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컴퓨터 잠금 설정과 시간 제한 가능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준다.

10. 인터넷중독으로 인해 학교나 가족 내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전문상담기관에 도움을 요청한다.




부모님이 알아두면 좋은 PC 보호 프로그램 아이지키미

만약 인터넷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약속이 잘 지켜지지 않는다면, 올바른 컴퓨터 사용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컴퓨터 잠금 설정과 시간 제한이 가능한 <아이지키미>와 같은 PC 보호 프로그램을 사용해, 컴퓨터 이용 시간 관리 및 유해물로부터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지키미는 2003년부터 수많은 부모님들의 입소문을 통해 성능을 인정받은 자녀 PC 보호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상에는 매일 새로운 게임과 유해 콘텐츠가 나오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아이지키미는 10년 이상 꾸준히 업데이트와 개선을 하고 있다보니 이 부분에 있어서 믿음직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자녀 PC 보호 프로그램 아이지키미의 장점은?

10년 넘게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는 점 외에 어떤 장점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 봤습니다.


1. 국내외 주요 게임업체와 정식 제휴를 통해 개발되고 있는 게임차단 프로그램은 아이지키미가 유일하므로 게임 임식 및 차단율에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2. 유해 사이트나 음란 동영상을 막더라도 채팅이나 다른 방법을 통해 유해물을 접할 수도 있으므로 컴퓨터 사용 내역을 체크할 수 있다면 더욱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지키미는 컴퓨터 사용 화면 뿐만 아니라 키보드 입력 내용까지 모두 기록하여 열람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3. PC 보호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사용해보면 에러가 잦거나,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는 (버벅거리는)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 아이지키미는 설치 전후의 사용 속도의 차이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4. '아이지키미'로 검색해보면 '차단하는 방법', '막는 방법', '뚫는 방법' 등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무력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C 보호 프로그램들 중 일부는 컴퓨터를 잘 다루는 아이들이 쉽게 뚫을 수 있거나 관련 정보가 공유된 것들이 많은데, 아이지키미는 보안 기능이 강력해, 이를 막거나 뚫을 수 있는 방법은 '부모님과 논의' 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점이 부모님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자녀 PC 보호 프로그램 아이지키미의 차단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프로그램에는 차단 기능과 모니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을 제한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차단을 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자녀들의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원격 관리 기능

부모님이 외부에 있더라도 아이지미키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 사용 시간대'와 '게임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접속이 가능하므로 더욱 편리합니다.


2. 컴퓨터 시간 제한 기능

컴퓨터 완전 금지 시간대, 게임을 제외한 컴퓨터 사용 시간대, 게임을 포함한 컴퓨터 사용 시간대 등 총 3가지 옵션을 제공해 원하는 형태로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차단 기능

게임 허용하는 시간대만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모든 게임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녀가 하는 게임을 매번 체크해서 일일이 목록 관리를 해줘야 한다면 굉장히 불편하겠지만, 아이지키미는 본사에서 게임 목록을 최신으로 항상 업데이트 하므로 부모님은 시간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4. 유해(음란)사이트 및 성인 콘텐츠(광고) 차단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웹브라우저 종류와 상관 없이 유해(음란)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의 웹 앱으로 접속하는 경우에도 차단 기능이 수행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있는데, 아이지키미는 완벽하게 차단 기능을 수행합니다.


5. 유투브 성인 음란동영상 차단 기능

간단히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수많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유투브는 성인 키워드를 간단히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동영상을 여과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지키미는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는 경우,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게임머니거래 차단 기능

요즘은 청소년들이 게임머니를 현금 거래 하려면 여러 가지 제어 장치가 사이트별로 마련되어있긴 하지만, 여전히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머니거래 사이트 접속 자체를 원천 봉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녀 PC 보호 프로그램 아이지키미의 모니터링 기능은?

차단 기능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고, 모니터링 기능은 어떤 것들을 제공하는지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컴퓨터 사용 화면 및 키보드 입력, 실행한 프로그램, 접속한 사이트 확인 기능

기본적으로 유해 사이트나 사용 시간을 차단하고 관리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 사용 초기에는 올바르게 컴퓨터를 사용하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지키미는 날짜와 시간, 화면 기록, 사용 프로그램, 접속한 사이트 이름, 키보드 기록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어서 관리하기 편리합니다. 이 기능은 온라인을 통해 원격 접속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2. 일일 리포트 무료 제공

일일 컴퓨터 사용 시간, 사용한 게임 이름, 게임별 사용 시간, 유해물 접속 또는 차단 내역 등의 정보를 일일 리포트 형태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약 음란 동영상을 본 경우, 해당 제목을 클릭해 직접 확인도 가능합니다.



자녀 PC 보호프로그램 아이지키미를 꼭 사용해야 할까?

서두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아이가 인터넷, 게임 중독에 빠질까 우려되어 컴퓨터를 무조건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고 윽박지르는 것보다는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것이 먼저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나 게임, 음란(유해)물에 노출되는 것이 너무나 쉬우므로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반에는 부모님이 함께 관리해줄 필요성이 있고, 현실적으로 옆에 붙어서 지켜보고 관리해주기 힘든 것이 사실이므로 아이지키미와 같은 강력한 자켜 PC 보호 프로그램을 활용해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프로그램 사용 범위에 따라 유료로 결제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컴퓨터 사용시간, 게임별 사용 내역, 유해물 접속 상세 내역 등을 일일 리포트로 요약해서 발송해주는 기능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므로, 먼저 서비스를 간단히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좀 더 적극적으로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관리해줘야 겠다고 판단되시면, 원하는 기능에 맞춰서 정액 요금을 지원하면 될 것 같구요.


자녀의 인터넷, 게임 중독을 예방하고 컴퓨터 잠금 설정이나 유해 사이트 차단, 사용 시간 설정 등을 통해 자녀 PC 보호에 관심있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이상, 하늘다래였습니다. Seeit!


자녀 PC 보호 프로그램 아이지키미 홈페이지 ▶ http://www.izikimi.com